얼마 전에 일본 도쿄 자유여행을 계획했다가 지진에 대한 걱정으로 여행 취소를 했었다. 예전에 딱 한 번 도쿄로 자유여행을 갔었지만, 숙소를 어디로 정하느냐에 따라서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하는 방법도 달라진다.

 

이상하게도 여전히 부산에서 도쿄로 정기 운행되는 항공기는 '하네다 공항'이 아니라 '나리타 공항'으로 간다.

 

 

나리타에 실제로 가보면 알겠지만, 착륙하는 순간부터 공항에 내릴 때까지 시간 낭비가 심한 편이다. '긴자'지역에 있는 호텔을 선택했는데 근처에 있는 가장 큰 역이 '신바시'라는 역이더라.

 

나리타공항에서 신바시역까지 이동하려면 우선 공항에서 '구글 지도' 어플로 실시간 최적 경로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나리타공항에서 신바시역까지 이동 방법 비교1

해외 자유여행의 진리라고 할 수 있는 '구글 지도' 어플이다. 실행시킨 다음에 '경로 옵션'으로 들어가면 내가 선호하는 교통수단 및 최적 경로, 최소 환승 등의 설정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최적 경로'만 체크되어 있을텐데..이렇게 사용해도 무방하다. 구글 지도만 믿어도 전혀 문제 될 건 없으니^^

 

나리타공항에서 신바시역까지 이동 방법 비교2

출발지를 '나리타 국제공항'으로~ 도착지를 '신바시역'으로 선택해서 곧바로 검색이 되는데..실시간으로 '최적'화된 이동 수단이 계속 바뀐다.

 

일단 도보, 자동차는 제외하고 버스나 철도를 이용하는 방법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소요시간, 가격.. 실시간 교통정보까지 반영되어 검색되므로 상당히 알기 쉽다)

 

물론 일본은 교통비가 우리나라보다 훨씬 비싼편이니 되도록이면 소요시간이 비슷하게 걸리면서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 최선이다. (일단 위에 나와있는 내용으로는 '게이세이 본선'이 가장 가격이 싸다.)

 

나리타공항에서 신바시역까지 이동 방법 비교

 

 

하지만 시간과 가격을 고려하면 나리타공항에서 신바시역까지 갈때, '나리타 스카이 액세스'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이동방법이라 생각된다. 반대로 가는 경우도 마찬가지~

 

나리타공항에서 신바시역까지 이동 방법 비교3

나리타 스카이 액세스와 스카이 라이너를 찾을 때의 경로 비교다. 사실 소요시간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스카이라이너가 편하긴 편하다.

 

가격이 나리타 스카이 액세스의 두 배라는 단점이 있어서 여유가 되는 분들만 이용하시라~ 알아보니 스카이라이너와 지하철 패스권이 결합된 상품도 판매중이다.

 

두 경로를 자세히보면 나리타 스카이 액세스는 중간에 내릴 필요가 전혀 없이 자동 환승으로 신바시역까지 직행이다. 아무래도 다른 경로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된다.

 

나리타공항에서 신바시역까지 이동 방법 비교4

위와 같이 스카이라이너를 타고가서 우에노역에 내린 다음에 도쿄 지하철(긴자선)을 타고 가는 방법도 있고..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타고 도쿄역까지 간 다음에 JR 야마노테선을 타는 방법도 있다.

 

비교해보면 알겠지만 실제 소요되는 시간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편이다. 여행자의 입장에서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되도록이면 편하고 경비가 적게 드는 방법을 선호할 것 같다.

 

여기까지, 나리타공항에서 신바시역까지 이동하는 방법들을 몇가지 비교해보았는데~ 나리타 공항에서 구글 지도 어플을 사용하는 순간 실시간 최적경로는 늘 바뀌니까 참고만 하시길^^

 

✅신바시역에서 긴자선 지하철 타기(엘리베이터 위치)

 

신바시역에서 긴자선 지하철 타기(엘리베이터 위치)

도쿄 자유여행 중에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경우가 정말 흔하다. 그런데 짐이 가볍다면 상관없겠지만..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이동하다보면(특히, 숙소 이동시)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의

gong6587.tistory.com

✅신바시 우동 맛집 '오니얀마' 메뉴 선택이 힘들었지만

 

신바시 우동 맛집 '오니얀마' 메뉴 선택이 힘들었지만

4박 5일로 다녀왔던 도쿄 자유여행~ 첫 번째 숙소는 '신바시역' 주변에 있었는데.. 이곳은 일본 직장인들의 유동이 워낙 많다보니 여기저기 야끼니꾸, 우동, 라멘 등을 파는 식당이 많더라. 오후 2

gong6587.tistory.com

✅다이와로이넷 신바시~조식이 색다른 도쿄호텔

 

다이와로이넷 신바시~조식이 색다른 도쿄호텔

항상 일본 여행을 계획하면 지하철역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을 검색하는 편이다.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다보니..어쨌든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곳이 경험상 최고다. 도쿄의 '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