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나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다면 '에버랜드'같은 놀이공원을 정기적으로 가보는 것도 괜찮은 가족 여행이나 데이트 코스가 될 것 같다.

 

멀리 남쪽 지방에 살고 있다 보니 에버랜드같이 엄청난 규모의 놀이공원이라도 실제로 가게 되는 경우가 몇 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 한 일이다~

 

 

몇 년 전쯤에도 5월에 에버랜드를 갔었는데..이번에도 역시 5월에 가게 되었다. 에버랜드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연간 회원'권을 구매하는 것이 훨씬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최대한 요금할인을 받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현재(2016년 5월) 가장 쓸만한 방법이 바로 '스마트예약'이다.

 

에버랜드 요금할인 '스마트예약' 확실히 싸고 편하다1

지난 5월 1일에 다녀왔던 에버랜드의 정문 티켓매표소의 상황이다. 오전 10시임에도 이곳을 찾은 관광객은 이미 넘치고 넘쳐흐를 정도였다.

 

아무런 계획도 정보도 없이 에버랜드를 찾게 되면 저렇게 매표소 앞에서 줄을 서야 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럴 때 '스마트예약'이 진짜 유용하다.

 

에버랜드 요금할인 '스마트예약' 확실히 싸고 편하다2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조회한 '이용 요금'표이다. 물론 기본 책정 요금일 뿐이고 할인을 받는 방법은 상당히 많다.

 

우리가 흔히 쓰는 신용카드 대다수가 제휴카드에 포함되기에 최대 50%까지는 할인이 가능하더라.

 

보다시피 에버랜드는 '이용권'과 '입장권'이 따로 있는데 그 차이점은 놀이시설을 이용하느냐 안 하느냐의 차이인데 그 가격의 차이는 생각보다 크지 않다.

 

내가 에버랜드에 들어가서 놀이시설을 전혀 이용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이용권이 아니라 입장권만 구매하면 된다. 그런데 입장권은 스마트예약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에버랜드 요금할인 '스마트예약' 확실히 싸고 편하다3

2016년 5월 1일 현재, 에버랜드 요금할인을 가장 크게 받으려면 '에버랜드 제휴카드'로 스마트예약이 최선이다. 그런데 이런 프로모션이 매달 똑같은 건 아니고 조금씩 달라진다는 점은 알아둘 필요가 있다.

 

에버랜드 요금할인 '스마트예약' 확실히 싸고 편하다

 

 

5월의 경우는 위와 같이 약 56%의 할인율이 적용되어 성인 1인당 22,900원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때 커플이나 부부라고 해서 하나의 카드로 결제하지 말고 따로따로 다른 제휴카드로 스마트 예약을 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물론 다른 우대쿠폰과 중복은 되지 않는다~

 

에버랜드 요금할인 '스마트예약' 확실히 싸고 편하다4

에버랜드 스마트예약을 하면 요금할인율이 크다는 장점 이외에도 정문 티켓매표소에서 줄을 설 필요가 없이 게이트로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크다.

 

스마트예약 후 받게 되는 '바코드'문자를 직원에게 보여주면 인식 후 영수증과 함께 위와 같은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예전에는 손목에 종이 팔찌를 끼워주던데 지금은 그 방식을 사용하지 않는 모양이다. (만약 놀이시설 이용 시에는 위 이용권을 제시해야 함)

 

에버랜드 요금할인 '스마트예약' 확실히 싸고 편하다5

스마트예약과 더불어, 에버랜드 전용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도 유용하다.

 

각종 이벤트와 추천코스까지 볼 수 있는데..에버랜드내 전지역이 무료 와이파이존이라 데이터 걱정할 필요가 없다.

 

에버랜드 요금할인 '스마트예약' 확실히 싸고 편하다6

예전처럼 종이 안내 팜플렛이나 길에 있는 안내도를 보지 않아도 에버랜드 내의 내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 있더라.

 

식당을 비롯해서 놀이기구의 위치..그리고 '화장실'의 위치까지 알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한 서비스다. (물론 에버랜드를 자주 이용한다면^^)

 

그런데 생각보다 에버랜드 요금할인을 위한 '스마트예약'에 대해서 전혀 모르거나 관심도 없는 사람들이 많긴 많더라. 심지여 입장권과 이용권의 차이도 모르고 둘 다 구매한 어떤 가족들도 목격~

 

이런 대규모의 놀이동산에 놀러갈 생각이라면 미리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계획성 있게 움직이는 것이 가족들에게도 좋을텐데.. 스마트예약으로 전혀 줄 서지 않고 유유히 통과하고 있으니 조금 미안(?)한 생각마저 들 정도 ㅋㅋ

 

✅환상적인 '에버랜드' 그 축제의 열기속으로

 

환상적인 '에버랜드' 그 축제의 열기속으로

지난 5월 7일에 하루 종일 에버랜드에서 보냈던 하루^^ 이번엔 야밤의 에버랜드속으로 들어가보실까요? 서서히 어두워지고..에버랜드 곳곳에서 조명빛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일교차가 컸던

gong6587.tistory.com

✅에버랜드 주차장 이용하기(웬만하면 셔틀버스를 타자)

 

에버랜드 주차장 이용하기(웬만하면 셔틀버스를 타자)

대중교통이 아닌 자동차를 타고 에버랜드로 가면 늘 걱정되는 부분이 '주차'문제이다. 불과 몇년 전만하더라도 상황이 지금처럼 심각하진 않았는데.. 이제는 아무리 일찍 가도 에버랜드 정문주

gong6587.tistory.com

✅12월의 용인 더숨포레스트 1박 후기

 

12월의 용인 더숨포레스트 1박 후기

지방에서 용인 에버랜드를 찾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에버랜드 내 또는 근처에 있는 숙소를 예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부부도 에버랜드에 갈 때는 꼭 1박을 하니까요^^ 제일 괜찮은 곳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