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뉴스에서 생각보다 예상하지 못한 천재지변으로 인해 비행기가 결항했다는 소식을 접하기도 한다. (물론 이런 일이 최근 몇 년 전부터 자주 발생함)

 

대부분의 사람이 착각하는 부분 중 하나는 비행기가 이륙 혹은 착륙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비가 많이 와서 안개가 많아서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그것보다 훨씬 영향을 많이 끼치는 요소가 바로 '바람'이다.

 

흔히 '기상청'을 통해서 해당 지역의 강수량이나 풍속, 온도 등은 쉽게 조회할 수 있지만 항공기상에 대한 정보는 '항공기상청'에서 알아보는 것이 훨씬 정확하다.

 

항공기상청 어플로 공항날씨 간단 조회하기1

아이폰에서 '항공기상청'이라고 조회해보면 위와 같은 어플이 딱 하나 나타난다. 그런데 이 어플은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해야만 모든 데이터 조회가 가능하다. (기상청은 그런거 필요없는데~ 조금 불편하긴 함)

 

항공기상청 어플로 공항날씨 간단 조회하기2

항공시상청 어플을 실행해보면 모두 9개의 메뉴가 보이는데..이중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조회가 가능한 부분은 '국내공항 날씨'와 '위성,레이더,낙뢰'메뉴이다.

 

위성부분을 터치해보면 위와 같이 우리나라 상공의 현재 구름대와 이동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항공기상청 어플로 공항날씨 간단 조회하기

 

 

항공기상청 어플로 공항날씨 간단 조회하기3

그리고 '국내공항 날씨'를 조회해보면 우리나라에 있는 모든 공항들의 현재 상황들 (공항경보, 예보, 실황, 날씨)를 알 수 있다. 경보에 '강풍'이나 '윈드시어'등의 경보가 있으면 결항될 가능성이 상당히 크다.

 

항공기상청 어플로 공항날씨 간단 조회하기4

공항실황과 공항날씨 버튼을 터치했을 때 항공기상청 어플에서 보이는 화면이다.

 

유심히 봐야하는 부분은 강수량, 기온 따위가 아니라 '풍속'이다. 공항날씨의 지도를 보면 현재 '특보발효중'인 곳이 실시간으로 표시가 된다.

 

물론 내가 타려는 혹은 지인이 타려는 비행기가 공항날씨 상태로 인해 결항 또는 지연이 되었는지 아닌지 확인해보려면 해당 공항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항공정보 검색하는 것이 빠르다.

 

이 어플은 간단하게 공항날씨를 조회할 수 있을 뿐이니까~

 

✅실시간 항공기 운행 위치 재미있게 보는 방법

 

실시간 항공기 운행 위치 재미있게 보는 방법

가족이나 지인이 타고 가는 항공기가 출발해서 목적지까지 제대로 이동하고 있는지? 무사히 도착은 했는지? 실시간으로 알고 싶은데 무슨 방법이 없을까? 아이폰 어플을 검색해보면, 항공기의

gong6587.tistory.com

✅시트구루! 항공기 좌석 미리 확인하는 방법

 

시트구루! 항공기 좌석 미리 확인하는 방법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치고 '트립 어드바이저(tripadvisor)'에 대해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거의 없을 듯하다. 꽤 유명한 전세계 여행정보 사이트지만, 별도로 '시트구루(seatguru)'라는 사이트도 운영하

gong6587.tistory.com

✅대한항공 모바일 체크인 방법과 탑승권 발권하기

 

대한항공 모바일 체크인 방법과 탑승권 발권하기

이제 비행기 탑승권도 웹 혹은 모바일로 결제, 좌석지정, 체크인까지 모두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물론 실제로 공항에 가보면 길게 줄을 서서 예전 방식을 고수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대다수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