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은 일반인들에게도 보편화가 되었고 인터넷 검색만 하더라도 같은 내용이 많기에 쉽게 알아낼 수 있다.

 

지금 이야기하려고 하는 내용은 'iptime'같은 일반 공유기가 아니라, 올레 와이파이 공유기에 대한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이다.


 

큰 차이는 없지만, 로그인은 어떻게 해야 하며? 그리고 어떤 부분에서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한지 쉽게 접근하도록 돕기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올레 와이파이 공유기의 경우, 기계 하단부에 친절하게 비밀번호 스티커가 붙어있지만, 그 비밀번호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내 마음대로 바꾸고 싶을 때가 종종 있다.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1

먼저, 공유기의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알아내야 하는데~ 윈도우7 이하의 OS를 사용중이라면 시작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cmd'라고 입력해주고 '엔터'를 누르면 바로 도스창이 실행된다~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2

위와 같이 도스창이 나타나면 'ipconfig'라는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주면...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3

현재 연결중인 네트워크 관련 IP주소들과 상태를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가운데 무선 네트워크 연결부분을 보면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찾을 수 있다. (복사하기가 되지 않아서 따로 종이에 적어놓거나 윈도우 메모장에 입력해두면 됨)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4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확인이 끝났으면 그 주소를 인터넷 주소창에 넣어서 실행하면 위와 같은 '올레 와이파이 홈' 페이지가 열리게 된다.

 

여기서 막히는 부분이 바로 '아이디'와 '비밀번호'인데..공유기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절대 아니다~(아이디는 ktuser, 비밀번호는 homehub를 입력해줘야 함)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5

성공적으로 로그인되면 위와 같이 공유기 관련 상세정보가 나타난다.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을 하고자 한다면 다른 부분은 다 필요 없고 좌측 메뉴중에 '간편 개통설정'이라는 메뉴만 보면 된다.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6

눈치가 빠르다면 간편 개통설정 바로 옆에 있는 수치가 속도라는 사실과 그 차이가 일반 와이파이와 기가 와이파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먼저 일반 올레 와이파이 접속 설정 화면을 보면 중간에 '무선랜명'과 '암호키'가 보인다. 비밀번호를 완전히 잊어먹더라도 이 부분에서는 숨김없이 그대로 노출되기에 100% 확인이 가능하다.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7

올레 기가 와이파이 설정도 마찬가지다~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8

그런데 암호키란을 클릭해서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변경하려고 하니까 영문 대/소문자와 숫자조합으로 10자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하더라.

 

이말은 단순히 숫자조합으로된 비밀번호로의 변경은 불가능하다는 뜻이다. (실제로 문자와 숫자 조합의 비밀번호를 적용하고 다시 원래의 숫자조합 비밀번호로 변경하려고 하니까 변경이 안됨)

 

만약 집에 있는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다르게 변경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면 도움이 될 듯~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

통신요금을 가장 많이 할인받는 방법은 아마도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결합'서비스일 것이다. 휴대폰은 오래전부터 KT올레만 써왔는데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집에서 이용하는 인터넷

gong6587.tistory.com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밀번호 조회 방법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밀번호 조회 방법

올레 kt를 장기간 사용중이지만 어느 순간부터 바보같이(?) 5G가 아닌 2G로만 계속 접속해서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사실, 수년 전만 하더라도 둘 중 어느 하나만 사용해도 인터넷 속도의 차이가 별

gong6587.tistory.com

✅인터넷 연결 ip주소 충돌 원인과 해결방법

 

인터넷 연결 ip주소 충돌 원인과 해결방법

불과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하게 연결되던 인터넷이..다음 날 다시 컴퓨터를 켰을 때.. 뜬금없이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황당할 수 밖에 없다. 일단, 인터넷이 갑자기 연결안되면 공유기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