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지고 습해지기 시작하는 여름철! 이불와 베개피를 자주 세탁해야 하는 일도 주부들의 고민거리가운데 하나이다.

 

이불이나 베개피는 그냥 평소대로 빨아서 건조하면 되는데, 사실 베개 자체를 세탁하는 경우는 별로 없는 듯하다.

 

 

(사실 조금 이상하다. 자면서 침도 흘리고 땀도 흘리고 그 분비물이 베개속으로 침투하는건 당연한데 베개피만 세탁하다니?)

 

아무튼 베개도 세탁할 수 있다면 자주 해주는 것이 좋은데..문제가 하나있다. 그냥 베개를 세탁기속에 넣고 돌리면 나중에 베개속에 있는 솜이 뭉쳐지게 된다.

 

솜뭉침없이 베개 세탁하는 방법1

베개피를 벗겨낸 베개의 모습이다.

 

대부분 이렇게 생겼는데~ 간혹 내피가 없고 솜만 있는 베개도 있더라. 사진을 자세히 보면 이물질이 묻어있는데..이런 모습을 보고 그냥 베개피만 씌워서 사용하기엔 상당히 찝찝하다.

 

솜뭉침없이 베개 세탁하는 방법2

베개를 세탁기에 넣고 바로 세탁하고 탈수까지 하면 내피속에 있는 솜들이 뭉쳐져서 일일히 두들어서 뭉친 부위를 펴줘야하고..꽤 번거로워진다. 그래서 솜뭉침없이 베개 세탁을 하려면 '끈'을 활용하면 된다.

 

솜뭉침없이 베개 세탁하는 방법3

먼저, 베개 폭이 짧은 부분의 한쪽부터 끈으로 적당히 타이트하게 묶어준다. (세탁기에서 끈이 풀어지지 않을 정도면 충분하다.)

 

솜뭉침없이 베개 세탁하는 방법4

딱히 어떤 끈을 사용하라는 법은 없다. 집에 못쓰는 리본이나 부드러운 실크끈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솜뭉침없이 베개 세탁하는 방법

 

 

솜뭉침없이 베개 세탁하는 방법5

베개의 폭이 짧은 방향으로 묶었다면 마무리로 베개 폭이 긴 방향으로 한번 더 묶어준다.

 

솜뭉침없이 베개 세탁하는 방법6

솜뭉침없이 베개 세탁하는 준비과정이 모두 끝났다. 끈을 기준으로 솜뭉탱이가 적당히 나뉘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솜뭉침없이 베개 세탁하는 방법7

그 상태에서 세탁기에 넣고 표준세탁으로 돌리면 끝~ 이렇게 하면 세탁기의 회전력에 의해서 발생되는 베개속 솜뭉침 현상이 전혀 없다.

 

솜뭉침없이 베개 세탁하는 방법8

다시피 세탁이 끝난후 베개를 꺼내서 만져보면 세탁전과 후의 베개 모습이 똑같다.

 

끈으로 묶어야 하는 과정이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베개는 자주 세탁하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하면 귀찮아할 필요는 없을 듯^^

 

✅변색된 흰색 베개피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

 

변색된 흰색 베개피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

흰색 옷이나 신발, 침구류를 사용하다보면 서서히 색이 누렇게 변색된다는 사실을 느끼게 된다. 특히 면티셔츠의 목부위는 이상하게 색이 잘 변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베개도

gong6587.tistory.com

✅건조기에 같이 넣으면 좋은 2가지 아이템

 

건조기에 같이 넣으면 좋은 2가지 아이템

불과 1~2년전부터 '건조기'가 생활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에 tv 홈쇼핑을 보면 특정 업체의 건조기를 정말 자주 판매하더라는~ 세탁을 끝내면 보통, 마무리로 향기좋은 '섬유 유연제'로

gong6587.tistory.com

✅바지허리 고무줄 넣는 방법! 셀프로 해보자

 

바지허리 고무줄 넣는 방법! 셀프로 해보자

다이어트 등의 이유로 평소 즐겨입던 바지가 너무 헐렁해졌거나, 제일 작은 사이즈의 바지를 구매했는데..조금 커서 줄이고 싶은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가까운 수선 가게에 맡길 수도 있지만..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