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지금처럼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던 시절에는 대부분 차량용 매립 내비게이션 혹은 외장형 내비게이션을 사용했던 사람들이 대다수였다.

 

하지만 요즘은 그런 기기가 없어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을 대세다.


 

실제로 그런 어플들을 몇 가지 사용해보니까 확실히 장점이 단점보다 훨씬 많더라.

 

어떤 것이 더 나은지는 개인의 취향과 생각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내가 생각하는 장점 4가지와 소소한 단점들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이 좋은 이유 4가지와 소소한 단점들1

내비게이션 어플은 아무거나 써봐도 기존의 내비게이션 기기와는 체감상 그 느낌부터 다르다. (개인적으로는 맵피, 네이버 지도 등을 사용해봄.)

 

 

1. 즉각적인 반응속도와 정확한 위치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감할 것 같은데... 이게 바로 내비게이션 어플의 최고의 장점이다. 기존의 내비게이션 기기들의 경우 반드시 전원 버튼 눌러야 작동을 시작하는데 부팅속도까지 생각하면 정말 느리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이 좋은 이유 4가지와 소소한 단점들2

반면에 내비게이션 어플은 실행하는 순간부터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부팅 따윈 필요 없을 정도니까. (이제는 새 차 구매 시 내비게이션 장착은 불필요한 거나 마찬가지~ 만약 딜러가 해주겠다고 하면 차라리 다른 걸 해달라고 하자)

 

2. 업데이트 주기가 짧고 실시간 반영

 

두 번째는 업데이트 주기다. 

 

물론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기기도 있겠지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이 대세인 만큼 업데이트 주기가 상당히 빠르고 실시간 반영도 상당히 잘된다. (스마트폰 설정 시 어플을 자동 업데이트할 수 있다.)

 

업데이트할 때마다 특정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하고 USB나 CD에 담아서 업데이트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생각하면 내비게이션 기기를 갖다 버리고 싶을 정도 ㅎㅎ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이 좋은 이유 4가지와 소소한 단점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이 좋은 이유 4가지와 소소한 단점들3

 

3. 멈춤이나 오류가 거의 없음.

 

내비게이션 기기의 경우 가끔 화면이 멈춰버리거나 현 위치를 찾지 못하는 현상.

 

그리고 화면 터치조차 되지 않는 황당한 일이 생겨서 시동을 끄고 다시 실행시켜야 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은 그런 경우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만약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다시 어플을 재실행하는 속도를 생각하면 훨씬 편하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이 좋은 이유 4가지와 소소한 단점들4

 

4. 목적지 검색이 편함.

 

내가 생각하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의 장점.. 마지막 4번째는 '검색'이다.

 

어플은 무조건 '인터넷' 기반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목적지를 넣어서 검색이 안될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내비게이션 기기의 경우, 업데이트를 안 했을 경우 지도에 길이 나오지 않거나 주소 검색조차 안돼서 짜증을 유발 ㅠㅠ 그런 이유로 어플을 사용하는 빈도가 상당하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의 단점 2가지!

 

1. 고가도로 밑이나 주변을 지날 경우 방향이 꼬임.

 

우연히 알게 된 사실인데 도심지에서 고가도로 밑이나 그 주변도로를 지날 경우, 목적지를 지정했음에도 불구하고 경로가 꼬여서 헷갈리는 일이 종종 발생하더라.

 

2. 차량용 거치대와 배터리 충전잭이 별도로 필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을 이용할 때는 차에 거치대와 충전잭이 필수다.

 

예전에도 포스팅했었는데.. 내비게이션 어플 사용으로 소진되는 배터리와 데이터량은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는 부분이다.

 

✅내비게이션 어플이 배터리와 데이터에 끼치는 영향

 

내비게이션 어플이 배터리와 데이터에 끼치는 영향

조금 허접한 내용일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우리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가 얼마만큼 소모가 되는지? 그리고 데이터 용량의 소모는 어느 정도가 되는지 실제로 주행하

gong6587.tistory.com

✅아이나비 에어 돈벌기(에어캐시 적립)

 

아이나비 에어 돈벌기(에어캐시 적립)

내비게이션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운전하면서 '아이나비 에어'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에어캐시'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쓰면 만큼 적립되는건 아니고요. 1일 50캐시

gong6587.tistory.com

✅웨이즈(waze) 해외여행용 내비게이션 어플의 장단점

 

웨이즈(waze) 해외여행용 내비게이션 어플의 장단점

해외 자유여행을 가서 '렌트카'를 이용해본 경험이 한번도 없었지만.. 이번에 '괌' 여행을 가서 처음으로 렌트카를 이용해보았다. 처음에는 업체에서 제공해주는 '내비게이션'기기를 대여하려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