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몇 년 전부터 발생 횟수가 잦은 '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지진 소식을 tv 뉴스나 인터넷으로 접하고 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지진 발생 확률이 극히 낮아서 지진에 대한 정보에 둔감한 건 사실이다. (물론 아주 가끔 발생하긴하지만 가까운 일본이나 지진이 잦은 지역에 비해면 극히 미비한 수준)

 

 

찾아보니 전세계 지진 발생지역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아이폰 어플도 있더라.

 

전세계 지진알리미 'earthquake' 아이폰 어플1

아이폰에서 '지진'이라고 검색하면 제일 위에 나오는 'earthquake'라는 지진알리미 어플이다. 주파수 모양의 아이콘이 빨간색과 노란색이라서 제일 눈이 띄기도 한다.

 

국내가 아니라 해외에서 제작한 어플인데 실시간으로 지진이 발생한 지역을 알려주고 지진의 강도가 어느 정도 되는지까지만 무료로 정보를 제공해 주는데.. 그 외는 유료다.

 

전세계 지진알리미 'earthquake' 아이폰 어플2

어플을 설치해서 아이폰 알림설정을 해둔 경우라면 실시간으로 전 세계 어느 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했는지 곧바로 알 수 있다. 알림 설정이 싫다면 꺼두면 됨~

 

전 세계 지진알리미 'earthquake' 아이폰 어플

 

 

일단 지진알리미 'earthquake'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에 있는 숫자들이 지진의 강도표시고 우측에 보이는 영문이 지진이 발생한 지역이다.

 

'km'로 표시되는 건 현재 내가 있는 위치에서 떨어진 거리고 지진 발생시간도 대략 알 수 있다. 설정에서 거리 필터링을 해보려고 했지만 이 역시도 유료~

 

전세계 지진알리미 'earthquake' 아이폰 어플3

유일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map'메뉴~ 전 세계 지도 위에 최근 지진이 발생한 지역과 강도를 쉽게 알 수 있다.

 

아이폰에서 내위치 서비스를 켜둔 상태라면 파란색의 별표가 나타남~ 얼마 전에 미얀마에서도 7.0의 강진이 발생했던 사실도 눈에 보인다.

 

전세계 지진알리미 'earthquake' 아이폰 어플4

요즘 뉴스에서 연일 보도되고 있는 이탈리아 중부지역의 지진.. 6도의 강진이 발생하고 여진이 계속되는 모양이다.

 

지도를 보니까 예전에 여행했던 아시시지역과 가까운 지역이라 더 놀랬다. 이제 지진 발생지역은 더더욱 예측하기가 어렵고 언제나 그 지역이 안전하다는 보장이 없는 듯하다 ㅠㅠ

 

지진알리미 'earthquake' 아이폰 어플은 최근에 어느 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했는지 알려준다는 그 자체만으로 흥미롭다. 무료 어플이라서 하단부에 계속 고정된 광고가 보이는 단점은 있음.

 

✅아이폰 긴급재난문자(소방방재청) 없애는 방법

 

아이폰 긴급재난문자(소방방재청) 없애는 방법

다른 스마트폰도 그런지 모르겠지만..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어느날 정말 뜬금없이 큰 경고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리도 정말 듣기 싫은 띠~~띠~~ ㅠㅠ 처음에 이게 대체 어디서 나는

gong6587.tistory.com

✅대만 화련 지진(2018년)~ 무너진 호텔 위치와 현재 모습

 

대만 화련 지진(2018년)~ 무너진 호텔 위치와 현재 모습

약 2년전쯤인 2018년 2월 6일 밤에 발생했던 대만 지진은 약 10만명이 살고 있는 동북부 관광지역에서 발생했었다. '화련(花蓮)'이라는 이름의 도시인데, 이미 대만 여행을 한번이라도 다녀온 사람

gong6587.tistory.com

✅일본 방사능 안전지역은 꼭 확인하고 여행하세요

 

일본 방사능 안전지역은 꼭 확인하고 여행하세요

지난 2011년 3월초 일본에 발생한 대규모의 지진과 쓰나미로..후쿠시마쪽에 엄청난 일이 터졌죠. 그 곳에 있던 원자력발전소들이 큰 타격을 받게되어 바닷물을 비롯한 공기중으로 상상초월한 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