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봐도 언제나 귀여움을 잃지 않는 '미니 쿠퍼'는 앞쪽 그릴에 고뱃지를 장착해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사실 길에 나가봐도 미니 쿠퍼이외에는 고뱃지를 장착한 차량을 찾아보기가 정말 힘들다.


 

미니 컨크리맨을 영입한지도 어느덧 1년이 다되어가는데..제대로 장착한 고뱃지는 밋밋한 바디를 세련되고 예쁘게 꾸미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고뱃지는 하나건 둘이상 이건 장착해도 무방하다.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1

처음 장착했었던 미니 컨크리맨 고뱃지의 모습이다. 크롬색 마운트링을 사용하고 영국국기 고뱃지를 사용했다. 지금은 저 유니온잭 마크만 봐도 미니 쿠퍼의 이미지가 생각날 정도^^

 

지금까지 하나의 고뱃지만 장착해서 다녔는데..한쪽이 허전한 것 같아서 그릴 양쪽 모두 장착해보기로 했다.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2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매한 정품 고뱃지의 모습이다. 저번에 크롬색 마운트링을 구매했으니 이번에는 검은색을 구매해보았다. 고뱃지는 원래 쓰다가 보관중이던 유니온잭을 사용해서 따로 사진 않았다.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3

이런 형태의 고뱃지이외에도 볼트를 연결하는식의 고뱃지도 있는데..진짜 고뱃지는 이렇게 마운트링에 뱃지를 자석처럼 붙일 수 있고..벨크로로 휘감아서 장착하도록 되어있다.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4

마운트링에 유니온잭 고뱃지를 붙인 모습이다. 자석이라서 뒤집어도 떨어지지 않는다.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5

고뱃지 마운트링의 뒷면이다. 그릴과 닫는 부위는 고무재질이라 스크레치의 위험이 전혀 없고..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벨크로를 그릴에 감아서 고정하는 형태다.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6

미니 컨트리맨의 그릴에 고뱃지를 장착하는 방법을 난이도로 따지자면 '하'에 가깝다.

 

초보자라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마운트링 뒷면에 있는 벨크로를 떼내서 내가 원하는 그릴의 일부분 안쪽으로 집어넣고...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7

마운트링의 앞면 틈새로 벨크로를 힘있게 빼내고(고정시킨다는 느낌으로) 다시 반대쪽 틈새로 둘러서 감아주면 된다.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8

벨크로만으로 마운트링이 고정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끊어질 수 있기에 함께 들어있는 케이블타이로 보강을 해주는 편이 안정감있다.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9

벨크로로 최대한 조여줬다면 나머지 부분은 커터칼로 깔끔하게 잘라줘야 고뱃지를 제대로 장착할 수 있다.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10

고뱃지를 자석처럼 붙여서 위치를 똑바로 잡아준 다음에 검은색 링을 돌려서 고정시키면 미니 컨크리맨 고뱃지 장착은 끝!

 

미니 컨트리맨 고뱃지 장착방법11

이렇게 그릴의 양쪽에 하나씩 고뱃지를 장착하면 훨씬 안정감있고 더 귀엽다^^

 

물론 개인의 취향이겠지만..미니 쿠퍼를 타고 다니는 운전자들은 이런 고뱃지 하나쯤은 달아보라고 권하고 싶다. (미니 쿠퍼가 아니더라도 장착이 가능한 다른 차들도 상관없다~)

 

✅미니 컨트리맨용 최소형 블루투스 리시버(firefly)

 

미니 컨트리맨용 최소형 블루투스 리시버(firefly)

여전히 국산 자동차들이 '편의성'면에서는 외산 자동차들보다 훨씬 앞서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5~6년 전에 국산 자동차에서 당연히 적용되고 있던 기능들이 여전히 외산 자동차에는 없는 경우

gong6587.tistory.com

✅미니 컨트리맨 전조등 셀프 교체방법

 

미니 컨트리맨 전조등 셀프 교체방법

2016년 초에 구입했던 미니 컨트리맨이 슬슬 맛이 가기 시작했다. 엔진 떨림으로 인한 진동과 내장재 소음은 기본이고~내비게이션이 고장 나더니 이제는 '전조등'까지 수명이 다 되었는지 양쪽

gong6587.tistory.com

✅사람들이 잘모르는 '미니 컨트리맨'의 특이한 점들

 

사람들이 잘모르는 '미니 컨트리맨'의 특이한 점들

미니 컨트리맨을 타고 다닌 지도 어느덧 6개월이 훌쩍 넘었다. 어떤 차도 마찬가지겠지만.. 사실 그 차에 관심이 없고 실제로 타보지 않는 이상, 다른 차들과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좋고 나쁜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