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컴퓨터앞에 앉아있을 때, 날짜와 시간을 알려면 윈도우7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작업표시줄에는 시간과 날짜만 기본적으로 알려줄뿐..'요일'은 표시되지 않는다.


 

전혀 지장이 없지만, 오늘이 무슨 요일이지? 궁금할 수도 있다. 물론 작업표시줄의 시간, 날짜 표시를 한번 클릭해보면 곧바로 달력이 나오기때문에 무슨 요일인지도 알 수 있다.

 

하지만 클릭하지 않고도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요일'을 표시하는 방법도 있더라.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요일'표시하는 방법1

윈도우7의 바탕화면에서 맨밑에 나타나는 작업표시줄의 오른쪽 구석에는 항상 저렇게 시간과 년도, 월, 일이 보이지만...'요일'은 없다.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요일'표시하는 방법2

만약 작업표시줄에 '요일'까지 표시되도록 하고 싶다면, 일단 윈도우의 '국가 및 언어' 설정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윈도우7 실행창에서 'intl.cpl'이라고 입력하고 실행하면 된다.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요일'표시하는 방법3

윈도우7의 '국가 및 언어' 설정창이다. '형식'탭에서 '추가 설정'을 클릭!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요일'표시하는 방법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요일'표시하는 방법4

그러면 '형식 사용자 지정'이라는 또 하나의 창이 생성되는데..이중에서 '날짜'탭을 선택한다.

 

날짜 형식은 '간단한 날짜'와 '자세한 날짜'로 나뉘어져 있다. 윈도우 탐색창이나 작업표시줄에서 보여지는 날짜는 '간단한 날짜'라고 생각하면 된다.

 

만약 '요일'까지 표시하려면 '간단한 날짜' 부분을 내 마음대로 변경해주면 된다는 이야기다. (친절하게 표기법에 대한 설명도 보인다)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요일'표시하는 방법5

기존에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서 보여지던 년도, 월, 일에 '요일'만 추가 수정해주었다. 끝부분에 dddd만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요일'표시하는 방법6

그러면 위와 같이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요일'이 보이게 된다~이렇게 해두면 일부러 클릭해서 무슨 요일인지 확인할 필요가 전혀 없다.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요일'표시하는 방법7

물론 이런 단점(?)도 있다.

 

윈도우7 탐색창에서 특정 폴더를 '자세히'보기로 설정하면 '날짜'가 보이는데..이 부분도 윈도우7 작업표시줄과 똑같이 바뀌면서 '요일'이 추가 표시된다. 큰 상관은 없다^^

 

✅윈도우7 메모장을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는 방법

 

윈도우7 메모장을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는 방법

평소에 PC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메모장'의 사용은 필수다.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마음에 드는 글을 보고 복사해서 붙어넣기도 편하고~ 특정 글을 인용해서 블로그에 글쓸 때도 용이하니까^^ 하

gong6587.tistory.com

✅윈도우7 지원종료 대처 4가지 방법(계속 사용하기)

 

윈도우7 지원종료 대처 4가지 방법(계속 사용하기)

지난 2020월 1월 14일, 윈도우7에 대한 지원이 완전히 종료되었다고 한다. 그 소식을 접하고 지레 겁먹고 윈도우10으로 갈아탄 사람들이 대다수지만.. 아무리 지원 종료를 했다고 해서 갑작스럽게

gong6587.tistory.com

✅윈도우7 '최근 사용 프로그램' 목록 숨기는 법

 

윈도우7 '최근 사용 프로그램' 목록 숨기는 법

윈도우7 바탕화면에 이것 저것 잡다한 '바로가기 아이콘'이나 '폴더'들이 표시되게 하는 걸 별로 좋아하진 않는 편이다. (전혀 신경쓰지 않는 사람들도 있던데..정말 복잡한 인생이다 ㅠㅠ) 그 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