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는 어떤 서비스때문에 요금이 매달 빠져나간다면 기분이 어떨까?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도 그 중 하나다.

 

휴대폰에만 인증서를 저장시켜서 휴대폰이든 pc든 어디서든 사용가능하게 해주는 해킹방지 서비스라고 하는데..굳이 이런 '유료'서비스를 사용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다.

 

 

게다가 본인이 가입한적도 없는 '유료'부가서비스로 매달 990원씩 빠져나가는 꼴을 보고 있으면 정말 기분 안나쁠리가 없다. 만약 휴대폰 요금조회시 이런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빨리 해지하는게 최선이다.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 빠른 해지방법(초간단!)1

어느날, 로렌의 KT 요금정보 조회를 해봤더니.. 가입신청한적도 없는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에 버젓히 가입되어 있더라. 부가세 포함 이용요금이 매달 990원이었다.

 

사실 이 서비스에 본인이 가입한 적이 전혀 없다면, 나도 모르게 어떤 인증서 관련 어플을 다운로드하면서 자동결제 신청이 되었을지도 모른다.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 빠른 해지방법(초간단!)2

그런데 이상하게도 KT에서 제공중인 부가서비스 목록을 살펴보니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를 찾아도 전혀 찾을 수가 없더라.

 

즉, 이 서비스를 KT에서 가입신청한게 아니라, 특정 어플을 통해서 자동 가입되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는 뜻이다. 아무튼 이 유료서비스가 필요없다면 쓸데없이 매달 결제되지 않도록..당장 해지신청을 해야한다.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 빠른 해지방법(초간단!)3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 홈페이지의 화면이다. (위 화면을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 빠른 해지방법(초간단!)

 

 

이 서비스의 해지는 휴대폰에서 114 혹은 인포바인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해지해 달라고 하면 되지만, 주말에는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홈페이지에서 해지신청하면 정말 빠르게 해지할 수 있다. 1분도 안걸림 ㅋㅋ

 

ubikey 홈페이지 상단메뉴에서 '서비스 해지'를 클릭하면 본인의 휴대전화 인증후 바로 해지할 수 있다.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 빠른 해지방법(초간단!)4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 홈페이지에서 찾은 '이용요금'에 관련된 내용이다.

 

KT뿐만 아니라 SK, 유플러스 모두 이런 유료 서비스가 있는 모양이다. 주변에 여전히 모르는 사람도 많을테니..반드시 요금명세서 등을 조회해보라고 전해주시길~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 빠른 해지방법(초간단!)5

ubikey 홈페이지에서 해지신청을 했더니 곧바로 2개의 문자메시지가 날아오더라. 하나는 ubikey에서 보낸 메시지.. 다른 하나는 KT에서 보낸 메시지다.

 

보시다시피 '서비스 해지'관련 안내문이다. 매달 자동 결제되던 불필요한 유료 서비스가 해지되니 속이 시원하다~

 

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 빠른 해지방법(초간단!)6

다시 KT 모바일 어플에서 유료 부가서비스 목록을 조회했더니..휴대폰인증서비스(ubikey)가 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만약 비슷한 문제가 있다면, 전화문의를 통한 해지보다 ubikey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과정을 통한 해지신청을 추천하고 싶다.

 

(그런데 아이폰의 경우 본인인증시 필요한 정보입력 팝업창 오류로 제대로 신청이 안될 수도 있으니 pc로 하는 것이 좋다.)

 

 

:: 유비키 ::

인증서를 사용하는곳이면 어디서나 편리하게 휴대폰에 인증서를 저장해놓으면 PC방, 공공시설, 사무실 등 어떠한 곳에서도 PC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전자서명 할 수 있습니다. 은행, 공공기관,

www.ubikey.co.kr

✅아이핀 발급방법과 가입가능 기관 비교

 

아이핀 발급방법과 가입가능 기관 비교

얼마전에 특정 사이트에 가입을 하려고 했더니 '아이핀'이라는 것이 필수적으로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오래전에도 한번 발급받았던 기억이 있긴 합니다만..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분들이

gong6587.tistory.com

✅모바일 OTP 발급방법(신한알파)

 

모바일 OTP 발급방법(신한알파)

파운트라는 앱에 가입 후 계좌를 만들고 일부 해지를 하려고 했더니.. 신한은행에서 만든 CMA-RP계좌더라. 다른 은행으로의 이체도 '신한 알파'라는 전용 앱을 설치해야만 가능했다. 이런 번거로

gong6587.tistory.com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무제한 찾는 방법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무제한 찾는 방법

자주 쓰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듯하다. 겨우 몇 글자로 정해진 횟수만큼 틀리면 어쩔 수 없이 인증서 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생기더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