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분명히 무선랜카드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의 공유기 신호를 잡지 못하거나 신호가 잡히더라도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가 있다.

 

보통, 사용하던 컴퓨터를 다른 곳으로 옮겨서 설치하는 경우에 비슷한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은데..이렇게 연결이 되지 않으면 무선랜카드의 고장 났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무선랜카드는 컴퓨터를 이동한다고 해서 쉽게 망가질 가능성이 적다. 그래서 무선랜카드 자체보다는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적인 요소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1

바로 위와 같은 현상인데~ 윈도우 작업표시줄 우측 아래를 보면 저렇게 무선인터넷 네트워크 신호가 보이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을 때는 저렇게 표시된다.

 

연결할 수 있는 공유기 신호가 목록에 나오더라도 바로 연결이 되지 않으면 정말 답답하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2

내 컴퓨터에 설치된 무선랜카드 드라이버 정보를 확인해 보려면 '컴퓨터-시스템 속성'으로 들어가 보면 된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3

시스템 속성의 '장치관리자' 팝업창이다. 자세히보면 목록 중에 '느낌표'로 표시된 장치가 보이는데.. 관련 무선랜 드라이버가 똑바로 설치되지 않으면 저렇게 표시된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4

이럴 경우, 제어판의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에 무선 장치 추가'를 클릭하면..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랜카드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검색이 되어야 하는데...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5

위와 같이..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

 

만약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라면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검색되기에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연결되지 않은 상태라면 난감할 수 있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6

그래서 위와 같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를 클릭하면 수동으로 내 컴퓨터에 설치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찾을 수 있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7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찾을 때는 기본적으로 특정 드라이버가 지정되어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랜카드 드라이버를 똑바로 찾지 못할 확률이 높다.

 

그래서 검색위치를 시스템 드라이버 전체(보통, C드라이브)로 바꿔서 '다음'단계로 진행하면 된다.

 

만약,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랜카드 드라이버를 찾지 못했다면.. 다른 컴퓨터에서 USB를 연결해 관련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밖에 없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8

무선랜카드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검색되었다면 위와 같이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 중'이라는 팝업창이 생성된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9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되었다는 뿌듯한 메시지~ 다행히 내 컴퓨터에서는 이렇게 해보니 무선랜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었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10

다시 한번 '장치관리자'를 확인해 보면 물음표로 표시되던 정체 모를 장치가 사라지고 네트워크 어댑터에 무선랜카드 드라이버가 추가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더라.

 

간혹, 장치관리자에서 보이는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보여도..일부러 무선랜카드 드라이버를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하면 인터넷 연결에 성공하기도 한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11

이제 내가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를 설치해서 연결만 해주면 된다. 보안키가 있다면 정확하게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자동 연결'로 설정해 두면 앞으로 비번을 넣지 않아도 컴퓨터 부팅 시 곧바로 연결된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12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작업표시줄의 무선인터넷 표시 아이콘의 신호세기가 정확하게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를 이전 설치해서 그 곳에 있는 공유기와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 해결방법은 위에서 이야기한 내용을 참고로 꼭 시도해 보시길 권장한다.

 

이것저것 노력도 안 해보고 무선랜 카드가 불량이다 고장이다고 쉽게 결론을 내리고 무작정 컴퓨터 a/s센터로 달려가진 마시라~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멀쩡하게 보이던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갑자기 사라져서 보이지 않는 황당한 경우가 가끔 있다. 사실, 이런 문제는 윈도우 OS 자체의 오류 또는 아이콘이 완전히

gong6587.tistory.com

✅와이파이 공유기(iptime) 2대 이상 설치하는 방법

 

와이파이 공유기(iptime) 2대 이상 설치하는 방법

집이나 사무실 내부가 좁고 중간중간에 두꺼운 벽이 없다면 와이파이 공유기는 1대 정도만으로도 충분하다. 하지만 벽이 많은 구조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그리고 집구조가 한층이 아니라 2층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네트워크 컴퓨터 목록이 안 보일 때 해결방법(3가지)

 

윈도우 네트워크 컴퓨터 목록이 안보일때 해결방법(3가지)

사무실이나 집에서 다른 컴퓨터와 프린터 또는 폴더를 공유해서 사용할 때가 있다. 특히 회사에서 그렇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일단 내컴퓨터의 공유폴더를 다른 컴퓨터에서 접근할 수 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