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패키지 여행이라면,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여행사에서 해외 여행자보험을 알아서 척척 가입시켜주지만..그 반대로 자유여행이라면 본인이 직접 여행자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보험을 언제 어디서 가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즘은 스마트폰 어플로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물론 보험은 여행을 떠나기 직전에만 가입할 수 있음!)


 

예전에 환율 조회때문에 자주 사용하던 '마이뱅크'라는 어플이 있는데..여기에도 '여행자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더라.

 

해외 여행자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마이뱅크 어플)1

아이폰으로 다운받은 '마이뱅크' 어플의 실행화면이다. 첫페이지 아래에 보이는 5개의 메뉴중에 '여행보험'을 터치해보면.. 여행자보험료 간편계산 화면으로 이동된다.

 

단, 여행기간이 3개월 이하인 경우만 계산이 가능하다. 핵심은.. 이 어플로 여행자보험 가입시 공인인증서나 지필서명이 전혀 필요없고 출국 직진에도 바로 가입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해외 여행자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마이뱅크 어플)2

여행기간(날짜와 시간이 정확해야함)과 주민번호 앞 6자리와 성별만 입력하고..'보험료 확인'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해외여행보험료와 기간, 나이, 성별이 표시된다.

 

3일인데 6,000원이라니 정말 저렴하다 ㅎㅎ(저렴한 이유는 보험회사와 단체로 체결되어 '특별할인요율' 적용을 받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 밑으로는 마이뱅크 어플을 통한 보험가입시 상해, 질병 등 보상금에 대한 목록까지 알아보기 쉽게 보인다. 저렴한 여행자보험인 만큼..보상금 적용범위가 넓지 않을 수도 있지만..사실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해외 여행자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마이뱅크 어플)3

보험가입 화면으로 들어가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필수조건이다~

 

이메일은 선택사항^^ 혼자가 아니라 추가인원이 있다면 1명이든 2명이든 인원을 선택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보험료 산출' 버튼을 누르면 된다. (15세 미만의 아이부터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함)

 

해외 여행자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마이뱅크 어플)

 

 

총보험료의 확인하고 '전체동의'를 체크하고 '신청'버튼을 터치!

 

해외 여행자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마이뱅크 어플)4

몇가지 질문사항에 체크를 하고.. 여행할 국가와 목적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터치하면 최종적으로 해외 여행자보험 신청내역 재확인 화면이 나온다. '예'를 선택!

 

외교부에서 여행금지지역이라고 지정한 곳이라면 보험가입이 불가능하다.

 

해외 여행자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마이뱅크 어플)5

그러면 곧바로 여행자보험 결제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신용카드를 선택하면 약관동의후 결제할 신용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해외 여행자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마이뱅크 어플)6

이 때, 페이코 같은 어플에 카드가 등록되어 있다면 보다 빠른 결제처리가 가능하다. 결제처리가 끝나고 마이뱅크 어플에서 '내역조회'를 해보면 '가입완료'라고 표시된다.

 

해외 여행자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마이뱅크 어플)7

위와 같이 카카오톡으로 여행자보험 가입사항과 관련된 알림톡이 도착하기도 하고.. 등록된 이메일로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증명서까지 받을 수 있다.

 

막상 가입을 해보니까 진짜 별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해외여행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서 가입하는 보험이지만..공항에서 값비싼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분들은 정말 말리고 싶다~

 

✅해외 여행경보제도와 국가별 안전정보 알아보기

 

해외 여행경보제도와 국가별 안전정보 알아보기

우리가 해외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제일 먼저 알아봐야 할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무엇보다도..여행가려는 그 나라가 과연 '안전'한 곳인지 미리 알아야 한다. 최근에 발생한 화산 폭발로 이

gong6587.tistory.com

✅저렴한 '여행자보험' 빨리 찾는 방법

 

저렴한 '여행자보험' 빨리 찾는 방법

개인의 선택일지라도, 해외 자유여행을 떠나기 전이라면..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요즘은 굳이 컴퓨터, 전화 혹은 공항에서 직접 가입하지 않아도 '스마트

gong6587.tistory.com

✅일본 방사능 안전지역은 꼭 확인하고 여행하세요

 

일본 방사능 안전지역은 꼭 확인하고 여행하세요

지난 2011년 3월초 일본에 발생한 대규모의 지진과 쓰나미로..후쿠시마쪽에 엄청난 일이 터졌죠. 그 곳에 있던 원자력발전소들이 큰 타격을 받게되어 바닷물을 비롯한 공기중으로 상상초월한 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