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자유여행을 떠나면 누구나 '구글지도'의 편리함에 반해버릴지도 모른다. 그런데 구글지도는 PC용과 모바일용 기능이 완전히 똑같지는 않다.

 

PC에서 사용하는 구글지도의 기능이 스마트폰 어플에서는 없는 경우도 있고~ 심지여 검색결과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다는^^ 구글지도 거리 측정기능도 그 중하나다.

 

 

PC에서 구글지도를 사용할 때는 정말 흔한 기능임에도 스마트폰에서는 이상하게 그 기능이 없더라. 이 글은 PC에서 구글지도 거리 측정 방법에 대한 설명이다.

 

어느 특정 지역의 어디에서 어디까지 걸어서 이동하고자 할 때, 미리 그 거리를 측정해보면 대략적으로 얼마나 걸어가야 할지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예상할 수 있기에..이런 기능은 자유여행을 계획할 때 꼭 필요하다~

 

제일 먼저 내가 출발하려는 포인트를 구글지도상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보면, 위와 같은 메뉴창이 나타나는데..출발지, 목적지 설정을 비롯해서 '거리 측정' 기능도 보인다.

 

구글지도 '거리 측정' 기능을 실행하면 바로 그 자리가 출발지로 포인트 설정이 되고 여기서 부터 내가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는 지점까지 거리가 자동으로 측정된다.

 

구글지도 거리 측정 방법

 

 

어느 방향이든 상관없이 자유롭게 포인트 지정이 가능하고 거리는 출발지를 기준으로 계속 누적된다.

 

한번 찍은 포인트는 고정이 되는건 아니고.. 그 포인트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늘리거나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다.

 

내가 가려고 하는 도착지까지 구글지도로 거리 측정을 해본 결과물이다. 이렇게 거리를 측정해보면 걸어가도 될만한 거리인지?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지? 미리 알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이런 방법으로 측정한 거리는 2가지 방법으로 한꺼번에 지울 수 있다.

 

하나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메뉴에서 '측정한 거리 지우기'를 실행하면 되고.. 다른 하나는.. 구글지도 거리 측정 기능 실행시 항상 보여지는 '거리 측정' 팝업창의 X자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구글지도로 특정 지역 검색하는 방법

 

구글지도로 특정 지역 검색하는 방법

해외 자유여행을 가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구글지도'~ 내가 가려는 특정 지역에 꼭 가보고 싶은..어떤 상점이나 가게 등이 있는지 없는지? 혹은 숙소에서 제일 가까운 곳은 또 어디쯤인

gong6587.tistory.com

✅구글지도로 내가 갔던 장소 저장하는 방법

 

구글지도로 내가 갔던 장소 저장하는 방법

구글지도에는 다음이나 네이버지도에는 없는 특별한 기능이 있다. 이미 구글지도를 많이 사용해본 사람들은 잘 알고있는 기능이지만...특정 장소를 지도상에 '별'표로 표시하도록 하는 기능이

gong6587.tistory.com

✅구글지도를 '구글어스'로 전환방법(도메인 변경하기)

 

구글지도를 '구글어스'로 전환방법(도메인 변경하기)

전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구글지도'속의 지도가 완전 허접한 나라~'대한민국' ㅠㅠ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구글'사이트도 우리나라에선 전혀 그러지 못하다. '지도'같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