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교토 자유여행을 계획하면서 꼭 가보기로 했던 '아라비카% 커피'는 일본에서 교토에만 3곳이 있다.

 

그 중에서도 아라시야마 지점은 바로 앞쪽에 강이 흐르고 토케츠교가 보이는 예쁜 풍경때문에 유난히 찾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인스타그램에서만 접했던 이 교토 카페를 직접 찾아간다는 설레임이 가득~ (4월의 첫날이었지만, 개화된 벚꽃을 거의 보지 못해서 아쉬웠던 교토 여행있다는~)

 

케이한 전철 '기온시조역'에서 이곳까지 가는 경로를 검색해보니 최대한 저렴하면서 다른 교통수단으로 환승이 별로 없는 경로는 한큐 전철을 타고 '아라시야마역'으로 이동한 다음, 약 8분정도 걸어가는 경로였다.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1

4월 1일 오전 10시 15분쯤에 도착한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

 

입구바닥에 '%'로고가 예쁘게 새겨져 있다. 그런데 이 카페는 규모가 진짜 작다. 내부에 테이블이 없다고 생각하면 됨 ㅎㅎ(실, 테이블이 딱 하나 있긴하지만..유료다. 30분당 1,000엔이라니 헐~)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2

그래서 여기는 무조건 테이크아웃 종이컵을 사용한다.

 

사이즈는 숏(short)과 톨(tall)이 있는데.. 아메리카노 블렌드는 350엔(숏), 400엔(톨)이고..카페라떼 블렌드는 450엔(숏), 500엔(톨)이다.

 

그런데 왜 '%'가 이곳의 로고가 되었고 % 커피라고 불리는 이유는 명확히 모르겠다.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3

어쨌든 이곳은 아메리카노나 핸드드립 커피보다는 '라떼'위주의 카페다.

 

일부러 이곳을 찾는 사람들도 거의 대부분 라떼를 주문한다. 실제로 아라비카% 커피를 창업하면서 라떼 아트 챔피언까지 영입했다고 하더라.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4

나름대로 아침 일찍 찾아갔던 교토 아라시야마~ 그래서 그렇게 긴 줄을 써서 주문하진 않았던 것 같다.^^ 아메리카노와 라떼를 각각 하나씩 주문~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5

좁은 가게 내부에 이렇게 생긴 커피 로스팅기도 있다. 흔치 않은 디자인같은데..알고보니 이 기계도 이곳에서 개발해서 세계로 수출하는 모양이더라.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6

원래 아라비카% 커피는 하와이 커피농장에서 시작했다고 하는데.. 원두는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수입해서 사용하는 듯하다.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7

좁은 공간에서 3명이 분주하게 커피 메뉴를 제조하고 있었다. 서양인 여자도 한명 있더라는~워낙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서 그런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도 전혀 개의치 않는 분위기..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8

볶은 원두도 판매중이다. 사실 커피보다는 '%'와 'ARABICA'라는 로고에 시선이 가게 되더라.

 

원래 이곳에서 원두도 한봉지 구매할까하다가..나중에 다른 매장에 가서 구매했었다. 그런데 너무 강하게 볶아서 그런지 커피 기름이 많은편~~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9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생각보다 엄청 빨리 문을 닫음 ㅠㅠ)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10

일본 교토지역에 3개밖에 없다는 아라비카% 커피...

 

그 중에서도 '아라시야마'점을 찾는 이유는 바로 앞에 제법 큰 강이 흐르고 있기 때문이다~벚꽃이 화려한 시즌에 이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환상적일 것 같다^^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11

우리가 주문했던 카페라떼와 아메리카노~ 사실 평소에 카페라떼는 전혀 안마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니까 한번 마셔보기로 했다.

 

그런데 저 아메리카노는 기대 이하다. 아무래도 라떼 위주의 카페라서 그런지.. 커피맛이 밍밍했다. 라떼도 생긴것과는 다른 그냥 평범한 맛.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12

외부에서 바라본 아라비카% 커피의 로고~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13

전체적으로 소박하고 상당히 깔끔하고 단순하게 설계된 건물이다. (사진을 클릭하면 위치 정보 확인 가능!)

 

내부에는 유료 테이블 하나밖에 없어서 저렇게 밖에 앉아서 마시면서 여유를 즐기면 된다^^ 한국 사람들도 진짜 많이 찾는 카페이기도 하다.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14

점점 많아지는 대기줄~ 직원들은 쉴 틈이 없겠더라..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15

외부 좌석에 아무도 없는 틈을 타서 찍어본 로렌의 인증샷^^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16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의 명함이다. 앞부분에는 큼직한 '%'로고가 인쇄되어 있고 뒷면에는 교토에 있는 3개의 지점의 명칭과 주소, 운영시간, 연락처가 적혀있다.

 

2017년 현재 '아라비카% 커피는 전세계에 9개 매장이 있다(일본 교토 3, 홍콩 1, 쿠웨이트 3, 아랍에미리트 2)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17

여기는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후지 다이마루점이다. 다이마루 백화점 1층에 있는데..커피 원두를 이곳에서 구매했었다. (위치 확인은 위 사진을 클릭!)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18

백화점 내부라서 그런지 이곳도 사람들이 꽤 많았다.

 

교토 카페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에 가보니19

기요미즈데라로 향하는 골목길에 있는 '히가시야마'지점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다..여기는 그냥 지나가다가 가게 앞 분위기만 사진속에 담아보았다는~(위치 확인은 위 사진을 클릭!)

 

일본 교토에 있는 3개의 '아라비카% 커피'매장을 찾아갔지만..역시 '아라시야마'에 있는 그 곳이 제일 나은 듯 하다. 바로 앞에 강이 있어서 그런지 크게 번잡스럽지도 않고~

 

✅교토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 구글 지도 확인

 

아라비카 % 카페 교토 아라시야마 · 3-47 Sagatenryuji Susukinobabacho, Ukyo Ward, Kyoto, 616-8385 일본

★★★★☆ · 카페

www.google.com

✅조용한 카페 '타카하시'의 사이폰 커피(아라시야마)

 

조용한 카페 '타카하시'의 사이폰 커피(아라시야마)

일본 교토의 가을 여행중에 '아라시야마'는 다시 한번 꼭 가보기로 했던 곳이다. 하지만 특별히 어떤 맛집이나 카페 등을 미리 알아보고 가지 않아서, 퍼센트 커피앞에 갔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

gong6587.tistory.com

✅일본 단풍시기(오사카, 교토) 확인 방법

 

일본 단풍시기(오사카, 교토) 확인 방법

한번 가봤던 나라를 여행하더라도 계절에 따라 그 느낌이 완전히 달라질 수 밖에 없다. 특히, 봄의 벚꽃 만개 시기와 가을의 단풍 절정 시즌은 여행의 완벽한 타이밍이다. 가까운 일본에는 정말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