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플마다 다르겠지만..'위치 서비스'가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어플들이 상당히 많다.

 

지도는 물론이고 SNS, 카드, 쇼핑몰 등등.. 굳이 그런 기능이 필요없는데도.. 현재 내가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검색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더라는~


 

그런데 그런 위치 서비스가 불필요하게 아이폰 홈화면 윗부분에 표시되는 경우가 있다. 우습게도, 실행중인 어플을 모두 중단해도 계속 보이면 거슬리고.. 왠지 배터리 용량을 잡아먹는 듯한 기분이 든다.

 

아이폰 위치 서비스 표시 없애는 방법1

위 화면은 우리에게 친숙한 아이폰 홈화면의 모습이다. 제일 윗부분 배터리용량 표시부분을 보면 그 바로 옆에 화살표 모양의 위치 서비스 아이콘이 생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게 보이는 이유는 특정 어플이 실행을 하든 안하든 '항상' 위치 접근 허용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런 표시를 없애고자 한다면 우선, 아이폰 설정에서 '개인 정보 보호'를 터치!

 

아이폰 위치 서비스 표시 없애는 방법2

아이폰 개인 정보 보호 설정화면으로 진입하면, '위치 서비스'가 켜져있는지 꺼져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서비스를 터치해보면 현재 내 아이폰에 설치된 어플들 가운데 어떤 어플이 위치 서비스를 사용중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는~

 

위와 같이 어플 바로 옆의 글씨가 안함, 사용하는 동안으로 표시되면 홈화면에서는 위치 서비스 아이콘이 전혀 표시되지 않는다. 반면에 '항상'이라면 표시될 가능성이 높다.

 

(아이폰의 기본 날씨 어플의 경우는 '항상'이라도 해당사항 없다.)

 

아이폰 위치 서비스 표시 없애는 방법

 

 

아이폰 위치 서비스 표시 없애는 방법3

애초에 아이폰 위치 서비스 기능 자체가 사생활 보호침해다 뭐다 해서 싫다면 꺼두는 것이 속편할 수도 있다.

 

위치 서비스를 끄면 현재 설치된 모든 어플의 위치 서비스를 한꺼번에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당연히 홈화면의 위치 서비스 표시도 사라진다.

 

아이폰 위치 서비스 표시 없애는 방법4

만약, 최근에 내가 사용한 어플가운데.. 위치 서비스가 사용된 어플은('항상'으로 설정된 경우) '보라색'의 위치 서비스 아이콘이 표시된다.

 

아이폰 홈화면에 위치 서비스 표시가 보이게 만드는 어플도 바로 이런 어플들이다. 얼마전에 일본에서 사용했던 'GU'라는 어플도 그 중 하나다.

 

어플마다 다르지만 위치 접근 허용부분을 보면 '안함', '앱을 사용하는 동안', '항상'.. 이렇게 3가지로 구분된 것이 있고 '안함', '항상'으로만 되어 있는 어플도 있다.

 

아이폰 위치 서비스 표시 없애는 방법5

GU 어플의 위치 서비스 정보를 보니까 위치 접근 허용이 '항상'으로 설정되어 있더라.

 

이 부분을 '안함'으로 바꿔줬더니 아이폰 홈화면 상단의 위치 서비스 표시가 곧바로 사라졌다. 앱을 사용하는 동안에 위치 서비스가 켜지는 것은 별로 상관없다.

 

하지만, 사용하지도 않는데 '항상' 켜져 있다면 찝찝할 수도 있고, 배터리 소모량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평소에 이런 부분들은 잘 들여다보고 관리를 하는게 좋을 듯 싶다.

 

✅아이폰 추적 허용(특별한 위치)무섭다

 

아이폰 추적 허용(특별한 위치)무섭다

아이폰이 아닌 다른 스마트폰은 잘 모르겠지만, 아이폰 유저들은 진짜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사실은 우리가 아는 '위치 서비스'가 개인정보를 심각하게 노출시킬 수 있으니까.. 이런 사실도 모르

gong6587.tistory.com

✅카카오택시 예약과 사용법(진짜 빠르고 편하다)

 

카카오택시 예약과 사용법(진짜 빠르고 편하다)

카카오택시 어플은 지난 2015년 7월에 출시되었다고 한다. 평소에 택시를 탈 일이 거의 없었기에 나와는 별로 상관없는 어플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주 가끔 이용하게 되는 일이 있다. 특히,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운동어플 추천 '런키퍼(runkeeper)'

 

아이폰 운동어플 추천 '런키퍼(runkeeper)'

오래전에 아이폰3gs를 사용하던 시절에는 운동관련 어플들이 그렇게 많진 않았던 것 같은데..요즘은 정말 흔하게 찾을 수 있고..상당히 괜찮은 추천 어플들이 많습니다. 그 당시에는 가까운 산에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