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현금을 입금하려고 기업은행 ATM 바로 앞에서 지갑을 여는 순간...어? 체크카드가 없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되었다.

 

쓴 적도 거의 없는 카드가 어디로 간걸까? 신용카드는 멀쩡히 지갑속에 다 있는데? 이런 고민끝에 집안과 차안을 모두 뒤졌지만.. 결국 찾지 못했다. (분명히 나중에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발견될 수도 ㅠㅠ)


 

아무튼, 그래서 기업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해야 했고.. 급히 필요해서 은행에서 재발급 받기로 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1

체크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은 은행에 가지 않아도, 기업은행 전용 어플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쉽게 가능하다. 로그인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왼쪽 제일 위에 보이는 '전체 메뉴'를 터치!

 

기업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2

전체메뉴 화면에서 뱅킹서비스를 보면 '카드'와 관련된 서비스를 조회할 수 있는데.. 이중에서 '카드조회/분실신고- 보유카드조회/분실신고'를 선택한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3

보유카드 목록을 보면, 내 보유카드가 분실되었는지.. 사용가능한 카드인지 곧바로 확인할 수 있고, 만약 분실되었다면 '분실신고'버튼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기업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4

위와 같은 확인 안내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터치하면 너무나도 쉽게 분실신고가 접수된다. 그리고 곧바로 문자메시지로 '분실신고'가 처리되었다는 내용을 받게 된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5

그런데...기업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는 그렇게 쉽게 접수가 되지만, 기업은행 어플을 통한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위 화면처럼 '카드 수령지'가 반드시 있어야 하기에 신청후 바로 받을 수도 없고 우편으로만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재발급은 은행 방문을 추천함!

 

분실된 카드의 분실 처리 접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정지 사유조회'에서 조회해보면 사유를 확인할 수 있더라.

 

기업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6

내 주변에서 제일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을 찾아가면... 내가 계좌를 개설한 곳과 전혀 상관없이 체크카드 재발급이 가능하다.

 

사실 체크카드가 있어도 거의 입,출금때만 사용해서, 직불카드를 발급하려고 했더니..별도의 발급비용이 있다고 해서 그냥 체크카드 재발급을 선택했다.(재발급 비용 여부는 은행 등급에 따라 달라지는 모양)

 

기업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7

그렇게 해서 재발급받은 기업은행 체크카드의 모습이다. 교통카드 기능은 불필요해서 제외시켰다. 요즘은 종이 서류작성이 필요없고 스마트 단말기 화면을 통해서 자필서명과 싸인을 전자펜으로 입력하더라.

 

만약 기업은행 체크카드를 분실했다면 분실신고는 전용 어플로 하고, 재발급은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하시길^^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하는 방법! 다 나오진 않지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하는 방법! 다 나오진 않지만..

요즘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사건 때문에 전국이 떠들썩합니다..아마도 유출이 안된 분들은 거의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 문제가 심각하다고 하네요. 저도 조만간 조회를 해봐야겠다는

gong6587.tistory.com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

평소에 신용카드만 사용하던 내가 얼마전에 '체크카드'를 따로 신청했다. 김해공항 라운지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목적으로 발급받긴 했는데, 사실 발급 수수료나 연회비도 전혀 없었기에 발

gong6587.tistory.com

✅사업용신용카드 등록은 홈택스에서 간단히

 

사업용신용카드 등록은 홈택스에서 간단히

불과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 부가가치세 신고시 '사업'용(임대 사업자라면 관리용 물품 구매 등) 신용카드 내역을 '공제대상'으로 별도 처리했었다(종이 영수증을 모아두었다가 제출하던 번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