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을 가게되면 '무인양품'이나 '프랑프랑', '유니클로' 같은 곳을 들리게 되는데.. 같은 브랜드인데도 국가가 다르다는 이유로, 어플을 통한 적립이나 할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뭐..생각해보면 당연하다. 애초에 화폐단위가 다르다보니 전세계 어디서나 쓸 수 있게 적용할 수가 없다는~ 그래서 일본을 자주 간다면, 아이튠즈 일본 계정을 따로 만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미국 계정 만들기와는 다르게,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는 카드 정보 입력도 필요없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다. 단지 '일본어'가 생소하다면 당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1

아이튠즈는 웹이든 모바일이든 상관없이 계정 만들기가 가능하다.

 

간혹, 착각하는 분들도 많은데.. 애플 아이디나 아이튠즈 아이디나 똑같다~ 그래서 애플 홈페이지에서도 계정을 만들 수 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지금 만드세요' 버튼을 클릭!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2

내가 원하는 영문 '이름'을 기입하고 '국가'를 선택하고 '생년월일'을 입력~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3

그 다음에는 애플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을 입력하고 암호를 정해주면 되는데.. 암호는 무조건 8자 이상이어야 하고, 맨 앞자리가 대문자여야 하며.. 숫자가 한개 이상 포함되어야 한다.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4

암호 분실할 경우, 본인 확인을 하기위한 절차이다. 질문과 답을 정해주면 됨~ 일본 계정을 만드는데 '한글' 질문을 넣어도 되냐?고 의아해할 수도 있는데.. 전혀~ 상관없다. 오히려 한글이라서 더 편함!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5

애플 계정을 생성하는 마지막 과정이다. 이메일 주소로 보내진 6자리의 코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6

실제로 이메일을 열어보니 위와 같은 메일이 왔더라. 저기 보이는 6자리의 숫자를 입력하면 된다는 의미~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7

여기까지 애플 계정은 만들어졌다. 그러면 이 계정을 일본 아이튠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8

위 화면은 컴퓨터에서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한 화면이다. 제일 밑부분의 '국가 변경'을 클릭!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9

여기서 '일본'을 선택하는 순간.. 아이튠즈가 전부 일본어로 바뀐다는~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10

특정 어플을 검색하고 다시 로그인을 시도했더니~ 애플 아이디를 아이튠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온다. 당연히 '계속'을 클릭!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11

여기서도 '계속'을 클릭!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12

무슨 말인지 몰라도 '동의'버튼을 클릭!

 

여기까지 했다면 최종적으로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이 부분은 웹이 아닌 모바일로 하는 것이 훨씬 편하더라.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13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의 마지막 단계! 카드 정보는 반드시 '없음'을 선택해주면 되고.. 제일 위에 있는 성과 이름과는 별도로 일본어 성과 이름을 입력해야 하는데.. 아무거나 대충 넣어도 상관없다.

 

그리고 나머지는 위에 화면에 보이는 대로 적어넣으면 된다. 똑같아도 전혀 상관없음~입력이 끝나면 '다음'으로 진행~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14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아래쪽에 보이는 '쇼핑을 시작'을 클릭! 그러면 곧바로 아이튠즈 일본 계정을 통한 앱스토어 화면이 열리게 된다^^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카드 정보 필요없음)15

검색창에 'mugi'라고 검색했더니 한국 계정이나 미국 계정에서는 찾을 수 없던 일본 전용 '무인양품 패스포트' 어플이 바로 검색되더라.

 

일본어를 잘몰라도 아이튠즈 일본 계정 만들기는 크게 어렵지 않으니 만약 필요하다면 이 방법을 참고하시길^^

 

✅일본에서 무인양품(MUJI) 포인트 적립방법

 

일본에서 무인양품(MUJI) 포인트 적립방법

우리나라에 진출해서 꾸준히 인기를 끄는 일본의 '무인양품(MUJI)'는 몇개월 전부터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체크인'과 '포인트 적립'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얼마전에 일본 도쿄를 다녀오면서,

gong6587.tistory.com

✅무인양품 버터치킨카레(일본 인스턴트카레)를 먹어보니

 

무인양품 버터치킨카레(일본 인스턴트카레)를 먹어보니

일본 여행을 갔을 때, 무인양품을 들렸던 적이 있는데.. 확실히 한국보다 가격이 착하다. '카레'같은 식품도 마찬가지~ '무인양품 버터치킨카레'는 예전부터 인기가 높아서 품절된 적도 꽤 많다.

gong6587.tistory.com

✅무지(무인양품) 아로마 디퓨져로 침실 분위기를 바꿔보자

 

무지(무인양품) 아로마 디퓨져로 침실 분위기를 바꿔보자

오래전부터 국내에 매장이 있었지만 최근들어서 그 인기가 높아진 무지(무인양품)~ 부산 신세계몰 지하에 가도 매장을 만나볼 수 있는데..입구앞에 가득 놓여진 가습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