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긴 하지만.. 예전부터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사람이 훨씬 많이 늘어난 듯하다.

 

MS 익스플로러만 사용하다가 구글 크롬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로딩속도가 월등히 빠르다는 사실을 체감하게 된다. 여전히 컴퓨터 사용을 하면서, 구글 크롬을 사용안하는 사람도 많더라 ㅠㅠ

 

 

심지어, 이 세상에 브라우저가 MS 익스플로러뿐인줄 안다는~그런데 그렇게 속도가 빠른 구글 크롬도 계속 사용하다보면 어느 순간 갑자기 로딩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있는데.. 이유가 뭘까?

 

구글 크롬 로딩속도 느려짐 해결방법1

멀쩡하게 동작하던 구글 크롬...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보이는 크롬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했더니 아무런 반응이 없다.

 

2~3번 클릭해도 반응이 없다가 갑자기 10초쯤 지나서야 창이 열리기 시작... 이런 문제는 컴퓨터 자체의 스펙과 상관이 없다. 반응속도가 뛰어나다는 SSD가 설치된 컴퓨터라도 이런 문제가 생기더라.

 

구글 크롬 로딩속도 느려짐 해결방법2

이상한 사실은...처음에 그렇게 늦게 열리더라도, 열린 상태에서는 구글 크롬 속도 저하가 전혀 없다는 사실이다. 새로운 탭을 열어도 마찬가지다~

 

구글 크롬 로딩속도 느려짐 해결방법3

근본적인 원인은 구글 크롬의 '설정'과 관계가 있다. 구글 크롬을 실행시킨 상태에서..오른쪽 우측 메뉴버튼을 누르면 '설정'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구글 크롬 로딩속도 느려짐 해결방법

 

 

구글 크롬 로딩속도 느려짐 해결방법4

위와 같은 구글 크롬의 설정 페이지가 나타나면 제일 밑부분의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

 

구글 크롬 로딩속도 느려짐 해결방법5

그 중에서 '시스템' 부분을 자세히 보면 2가지 기능 선택 체크 부분이 보이는데.. 구글 크롬을 처음 설치하면 이 2가지가 모두 체크가 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다.

 

크롬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모두 체크 해제하고 다시 구글 크롬을 실행시켜주면 된다.

 

두번째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의 경우.. 저사양의 컴퓨터에서 필요하다고 알려졌지만...꼭 그런건 아니다.

 

아무리 사양이 좋은 컴퓨터라도 구글 크롬을 꾸준히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로딩속도가 갑자기 느려지는 현상이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무조건 체크 해제!!

 

구글 크롬 로딩속도 느려짐 해결방법6

그 뿐만아니라, 위와 같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두었다면.. 되도록 삭제하는 것이 좋다~

 

보기에는 멋져 보여도, 크롬이 최초 로딩되면서 이런 확장 프로그램까지 동시에 로딩되면..속도가 더 저하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평소에 방문한 페이지와 쿠키 삭제 관리는 기본!

 

✅크롬 앱실행기 없이 앱 추가,삭제, 바로가기 설정방법

 

크롬 앱실행기 없이 앱 추가,삭제, 바로가기 설정방법

구글 크롬은 확장 프로그램 이외에도 크롬 웹스토어의 앱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다. 확장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앱도 이것 저것 다양하게 접해보면 상당히 유용한 기능들이 많더라. 앱을 추

gong6587.tistory.com

✅구글 크롬 '자동완성' 기능 해제하기

 

구글 크롬 '자동완성' 기능 해제하기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 많으신가요? 네이버,다음 등의 포털사이트를 비롯해서 블로그라던지..그외 쇼핑몰이라던지..로그인을 할때 '자동완성'기능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꺼라

gong6587.tistory.com

✅크롬 웹스토어 앱추천 '이미지 최적화'

 

크롬 웹스토어 앱추천 '이미지 최적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신경쓰이는 부분들 가운데 하나가..'페이지 로딩속도'이다. 이런 부분들을 전혀 개의치않는 사람들도 많지만..로딩속도가 어떠냐에 따라서 방문자의 행동은 확연히 달라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