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부가가치세' 신고날이 다가오면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전자세금계산서'와 '전자계산서' 목록과 건별로 출력해서 미리 준비를 해둬야 한다.

 

얼마전에 '전자세금계산서 목록조회와 출력방법'이라는 글을 올렸는데.. 이 방법말고 '목록'만을 따로 분기별로 한꺼번에 출력하는 방법은 따로 있다.


 

일단,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는 필수! (인증서가 없으면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을 하더라도 세금계산서 목록 조회가 전혀 안된다)

 

분기별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출력' 방법1

우리에게 너무 친숙한 '국세청 홈택스'의 홈페이지 첫 화면이다. 제대로 로그인이 끝났다면 '조회/발급' 버튼을 클릭!

 

분기별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출력' 방법2

국세청 홈택스의 '조회/발급' 메뉴들이다. 여기서 전자(세금)계산서 부분의 '목록조회'를 살짝 클릭하면 하위 메뉴들이 보인다~ 분기별 목록 출력을 하려면 '월/분기별 목록조회'로 들어가면 된다.

 

분기별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출력' 방법3

그러면 위와 같이 '전자세금계산서'와 '전자계산서'를 구분해서 조회할 수 있는 입력란이 나오는데.. '작성일자'를 보면 '월별'과 '분기별' 두 가지로 나뉘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당연히 '분기별'을 클릭!

 

분기별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출력' 방법

 

 

분기별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출력' 방법4

그 다음에 조회 및 출력하려는 해당년도를 선택하고 그 바로 옆의 '분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7월 부가가치세 신고용 자료 제출의 경우, 1기(예정+확정)을 선택해야 한다.

 

선택이 끝나면 곧바로 아래에 보이는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

 

분기별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출력' 방법5

정상적으로 조회가 된다면 위와 같은 목록이 나타난다.

 

작성일자, 승인번호, 발급일자와 상호 등등...여기서는 '건별' 출력이 아닌 '분기별' 목록을 한꺼번에 출력하기 위함이므로, 다른 부분은 손댈 필요없이 저기 보이는 '목록출력'버튼만 클릭하면 된다.

 

분기별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출력' 방법6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출력을 진행하면 위와 같이 인쇄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게 된다.

 

입력란에서 '분기'만 정확히 선택해주었다면 목록이 그 분기에 맞게 한꺼번에 인쇄가 된다. 1기분의 경우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만 인쇄됨~ 전자계산서도 마찬가지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국세청 홈택스에서 만약, '전자세금계산서'를 실수로 잘못 발급했다거나...상대방(공급받는자)의 요청으로 수정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발급한 다음 달 10일까지는 수정발급이 가능하다고 한

gong6587.tistory.com

✅국세청 세금포인트 조회, 사용은 이렇게

 

국세청 세금포인트 조회, 사용은 이렇게

홈택스를 통해 매년 꼬박꼬박 납부하는 다양한 세금들...이 세금을 낼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 하지만 그 포인트가 카드 포인트처럼 사용처가

gong6587.tistory.com

✅전자세금계산서 복사발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복사발급 방법

매월 특정일에 똑같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분들 많으시죠? 미리 작성된 엑셀 파일을 불러와서 일괄 변환시키는 방법도 있으나, 이전 달에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를 그대로 복사해서 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