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사용하던 무선주전자(테팔)는 스테인레스 재질이 아닌 플라스틱 재질이다 보니.. 아무래도 오래 사용하면 유해물질이 생길까봐 염려도 되고, 하얀색의 외관이 쉽게 질리게 되더라.

 

그래서 최근에 이 주전자와 비슷하지만 재질이 다른 무선주전자를 알아보던 참에, 일렉트로룩스사에서 개발한 제품에 관심이 생겼다.


 

표면이 유리로 된 '러셀홉스' 제품과 비교하다가 결국 일렉트로룩스를 선택했다는^^ 알고 보니 예전부터 '분유포트'로 주부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던 주전자였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1

인터넷으로 구매한건 아니고.. 일렉트로 마트라는 곳에 들렸다가 눈에 보이길래 집으로 데러왔다^^ 요즘은 단순히 끓이기만 해주는 일반 무선주전자보다.. 온도 유지도 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주전자가 대세!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2

포장케이스에서 꺼낸 무선주전자 구성품이다. 주전자 본체와 액정과 버튼이 있는 가열판..그리고 설명서가 전부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3

흔하디 흔한 무선주전자의 경우는 단순한 가열판만 있을 뿐인데..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의 경우, 저렇게 가열판 자체에 다양한 기능 선택 버튼이 있다. (이게 가장 큰 차이!)

 

가열판 바닥에는 전기코드를 코일처럼 감을 수 있고...주전자 밑부분과 가열판 중앙이 연결되면서 가열된다는~ 주전자 옆부분에 용량 눈금 표시도 일반 무선주전자와 다르지 않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4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의 가열판과 주전자 본체를 연결한 모습이다. 주전자 뚜껑과 손잡이 일부를 제외하고 모두 스테인레스 재질이라는~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5

무선주전자의 손잡이를 잡아보면 이 정도의 사이즈~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6

손잡이 부분의 버튼을 누르면 무선주전자의 뚜껑이 자동으로 열림.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7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의 모델명은 'EEK7804S'...정확한 제품명은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무선주전자'라고 한다.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8

기존에 사용하던 테팔 무선주전자와 비교한 일렉트로룩스 무선무전자~ 대충봐도 '품격'이 달라보이는건 왜 일까? ㅋㅋ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9

무선주전자 세척방법은 다 똑같다. 일단 물을 최대한 가득 채운 다음에...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10

'구연산'을 한숟가락 정도만 넣어준다. 구연산은 주전자 내부 바닥 구석구석의 녹이나 찌든 때를 씻어주는 효과가 크고.. 살균효과가 상당히 좋다고 한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11

무선주전자에 물을 넣고 가열판의 전원을 켰을 때 액정으로 보여지는 온도가 바로..주전자 내부 온도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12

가열을 시작하면 가열판의 액정 온도가 서서히 올라가기 시작~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13

처음에 아무런 설정을 안했을 경우, 무조건 100도까지 올라간 다음 꺼진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14

물이 다 끓으면 주전자속을 물을 다 부어내고 최소 2~3번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무선주전자 내부 세척은 완료!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15

커피를 비롯해서 우롱차, 화이트티, 녹차를 별도의 모드 전환시켜 끓일 수 있다. 위 사진을 보면 종류별로 적정 온도가 미리 설정되어 있음^^ 커피의 경우는 95도~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16

맛있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의 가열판을 '커피'모드로 설정했다. 이 상태에서 'KEEP WARM'버튼을 누르면..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17

액정속의 우측 끝부분에 'KEEP WARM'이라는 글씨가 보이게 된다. 이 상태에서 'START'버튼을 눌러주면..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개봉기, 세척방법18

물이 커피 모드상태로 95도까지 가열된 다음...그 온도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의 기능 가운데..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기능이다. 미리 물을 끓여놓고 핸드드립 커피를 준비할 때 상당히 유용하다.

 

✅러셀홉스 투명 전기주전자(RH-S0816TM) 내부가 훤히 보이네

 

러셀홉스 투명 전기주전자(RH-S0816TM) 내부가 훤히 보이네

어머니 댁에 갔다가 못보던 주전자가 있길래 자세히 봤더니 덩치가 제법 크고, 스테인레스 재질과 투명색 유리로 만들어진 러셀홉스(russellhobbs) 전기주전자 였다. 얼핏보면 세련된 약탕기(?)같아

gong6587.tistory.com

✅휴대용 가스 버너 '코베아 큐브 우드웨어' 조립기

 

휴대용 가스 버너 '코베아 큐브 우드웨어' 조립기

캠핑 인구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캠핑에 관심이 전혀 없는 편이다. 뭐 그래도 가끔 비오는 날이 되면 가까운 바닷가로 가서 라면을 끓여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유

gong6587.tistory.com

✅릴리브 분유포트기 개봉 세척방법

 

릴리브 분유포트기 개봉 세척방법

요즘은 자동으로 분유를 제조할 수 있는 기계도 있지만, 간혹 꼭 필요한 만큼의 분유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면.. '분유포트기'가 꼭 필요합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주전자 모양의 포트는 출산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