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충전식 잔디깎기(보쉬)를 구매했는데.. 추가로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다른 브랜드의 잔디깎기를 영입했다.

 

독일의 '가데나(GARDENA)'에서 출시한 제품인데 모델명이 '8895 comfortcut'이다. 알아보니 정원관리용 기계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회사인듯~


 

이런 류의 충전식 잔디깎는 기계들은 기본적인 사용방법 자체는 다 비슷비슷하지만, 충전시간이나 충전후 사용시간..그리고 '날'을 본체에 장착하는 방법만 조금씩 다를 뿐이다.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1

그런데...보쉬제품과는 다르게 별도의 보관용 케이스가 없어서 아쉽다. 그냥 길다란 종이상자에 포장되어 있더라. 코스트코에서 구매~ 가격은 약 20만원대..(인터넷 쇼핑몰을 보면 가격이 제각각)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2

두꺼운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한국어 설명서가 없고 별도로 2장의 종이로 첨부되어 있다.

 

가데나에서 출시한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는 위와 같이 classiccut과 comfortcut으로 구분되어 있다. 바퀴달린 모델도 있더라는~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3

한국어 설명서의 일부분이다. 가데나 8895 모델의 리튬이온 배터리(7.2v) 충전시간은 약 8시간이다. 완전충전시 작동시간은 약 90분~ 최대 충전가능 횟수는 1000회~무게는 950g이다.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4

잔디깎기날 이외에 '전정날'이 별도로 포함되어 있다. 길이가 약 18cm~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5

잔디깎는 기계 가데나 8895의 날과 본체를 연결하는 방법은 정말 쉽다. 예전에 포스팅했던 보쉬 잔디깎기보다 훨씬 편하다.

 

저기 날 뒷부분에 보이는 고리를 본체의 홈에 끼운 채로..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6

화살표 방향으로 밀면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고정된다. 반대로 날을 빼낼 때는 저기 보이는 버튼을 손가락 2개로(반대편 버튼까지) 누른 상태에서 빼내면 된다.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7

잔디날의 끼운 상태의 가데나 8895 comfortcut~손잡이의 안전 버튼와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곧바로 작동된다.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8

이 충전식 잔디깎는 기계의 장점중 하나는 깎을 때, 손잡이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각도 제한은 있다. 저기 보이는 커다란 버튼을 양쪽에서 누르고..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9

잔디날이 꽂혀있는 머리 부분을 앞뒤로 조정하면 된다. 그래서 잔디깎을 때 편한 각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10

가데나 8895 잔디깎기의 충전 방법이다. 어댑터를 보면 앞부분에 별도의 플러그를 꽂아야 정상적으로 충전이 된다.

 

사진속의 저 부분인데.. 저 플러그를 연결하지 않고 그냥 콘센트에 꽂으면 24시간 충전해봤자.. 전혀 충전이 되지 않으니 꼭 참고하시길~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11

플러그의 반대쪽은 본체 손잡이 밑부분에 꽂아주면 됨~ 녹색등의 유무로 정상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충전중에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동절기나 장기보관시 완전 방전되지 않도록 확인하고 재충전후 보관해야 한다. (완전 방전되면 충전이 되더라도 작동시간이 짧아지고 밧데리 교환의 원인이 됨)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12

실제로 작동중인 잔디깎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 확실히 시원스럽게 잘 깎기는 느낌이다~ 이런 기계를 다룰 때는 다른 한손이 잔디날 가까이 가지 않도록 절대 조심해야 함! 방심은 금물!

 

✅보쉬 충전용 잔디깎기! 모서리 잔디가 시원하게 제거되네

 

보쉬 충전용 잔디깎기! 모서리 잔디가 시원하게 제거되네

골프장처럼 엄청 넓은 곳은 덩치가 큰 잔디깎기로 한번에 깎을 수 있지만..범위가 좁고 모서리가 많은 곳은 그런 잔디깎기로 제대로 갂을 수가 없다. 다른 부분은 시원스럽게 깎여있음에도 바위

gong6587.tistory.com

✅겨울 잔디 불태우기 이유와 주의할 점

 

겨울 잔디 불태우기 이유와 주의할 점

해마다 겨울이 되면 어머니 댁에 들려서 잔디 불태우기를 하고 있다. 잔디가 잘 자라지 못했거나 듬성듬성~ 심은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전혀 그럴 필요는 없다. 겨울에는 건조주의보 소식이 자

gong6587.tistory.com

✅예초기 나일론줄 추천 닐쏘~써보면 압니다

 

예초기 나일론줄 추천 닐쏘~써보면 압니다

매년 예초기를 사용해보니까, 오래전에 사용하던 기름 모터식 예초기보다 전기 배터리로 작동되는 예초기가 편합니다. 물론 배터리 수명 때문에 완충을 해도 장시간 사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