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키보드 자판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경우, 한글이 아닌 영어 써야하는 경우도 있는데.. 키보드의 '화살표'모양으로 대문자, 소문자 전환이 가능하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한번 눌려진 전환 버튼이 풀려버리고 연속해서 대문자가 입력되지 않는 현상이 있더라. (원래대로라면 전환버튼을 두번 누르면 대문자로 고정이 되어야 정상임)


 

원인을 알아봤더니.. 아이폰 '키보드' 일부 설정의 문제였다.

 

아이폰 키보드 영문 대문자가 고정이 안될때1

먼저,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영문 대문자를 입력해보았다. 아이폰의 영문 키보드로 전환하고 왼쪽에 있는 화살표를 한번 누르면 화살표 색깔이 검게 바뀐다.

 

이걸 두번 누르면 고정이 되고 대문자를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대문자를 한번 입력하니 그 다음부터는 소문자가 입력되고 전환버튼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갔다.

 

아이폰 키보드 영문 대문자가 고정이 안될때2

아이폰 문자메시지 입력화면도 마찬가지다. 똑같은 아이폰 키보드로 영문 대문자를 같은 방법으로 입력했더니.. 역시 대문자가 이어지지 않고 곧바로 소문자로 변해버리더라ㅠㅠ

 

(전환버튼을 두번 누르면 대문자가 고정되는 기능은 아이폰뿐만아니라 안드로이드폰에도 있는 기능임)

 

아이폰 키보드 영문 대문자가 고정이 안될때

 

 

아이폰 키보드 영문 대문자가 고정이 안될때3

만약 이런 문제가 생겼다면,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키보드'를 선택!

 

아이폰 키보드 영문 대문자가 고정이 안될때4

키보드 메뉴가 나오면 제일 밑부분에 '영어'메뉴의 'Caps Lock 활성화' 기능이 보이는데.. 이 부분이 꺼져있으면 대문자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없다.

 

컴퓨터 키보드의 영어 대문자 켜고 끄기와 마찬가지^^ 이 기능을 켜두면..

 

아이폰 키보드 영문 대문자가 고정이 안될때5

위와 같이 아이폰 키보드 영문 자판의 대문자 전환 버튼을 두번 누르면 더 이상 소문자가 나오지 않고.. 영문 대문자 입력이 연속적으로 가능해진다. 참고하시길^^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자동수정 끄기 방법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자동수정 끄기 방법

평소에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 경우.. 내가 입력한 문자와는 완전 다른 엉뚱한 문자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일이 있습니다. 사실, 자주 사용하는 단어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한손 키보드~손이 작은 사람들 꼭 필요!

 

아이폰 한손 키보드~손이 작은 사람들 꼭 필요!

아이폰의 이 기능도 ios11 업데이트가 출시되면서 새로 추가가 되었는지는 모르겠다. 바로 '한손 키보드'라는 기능인데..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카카오톡 채팅을 할 때 상당히 유용하다. 말그대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키보드 자판 크기 바꾸기

 

아이폰 키보드 자판 크기 바꾸기

아이폰 키보드 크기가 너무 작다는 분들 많으시죠? 키보드 크기는 사실, 스마트폰 화면 크기에 따라서 비례하긴 합니다. 안드로이드 천지인 자판에 익숙한 분들이 아이폰을 처음 접하면 그런 경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