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건전지를 넣고 사용하는 '계산기'가 없어도 스마트폰의 계산기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하지만 내 경험상, 컴퓨터를 켜두고 그 앞에 앉아있을 때는 윈도우 기본기능에 표함된 '계산기'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하더라.


 

일단은 키보드의 숫자 자판을 두드리는 느낌과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느낌이 완전 다른데.. 나는 여전히 전자의 느낌이 더 좋은 것 같다.

 

윈도우 계산기 단축키(바로가기 키) 적용방법1

윈도우 계산기능을 자주 사용한다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거나 작업표시줄에 두고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것 보다는 '단축키(바로가기 키)'를 따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낫다.

 

그런데 사실, 계산기 '바로가기'를 따로 만들 필요가 없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의 시작 메뉴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윈도우7 기준, 시작 버튼을 누르고 '모든 프로그램'을 클릭!

 

윈도우 계산기 단축키(바로가기 키) 적용방법2

그러면 시작메뉴의 하위 폴더에서 '보조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는데.. 열어보면 '계산기'가 보인다. 저건 실행파일이 아니라 '바로가기'다.

 

어떤 사람들은 일부러 계산기 바로가기를 윈도우 바탕화면에 만들어두고 사용하는데 전혀 그럴 필요가 없다. (계산기 단축키 적용과 바로가기의 위치도 전혀 상관없음!)

 

윈도우 계산기 단축키(바로가기 키) 적용방법3

계산기를 선택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메뉴의 제일 밑에 보이는 '속성'을 선택!

 

윈도우 계산기 단축키(바로가기 키) 적용방법

 

 

윈도우 계산기 단축키(바로가기 키) 적용방법4

계산기 속성창이 팝업된 모습이다.

 

'바로 가기'탭 화면의 중간쯤을 보면 단축키(바로가기 키)가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다. 이 부분을 개인적으로 바꿔주면 내가 원할 때마다 편하게 계산기를 실행할 수 있다는 의미다.

 

윈도우 계산기 단축키(바로가기 키) 적용방법5

'바로가기 키'의 옆칸을 한번 클릭한 상태에서 내가 원하는 키를 입력하면 되는데.. 주의할 점은 앞부분에 반드시 Alt나 Ctrl같은 키와 조합이 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여기서는 윈도우 계산기 단축키를 'Ctrl + F12'로 적용해보았다.

 

윈도우 계산기 단축키(바로가기 키) 적용방법6

윈도우 계산기 단축키(바로가기 키)가 제대로 열리는지 확인해보았다.

 

역시 단축키가 훨씬 편하긴 편하다^^(참고로 계산기창을 닫을 때는 ALT + F4를 누르면 되는데.. 현재 실행중인 윈도우창을 하나씩 닫을 수 있는 단축키다)

 

내 머리속에 단축키만 잊어먹지 않고 기억해두면, 일일히 계산기 실행파일을 찾는다거나 바탕화면 또는 작업표시줄에 계산기를 보이게 하지 않아도 계산기를 쉽게 실행할 수 있다.

 

✅윈도우7 단축키 설정 모음 유용하네요~

 

윈도우7 단축키 설정 모음 유용하네요~

사실 컴퓨터를 사용할때부터 윈도우라는 프로그램을 당연하게 써왔지만...여전히 윈도우 자체에 있는 기능들에 대해서는 무지한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윈도우 단축키는 거의 사용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단축키 '6가지' 알아두면 쓸모 있다

 

윈도우 단축키 '6가지' 알아두면 쓸모 있다

전 세계적으로 윈도우 os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겠지만, 아직도 컴퓨터로 어떤 작업을 할 때, 조금 더 쉽고 편하게 하는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렵게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건 지극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메모장, 스티커 메모 단축키 설정방법

 

윈도우 메모장, 스티커 메모 단축키 설정방법

윈도우 OS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업무상 혹은 블로깅을 할 목적으로 많이 활용하는 윈도우의 기능 가운데 하나가 '메모장'이지만 비슷한 기능인 '스티커 메모' 또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런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