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pdf파일을 열어보면 페이지수가 최소 100까지 혹은 1000을 훌쩍 넘는 파일도 있다.

 

그 중에서 내가 꼭 필요한 부분만 따로 저장해서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데.. 해당 pdf파일을 따로 복사본을 만든 다음에 필요한 페이지만 남겨두고 모두 삭제시키는 사람들이 꽤 많더라.

 

 

하지만, 그것보다는 차라리 필요한 pdf파일 페이지만 따로 '추출'하는 것이 훨씬 낫다.

 

pdf파일 페이지 추줄방법(특정 페이지만 저장하기)1

아크로뱃 리더로 열어본 어느 pdf파일의 첫 페이지다. 전체가 100페이지로 구성된 파일인데 '읽기 전용'으로 열린 상태라면 반드시 '편집 사용' 버튼을 눌러야만 페이지 삭제나 추가가 가능해진다.

 

pdf파일 페이지 추줄방법(특정 페이지만 저장하기)2

화면에서 좌측에 보이는 '페이지 축소판'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페이지를 작은 사이즈로 미리볼 수 있고.. 특정 페이지를 클릭하면 그 페이지로 이동되며 확대된다.

 

pdf파일 페이지 추줄방법(특정 페이지만 저장하기)3

아크로뱃 리더의 '페이지 축소판' 실행화면이다. 페이지마다 1번부터 100번까지 미리보기로 표시되어 있다. 이중에서 내가 원하는 특정 페이지만 선택해서 추출하려면..

 

pdf파일 페이지 추줄방법(특정 페이지만 저장하기)4

페이지를 선택한 다음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의 '페이지 추출'을 클릭!

 

pdf파일 페이지 추줄방법(특정 페이지만 저장하기)

 

 

pdf파일 페이지 추줄방법(특정 페이지만 저장하기)5

위와 같이 '페이지 추출'창이 팝업되는데... 이 방법은 무조건 딱 한페이지 혹은 연속되는 범위의 페이지만 추출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즉, 1페이지, 10페이지..이렇게 연속되지 않는 범위의 페이지만은 추출이 불가능하다.)

 

pdf파일 페이지 추줄방법(특정 페이지만 저장하기)6

여러 페이지 가운데 딱 하나의 페이지만 추출해서 pdf파일로 저장하려면 페이지 하나만 선택한 다음에 '페이지 추출'창에서 '페이지를 개별 파일로 추출'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pdf파일 페이지 추줄방법(특정 페이지만 저장하기)7

그러면 추출된 페이지가 pdf파일로 저장될 경로를 선택하고 확인!

 

pdf파일 페이지 추줄방법(특정 페이지만 저장하기)8

실제로 저장된 pdf파일을 열어보니 내가 추출한 그 페이지만 바로 볼 수 있다. 페이지도 1페이지가 전부다~

 

아크리뱃 리더의 페이지 추출기능은 페이지수가 엄청나게 많은 pdf파일 내용중에서 내가 필요한 부분만 따로 보관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정말 유용한 기능이다.

 

✅PDF파일 합치기 2가지 방법(아크로뱃 리더)

 

PDF파일 합치기 2가지 방법(아크로뱃 리더)

여러개의 PDF파일을 하나로 합치는 방법을 검색해보면 'smallpdf'라는 사이트를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 PDF파일은 거의.. '아크로뱃 리더'로 읽고 편집하는 경우가

gong6587.tistory.com

✅pdf 회전(특정 페이지) 방법

 

pdf 회전(특정 페이지) 방법

서류 보관용으로 문서를 스캔하면, JPG 같은 이미지 파일보다 'pdf 파일'로 저장해서 보관을 많다. 그런데, 실제로 스캔을 해보면 세로 문서가 가로로 보이거나 또는 가로 문서가 세로로 보이는 경

gong6587.tistory.com

✅pdf 이미지 변환~이거 진짜 간단하네

 

pdf 이미지 변환~이거 진짜 간단하네

pdf 파일로 만들어진 특정 문서를 이미지로 변환시키고 싶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사람들의 대부분이 가장 많이 쓰는 어도비 아크로뱃(Adobe Acrobat)에는 pdf의 특정 페이지를 이미지로 저장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