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한 마음이 없는 이상은 끊기힘든 '야식'의 유혹! 조금 시간이 지났지만.. 예전에 tv 예능프로그램 '윤식당'에서 봤던 팝만두를 집에서 직접 먹어보았다.

 

참 우습게도.. 이런 음식은 아침이나 낮보다는 밤에 먹는게 훨씬 맛있다는~ 윤식당에서는 직접 작은 만두를 만들어서 기름에 튀겨내었는데..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작은 물만두를 사용해도 전혀 상관없다.


 

팝만두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그냥 기름에 튀겨서 양념장에 찍어먹으면 되니까.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1

집근처에 있는 마트에서 구매한 감자 물만두~ 개인적인 취향은 찐만두보다 군만두! 물론 몸에는 별로 좋지 않겠지만.. 맛있는건 참을 수 없다 ㅎㅎ 이런 물만두들은 팝만두용으로 사이즈가 딱 적당하다.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2

제일 먼저, 팝만두를 요리할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넣어야 한다. 집에 식용유 등의 기름이 남아돈다면 이런 식으로 소질하는 것도 나쁘지 않더라.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3

만두 크기의 3분의 1정도가 잠길 정도의 기름이면 딱 적당하다. 물을 최대로 올려서 가열 시작!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4

이제 만두를 하나 둘씩 기름에 넣어줌~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5

기름이 끓기 시작하면 젓가락이나 집게 등으로 만두를 휘리릭~ 기름에 볶듯이 익혀준다. 물만두용 만두는 원래 사이즈가 작아서 튀길 때 완전 냉동 상태여도 상관없음~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6

팝만두 표면에 묻은 기름을 적당히 빼내기 위해서 스테인리스 채와 기름종이도 준비했다.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7

맛있게 튀겨지고 있는 팝만두^^ 한번 맛보면 그 매력에 빠져나오기 힘들다. 단점은.. 사이즈가 작아서 금방 먹게 된다는 점 ㅠㅠ 좀 과장하면 한봉지를 다 먹어도 배가 별로 안부를 수도 있다..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8

기름 종이위에 올려진 팝만두~ 노릇노릇 정말 먹음직 스럽다~

 

전에는 물만두를 사면 그냥 쩌먹거나 전자렌지에 데워먹기만 했는데.. 이렇게 올리브유에 튀겨먹게 될 줄이야.. 윤식당의 영향력은 정말 대단하다^^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9

클로즈업해본 팝만두~ 기름을 프라이팬에 두르고 만두를 튀길 때까지 5분도 안걸림!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10

간장과 식초, 고춧가루를 넣고 만든 양념장~

 

팝만두 만드는 방법(간단한 야식 만들기)11

그렇게 만든 팝만두는 예쁜 그릇에 담아서 양념장에 푹~ 찍어 먹으면 행복한 야식타임을 즐길 수 있다^^ 야밤에 출출하다면 팝만두를 만들어 먹어보시길~ 단, 점점 늘어날 뱃살은 보장 못함~

 

✅비빔만두 만들기(간단하고 맛있는 야식)

 

비빔만두 만들기(간단하고 맛있는 야식)

떡볶이, 순대, 어묵 등과 더불어서 정말 맛있는 간식메뉴로 손꼽히는 '만두'는 평소에 야식으로 즐겨먹어도 괜찮다. 개인적으로는 찐만두나 물만두 보다..후라이팬에 바삭하게 구워낸 군만두를

gong6587.tistory.com

✅비비고 진한 교자칼국수 끓여먹기~출출할 땐 최고다

 

비비고 진한 교자칼국수 끓여먹기~출출할 땐 최고다

일전에 어느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영자'가 정말 맛있다고 강력 추천했던 '비비고(bibigo)'의 '칼국수'는 얼핏 생각하면 '생칼국수'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냉동 칼국수'다. 그래서 마트의

gong6587.tistory.com

✅서울 익선동 만두 잘하는 집 '창화당'

 

서울 익선동 만두 잘하는 집 '창화당'

언제부터 익선동이라는 동네에 사람들이 많이 붐비기 시작했는지 모르지만..우리 부부도 최근에서야 서울 익선동을 찾게 되었다. 그리고 또 얼마전에는 '알쓸신잡2'에도 소개되면서 앞으로 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