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이버나 다음, 구글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검색어를 넣는 방법을 사용한다.

 

물론 나 역시도 그 중 한명이지만.. 아이폰에는 스포트라이트(spotlight)라는 검색 기능이 별도로 있다.


 

사실 불필요해서 거의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인데.. 실제로 사용해보니까, 아이폰의 이런 검색도 잘만 활용하면 나름대로 쓸모가 많다^^

 

아이폰 검색(spotlight) 활용 방법1

아이폰 자체에 있는 별도의 '검색'창을 여는 방법은 두 가지다. 한가지는 아이폰의 홈화면에서 좌에서 우로 터치 슬라이드를 해보면 아이폰 위젯 윗부분에 '검색창'이 보인다.

 

아이폰 검색(spotlight) 활용 방법2

두번째 방법은.. 홈화면에서 아이폰의 제일 윗부분부터 아래로 터치 슬라이드로 쓸어내리면 검색창을 볼 수 있다~

 

그렇게 표시된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검색어를 넣어보면, 곧바로 검색결과가 작게 표시되는 경우도 있고, 위와 같이 '웹 검색', ' App Store 검색', '지도 검색' 메뉴를 이용해서 따로 검색이 가능하다.

 

아이폰 검색(spotlight) 활용 방법3

특정 연예인들의 이름을 아이폰 검색(spotlight) 기능으로 검색해봤더니, 위와 같은 화면으로 표시되더라.

 

아이폰 검색(spotlight) 활용 방법

 

 

기본적으로 '위키백과'와 '유튜브' 동영상 등이 검색됨~(개인적으로 위키백과는 적극 추천하고 싶다. 연예인 나이 검색할 때 최고다!)

아이폰 검색(spotlight) 활용 방법4

특정 영화나 스마트폰을 검색한 결과다. 위키백과 혹은 뉴스로 검색~ 내가 받은 메일 목록에서 검색되는 경우도 있다.

 

아이폰 검색(spotlight) 활용 방법5

아이폰 검색(spotlight) 기능은 아이폰 설정의 '일반'에서 찾을 수 있다.

 

아이폰 검색(spotlight) 활용 방법6

이 검색기능은 'spotlight 제안'이라는 부분이 모두 켜져 있어야 사용가능하다. 개인적으로 불필요하다면 항상 꺼두고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리고 특정 단어를 입력하면, 트위터나 기타 어플들을 통해서 검색되는 경우가 있는데.. 애초에 특정 어플을 통한 자동 검색기능을 꺼두면 검색결과로 표시되지 않는다.

 

✅아이폰6s '시리(siri)제안' 없애는 방법

 

아이폰6s '시리(siri)제안' 없애는 방법

지난 2015년 9월에 업데이트된 IOS 9.0은 꽤 많은 부분이 개선되거나 없던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아이폰5도 IOS 9.0으로 업데이트하고 몇 달간 사용하다가 결국 지금은 아이폰6s를 사용 중인데..기존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사파리 탭~한꺼번에 닫는 방법

 

아이폰 사파리 탭~한꺼번에 닫는 방법

안드로이드폰 유저라면 대부분 '크롬'앱을 사용하고 있겠지만, 아이폰 유저들은 자연스럽게 '사파리'앱 접하게 되고 금방 익숙해 지는 경향이 있더라. 하지만, 사파리로 인터넷 검색을 하고 여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QR코드 단축어 설정방법

 

아이폰 QR코드 단축어 설정방법

코로나 19 때문에 생활의 일부가 되어버린 QR체크인.. 네이버 또는 카카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QR체크인을 사용 중인데요. 실제로 어떤 곳에 가면 QR코드를 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