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부터 '폭등'으로 대중들에게 급관심을 받게된 '가상화폐'시장.. 검색해보니 가상화폐 거래소도 여러곳이 있더라. '빗썸'이라는 곳도 그 중 하나다.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데..여전히 가상화폐에 대한 말들이 많다. 사실 따지고 보면.. 주식투자와 다르진 않다. 샀을 때 가격보다 높아져서 수익나면 팔고..그런식~(폭락해서 사라질 위험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의 몫)
얼마전부터 호기심에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 빗썸은 따로 전용 어플은 없지만, 스마트폰의 모바일 폐이지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
빗썸의 모바일 폐이지에 한번 로그인하면 계속해서 로그인 상태가 유지된다.
위 화면이 바로 빗썸 가상화폐 거래소의 첫폐이지다. 비트코인이외에도 다른 가상화폐들이 존재한다는 사실도 이번에 처음 알았다는~
빗썸에서는 총 8개의 가상화폐가 거래되고 있다. 거래를 하려면 일단 '지갑'을 충전해야 하는데.. 오른쪽 상단 버튼을 터치해서 나오는 메뉴의 제일 밑부분을 보면 '지갑'이라는 부분이 보인다.
빗썸의 '지갑'폐이지 화면이다. 현재 총 빗썸캐시(현금+가상화폐)가 표시되고 보유자산와 현재 시세들이 보여진다. 거래방법은 두 가지다.
먼저, 저기 보이는 '간편거래'와 내가 직접 금액과 수량을 정해서 거래하는 방법이 있다. '받기/충전' 버튼을 터치하고.. '가상계좌 충전'을 선택!
'신한은행'의 실시간 1회용 가상계좌를 발급받아야만 빗썸 계정으로 이체가 가능하다. 발급받는 계좌는 3시간 동안 입금 횟수는 제한없지만, 3시간뒤에 사용이 중지된다. (1일 최대 5회까지 발급할 수 있다.)
계좌발급이 되자마자 문자메시지가 전송되고...발급받은 계좌번호를 복사한 다음, 은행 인터넷뱅킹 화면에서 신한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붙여넣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체받는 사람의 이름이 정확하면 이체를 진행~ 실제로 입금되면 오른쪽과 같이 '원화'가 입금된 모습이 곧바로 확인된다.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
빗썸의 간편거래 방식은 정말 간편하다. 특정 가상화폐를 선택하고 '구매'를 선택~ 친절하게 구매가능한 원화까지 보인다.
'최대'버튼을 눌러보면 그 원화로 현재 해당 가상화폐를 얼마나 구매할 수 있는지 수치로 표시된다. 이것 저것 생각할 필요없이 내가 가진 원화로 가상화폐를 한꺼번에 구매할 때 편리한 방법이다.
'간편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보면 '주문 내용'이 팝업창으로 표시된다. 여기서 '기준가격'이 확인됨~ (위 화면은 예를 들기위한 화면일뿐 실제 거래 내역이 아님)
간편거래대신 직접 내가 가격과 수량을 지정해서 거래하려면 모바일폐이지의 첫 화면에서 특정 가상화폐를 선택한 다음, '구매- 지정가'에서 가격과 수량을 정해준 다음.. 주문을 하면 된다.
구매가 아닌 판매도 마찬가지도~ 단, 가상화폐는 구매, 판매 모두.. 거래시 0.15%의 거래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둬야함!
빗썸에서 특정 가상화폐를 '간편거래' 방식으로 '판매'할 때의 화면이다. '지정가'와 '수량' 선택이 귀찮고 그냥 수익이 났을 때 한꺼번에 팔고 싶다면 이 방법이 좋다.
가상화폐 구매와 판매는 '보안 비밀번호'가 있어야 한다. (빗썸 계정을 처음 만들 때.. 보안비밀번호를 무조건 만들어야 함) 오른쪽 화면은 빗썸의 '구매내역' 화면이다.
최근 몇일간 구매하고 판매한 내역을 모두 볼 수 있으며, 주문가격과 체결수량.. 그리고 수수료까지 명시되어 있다. 빗썸으로 가상화폐 거래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