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부터 '폭등'으로 대중들에게 급관심을 받게된 '가상화폐'시장.. 검색해보니 가상화폐 거래소도 여러곳이 있더라. '빗썸'이라는 곳도 그 중 하나다.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데..여전히 가상화폐에 대한 말들이 많다. 사실 따지고 보면.. 주식투자와 다르진 않다. 샀을 때 가격보다 높아져서 수익나면 팔고..그런식~(폭락해서 사라질 위험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의 몫)

 

 

얼마전부터 호기심에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 빗썸은 따로 전용 어플은 없지만, 스마트폰의 모바일 폐이지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1

빗썸의 모바일 폐이지에 한번 로그인하면 계속해서 로그인 상태가 유지된다.

 

위 화면이 바로 빗썸 가상화폐 거래소의 첫폐이지다. 비트코인이외에도 다른 가상화폐들이 존재한다는 사실도 이번에 처음 알았다는~

 

빗썸에서는 총 8개의 가상화폐가 거래되고 있다. 거래를 하려면 일단 '지갑'을 충전해야 하는데.. 오른쪽 상단 버튼을 터치해서 나오는 메뉴의 제일 밑부분을 보면 '지갑'이라는 부분이 보인다.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2

빗썸의 '지갑'폐이지 화면이다. 현재 총 빗썸캐시(현금+가상화폐)가 표시되고 보유자산와 현재 시세들이 보여진다. 거래방법은 두 가지다.

 

먼저, 저기 보이는 '간편거래'와 내가 직접 금액과 수량을 정해서 거래하는 방법이 있다. '받기/충전' 버튼을 터치하고.. '가상계좌 충전'을 선택!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3

'신한은행'의 실시간 1회용 가상계좌를 발급받아야만 빗썸 계정으로 이체가 가능하다. 발급받는 계좌는 3시간 동안 입금 횟수는 제한없지만, 3시간뒤에 사용이 중지된다. (1일 최대 5회까지 발급할 수 있다.)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4

계좌발급이 되자마자 문자메시지가 전송되고...발급받은 계좌번호를 복사한 다음, 은행 인터넷뱅킹 화면에서 신한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붙여넣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된다.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5

이체받는 사람의 이름이 정확하면 이체를 진행~ 실제로 입금되면 오른쪽과 같이 '원화'가 입금된 모습이 곧바로 확인된다.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6

빗썸의 간편거래 방식은 정말 간편하다. 특정 가상화폐를 선택하고 '구매'를 선택~ 친절하게 구매가능한 원화까지 보인다.

 

'최대'버튼을 눌러보면 그 원화로 현재 해당 가상화폐를 얼마나 구매할 수 있는지 수치로 표시된다. 이것 저것 생각할 필요없이 내가 가진 원화로 가상화폐를 한꺼번에 구매할 때 편리한 방법이다.

 

'간편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보면 '주문 내용'이 팝업창으로 표시된다. 여기서 '기준가격'이 확인됨~ (위 화면은 예를 들기위한 화면일뿐 실제 거래 내역이 아님)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7

간편거래대신 직접 내가 가격과 수량을 지정해서 거래하려면 모바일폐이지의 첫 화면에서 특정 가상화폐를 선택한 다음, '구매- 지정가'에서 가격과 수량을 정해준 다음.. 주문을 하면 된다.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8

구매가 아닌 판매도 마찬가지도~ 단, 가상화폐는 구매, 판매 모두.. 거래시 0.15%의 거래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둬야함!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9

빗썸에서 특정 가상화폐를 '간편거래' 방식으로 '판매'할 때의 화면이다. '지정가'와 '수량' 선택이 귀찮고 그냥 수익이 났을 때 한꺼번에 팔고 싶다면 이 방법이 좋다.

 

빗썸 가상화폐 거래방법(충전,구매,판매,수수료)10

가상화폐 구매와 판매는 '보안 비밀번호'가 있어야 한다. (빗썸 계정을 처음 만들 때.. 보안비밀번호를 무조건 만들어야 함) 오른쪽 화면은 빗썸의 '구매내역' 화면이다.

 

최근 몇일간 구매하고 판매한 내역을 모두 볼 수 있으며, 주문가격과 체결수량.. 그리고 수수료까지 명시되어 있다. 빗썸으로 가상화폐 거래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드디어 빗썸 오입금 문제 환불에 성공하다

 

드디어 빗썸 오입금 문제 환불에 성공하다

빗썸 사용자라면 오입금 환불 문제가 생겼을 때, 무조건 필독을 권장한다. 지난 2018년~비트코인이 최고점을 찍던 시절.. 매도 타이밍을 놓치는 바람에 계속된 폭락 추세를 멍하니 지켜봐야만 했

gong6587.tistory.com

✅빗썸 출금주소 등록하기 진짜 번거롭다

 

빗썸 출금주소 등록하기 진짜 번거롭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의 상태가 정말 좋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바로 메이저 코인의 몰락입니다. 그 유명한 '라이트 코인'의 경우는 빗썸과

gong6587.tistory.com

✅빗썸에 구글 otp 등록하는 방법

 

빗썸에 구글 otp 등록하는 방법

코인 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지도 꽤 오랜 기간이 지났네요.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 때문에 업비트를 선호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저는 여전히 빗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