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전인 2014년에 개설했던 카카오 스토리채널..

 

포스팅 내용도 다양하게 해보고 블로그 링크도 걸어보고 재미있는 글과 사진도 올려봤지만, 확실히 전문적인 채널이 아닌 이상, 영향력이 적다는 사실을 느끼게 되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겠지만.. 카카오 스토리 이용자 대부분의 관심사는 딱 정해져 있는 듯하다. 구독자가 많아지더라도 결국 글을 읽는 사람은 정해져 있고 대부분은 실사용자들이 아니라는~

 

카카오 스토리채널 삭제, 탈퇴방법1

그래서 과감하게 카카오 스토리채널을 삭제하고 탈퇴하기로 결정했다. 안그래도 수많은 SNS의 홍수속에 살고 있는데.. 이것 저것 너무 신경쓰면 골치만 아프다.

 

구독자가 2만명이 넘지만.. 실제로 내 글을 보는 사람은 거의 없더라는~ 카카오 스토리채널 첫페이지(로그인된 상태에서) '채널정보'로 들어가면 구독자, 전체 게시물.. 채널 이름 등이 보인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삭제, 탈퇴방법2

채널정보의 제일 밑부분까지 내려가보면 '스토리채널 삭제' 기능이 보이는데.. 비밀번호 입력이 필수다. 문제는 오랫동안 로그인된 상태로 사용하다보면 비밀번호를 잊어먹기 쉽다는 점이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삭제, 탈퇴방법3

카카오 스토리채널 비밀번호 재설정은 '이메일'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인증번호 전송 버튼을 터치하면..

 

카카오 스토리채널 삭제, 탈퇴방법4

위와 같이 해당 이메일로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한 인증번호를 받게되고.. 그 번호로 카카오 스토리채널에서 인증한 다음, 새로운 비밀번호로 설정!

 

카카오 스토리채널 삭제, 탈퇴방법

 

 

카카오 스토리채널 삭제, 탈퇴방법5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되면 스토리채널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바로 밑에 있는 '스토리채널 삭제'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삭제, 탈퇴방법6

그런데..참 '경고'한마디 없이 곧바로 채널이 삭제된다~ 내가 원해서 지워버린 카카오 스토리채널이지만.. 이렇게 순식간에 삭제될 줄은 몰랐다.

 

이제 내가 만든 채널도 없앴으니..'탈퇴'까지 마무리하기로~ 스토리채널 탈퇴는 상단 좌측의 설정메뉴로 들어가야 한다. 거기서 내 계정을 터치하면..

 

카카오 스토리채널 삭제, 탈퇴방법7

위와 같은 계정정보가 나타나는데.. 메뉴 제일 오른쪽에 '서비스탈퇴'가 보인다. (중요한 사실은 운영중인 채널이 하나라도 존재하면 탈퇴를 할 수 없다는 점이다.) 탈퇴하기 버튼을 터치!

 

카카오 스토리채널 삭제, 탈퇴방법8

우습게도, 스토리채널 탈퇴의 경우는 위와 같이 '경고' 메시지가 나타난다는 점~

 

다시 생각할 마음이 전혀 없기에 '탈퇴하기'를 선택했다. 곧바로 탈퇴처리 되었고.. 스토리채널 어플도 아이폰에서 삭제시켰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개설은 이제 누구나 가능!

 

카카오 '스토리채널' 개설은 이제 누구나 가능!

얼마전부터 카카오스토리 플러스가 새롭게 개편한다는 소식을 접했었는데요. 2014년 9월 16일에 드디오 카카오 '스토리채널'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원래 카카오스토리 플러스는 '사업자'가 아

gong6587.tistory.com

✅카카오스토리 채널 '예약'발행 하는 방법

 

카카오스토리 채널 '예약'발행 하는 방법

요즘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자주 애용하는 편인데요. 지난 2015년 3월 13일부터 예약 발행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더군요. 블로그 포스팅도 마찬가지겠지만..멀리 여행을 가게 되거나 바쁜일

gong6587.tistory.com

✅황당한 카카오스토리 채널 댓글에 놀란 사연

 

황당한 카카오스토리 채널 댓글에 놀란 사연

몇달전부터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글들으로 sns로 전파하기 위한 수단으로만 활용했지만..지금은 생활정보 이외에 제가 봤었던 좋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