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초보자들이 앱스토어 줄기차게 쓰는 댓글을 유심히 보고 있으면 '구매목록' 삭제 부탁드려요~라는 글이 보기 민망할 정도로 많이 보인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다르지 않더라~ 타인이 보면 안되는 이상한 어플을 사용했을 때 그 목록이 보여지지 않게 하려는 목적임이 분명함에도.. 아이폰 용량 핑계를 대는 이상한 사람들도 많다.

 

 

아이폰 구입목록은 계정 자체를 삭제하지 않는 이상 절대로 지워지지 않는다. 단지 보이지 않게 숨길 수만 있을 뿐이다.

 

아이폰 구입목록 숨기기(ios11)1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아이폰 구입목록 숨기기는 컴퓨터에서 아이튠즈로 접속해서만 가능했다.

 

위 화면은 아이폰 ios10의 앱스토어에서 보여지는 '구입항목'의 위치다. 저 부분을 터치하면 지금까지 내가 구입한 목록을 모두 볼 수 있다.

 

아이폰 구입목록 숨기기(ios11)2

하지만.. 구입목록을 볼 수만 있고..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전혀 없었다. 하지만 2017년 9월에 새롭게 등장한 ios11에서는 '숨기기'기능이 추가되었더라.

 

아이폰 구입목록 숨기기(ios11)

 

 

아이폰 구입목록 숨기기(ios11)3

먼저.. 아이폰 홈화면에서 앱스토어를 터치하고 하단부에 있는 '업데이트'를 선택!

 

아이폰 구입목록 숨기기(ios11)4

업데이트 목록의 제일 윗부분을 보면 사람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는데.. 터치하면 '계정' 화면으로 전환된다. 그 중간에 '구입목록'이 보인다.

 

아이폰 구입목록 숨기기(ios11)5

이전 버전의 ios와 '구입목록' 화면 자체는 별로 다르지 않다. 단지..이 목록에서 곧바로 내가 숨기고 싶은 어플을 터치 가로 슬라이드로 숨김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다를 뿐^^

 

앱스토어에서 구입목록 삭제 요구하는 사람들은 제발 좀 이 방법을 사용했으면 좋겠다. (참고로 아이폰에서 숨긴 구입목록은 다시 보이게 할 수 없음)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하기(가리기 설정과 해제방법)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하기(가리기 설정과 해제방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통해 어플을 다운받아봤다면 누구나 한 번쯤 봤음직 한 '구매목록 삭제' 요청 댓글들.. 아이폰 3gs부터 지금의 6s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앱스토어를 이용하고 있지만, 여전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벨소리~'아이튠즈'로 만드는 방법

 

아이폰 벨소리~'아이튠즈'로 만드는 방법

잘 모르거나 그냥 귀찮다는 이유로 아이폰 벨소리를 한번도 바꾸지 않고 기본 벨소리만 꾸준히 사용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은 것 같다^^ 평소에 좋아하는 음악을 벨소리로 만드는 방법은 생각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보증기간 확인방법~ 이렇게 간단해?

 

아이폰 보증기간 확인방법~ 이렇게 간단해?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하고, 최소 2년이상 장기간 동안 계속 꾸준히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내 폰의 보증기간이 정확히 언제까지인지? 무상 수리 및 서비스가 가능한지? 궁금할 수도 있다.^^ 그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