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운전하기 시작하면서부터는 시내버스를 이용할 일이 거의 없었는데.. 요즘은 오래 전과는 완전 다르게 엄청 편리해진 듯하다.

 

시내버스 정류장마다.. 모니터가 설치되고 버스가 몇분뒤에 도착하는지까지 실시간으로 알려주더라.

 

 

그리고 카카오버스같은 어플을 사용하면 내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버스정류장의 위치와 버스 도착시간.. 그리고 현재 도착할 버스의 위치까지 곧바로 알 수 있다는^^

 

카카오버스 어플사용방법(시내버스 도착시간, 위치 조회) 1

얼마 전까지는 각 시별로 시내버스 조회용 어플이 운영되었지만.. 지금은 카카오버스 등의 어플로 통합되는 추세다.

 

아이폰에서 '카카오버스'라고 조회하면 곧바로 어플이 검색된다. 당연히 누구나 사용가능한 무료어플이다. 오른쪽 화면은 카카오버스의 실행 시작화면^^

 

카카오버스 어플사용방법(시내버스 도착시간, 위치 조회) 2

카카오버스 어플에서 왼쪽 상단을 터치하면 각종 메뉴들이 표시된다.

 

카카오버스 어플사용방법(시내버스 도착시간, 위치 조회) 3

꼭 로그인할 필요는 없지만.. 실시간으로 스케줄 알람 설정을 한다거나 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는 카카오계정 로그인이 필요하다.

 

별도의 비번을 필요없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된 상태라면 그냥 연결만 시키면 됨.

 

카카오버스 어플사용방법(시내버스 도착시간, 위치 조회) 4

기호에 따라서 필요없는 설정들은 해제해도 되는데.. 내 주변에 있는 시내버스 정류장과 주변 심야버스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항상 켜두는 것이 좋다.

 

카카오버스 어플사용방법(시내버스 도착시간, 위치 조회)

 

 

카카오버스 어플사용방법(시내버스 도착시간, 위치 조회) 5

지역설정에서 '검색지역 자동설정'이 켜져 있다면.. 카카오버스 어플을 실행시켰을 때, 내 주변 정류장이 곧바로 표시된다.

 

카카오버스 어플사용방법(시내버스 도착시간, 위치 조회) 6

내 주변정류장을 터치하면 지도로 상세 위치가 표시되고 아래쪽에 있는 로드뷰 버튼을 터치하면 실제 그 정류장의 모습까지 미리 확인할 수 있더라.

 

카카오버스 어플사용방법(시내버스 도착시간, 위치 조회) 7

지도에서 해당 버스정류장의 위치 혹은 정류장 이름을 터치하면 이 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목록이 모두 표시되며 실시간으로 몇 분 뒤에 버스가 도착하는지 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정 버스를 터치하면 그 버스의 시점과 종점..그리고 경로상의 모든 버스정류장 이름까지 확인할 수 있고 현재 교통상황까지 색깔로 표시된다.

 

게다가 현재 운영중인 버스의 위치까지 버스 아이콘으로 쉽게 알 수 있다는 ㅎㅎ 시내버스를 이용할 때, 카카오버스 어플을 실제로 사용해 보면 정말 편리하긴 하다.

 

카카오버스 어플사용방법(시내버스 도착시간, 위치 조회) 8

특정 버스의 운행지역과 운행시간..그리고 배차간격과 주요 경유지를 알려주는 카카오버스 어플.. 버스정류장 이름밑에 있는 '지도'버튼을 터치하면 지도상의 시내버스 경로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카카오버스 어플의 단점이 있다면.. 버스 요금이나 결제방법 등의 내용은 알려주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이 부분은 각 시별로 다를 수 있기에 시홈페이지 등에서 알아보는 것이 좋다.

 

✅카카오택시 예약과 사용법(진짜 빠르고 편하다)

 

카카오택시 예약과 사용법(진짜 빠르고 편하다)

카카오택시 어플은 지난 2015년 7월에 출시되었다고 한다. 평소에 택시를 탈 일이 거의 없었기에 나와는 별로 상관없는 어플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주 가끔 이용하게 되는 일이 있다. 특히,

gong6587.tistory.com

✅카카오스토리 채널 '예약'발행 하는 방법

 

카카오스토리 채널 '예약'발행 하는 방법

요즘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자주 애용하는 편인데요. 지난 2015년 3월 13일부터 예약 발행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더군요. 블로그 포스팅도 마찬가지겠지만..멀리 여행을 가게 되거나 바쁜일

gong6587.tistory.com

✅카카오페이 자동 충전 방법

 

카카오페이 자동 충전 방법

정말 다양한 '페이'앱이 존재하지만.. 주거래 은행이 '카카오 뱅크'라면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는 편이 나아요^^ 다른 앱들처럼, 본인의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계좌이체 충전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