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 작성을 하다보면, 가끔 셀 왼쪽 모서리에 작은 삼각형 모양이 표시되는 모습을 보게되는데.. 이건 그 셀내용 자체에 어떤 '오류'가 있다는 이야기다.

 

사실..이런 오류는 어느 정도까지는 무시해도 되는데, 그 보다는 그냥 보기 싫다는 느낌이 많이 들더라.


 

엑셀 자체에서 오류를 미리 알려준다는 점은 감사하지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이런 오류 표시를 거슬린다고 생각할 수도 있기에..이런 표시가 싫다면 애초에 감추는 것도 나쁘지 않다.

 

엑셀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 표시 감추는 방법1

위 화면에 보이는 것이 바로 그 삼각형 모양의 오류 표시다~ 한 두개 정도면 신경도 안쓰겠지만.. 이게 많다면 보기 싫다. 물론 이런 오류 표시와 인쇄 하는 것과는 전혀 관련이 없음~

 

엑셀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 표시 감추는 방법2

오류 표시가 있는 셀을 클릭해보면 셀내용과 함께 왼쪽에 '느낌표'가 나오는데.. 여기에 마우스 커서를 살짝 가져가보면 '이 셀의 수식은 스프레드시트 영역의 수식과 일치하지 않습니다'라는 경고문이 나타난다.

 

엑셀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 표시 감추는 방법3

엑셀에서 제공하는 '이 오류에 대한 도움말'을 살펴보면 '삼각형'의 오류 표시가 나올 경우..위와 같은 오류일 확률이 높다고 한다. 꼭 참고하시길~ (다른 파일의 데이터값과 링크된 셀도 오류 표시가 되더라.)

 

엑셀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 표시 감추는 방법

 

 

엑셀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 표시 감추는 방법4

그리고, 엑셀 수식 결과값이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더라도.. 수식 자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도 수식 오류 표시가 생긴다.

 

엑셀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 표시 감추는 방법5

물음표가 보여지는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살짝 눌러보면 위와 같은 메뉴들이 나오는데.. 이 삼각형 표시 자체를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라고 흔히 이야기들 한다.

 

만약, 이런 오류 표시가 싫다면 '감추는' 방법을 활용하면 되는데.. 메뉴 제일 밑부분의 '오류 검사 옵션'을 선택!

 

엑셀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 표시 감추는 방법6

엑셀 옵션창이 열리면 곧바로 '오류 검사 규칙' 화면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한 영역에서 다른 수식이 사용된 셀 표시'가 체크 되어 있을 것이다. 이 체크를 과감히 해제!

 

(일부러 엑셀 옵션버튼을 눌러서 위 경로를 찾아가는 사람도 있던데 전혀 그럴 필요없다. '오류 검사 옵션'을 누르면 위 화면이 한방에 열리니까~)

 

엑셀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 표시 감추는 방법7

그 부분을 체크 해제했을 뿐인데.. 엑셀 일치하지 않는 수식 오류(삼각형 표시)가 말끔하게 사라졌다.

 

'결과값'은 정상적인데 셀 수식 자체의 단순 오류때문에 표시되기에 이 방법은 계속 적용하더라도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

 

✅엑셀 셀 잠금된 문서? 당황하지 마세요

 

엑셀 셀 잠금된 문서? 당황하지 마세요

얼마전에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엑셀 파일을 열어봤더니..시트가 두개로 나뉘어져 있는데 하나는 멀쩡하고 편집이 가능했지만.. 다른 하나는 특정 셀이 선택이 되지 않아서 수식이 걸려있

gong6587.tistory.com

✅엑셀 '이름관리자'로 셀서식 오류 해결하기

 

엑셀 '이름관리자'로 셀서식 오류 해결하기

엑셀을 많이 다뤄보면서 느끼는 사실이지만 셀서식 오류를 비롯해서 이상하고 잡다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치료를 통한 100% 완벽한 해결방법은 없다는 사실이다. 각종 바이러스 프로그램도 돌

gong6587.tistory.com

✅숨겨진 엑셀 개체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

 

숨겨진 엑셀 개체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

평소에 '엑셀' 파일을 자주 다루는 직업을 갖고 있다면, 문서 자체를 깔끔하게 관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던 문서를 여기 저기 붙여가면서 편집하게 되면, 다양한 오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