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2년 가까이 미니쿠퍼 컨트리맨을 탔지만..내장된 내비게이션 설정부분을 별로 신경안쓰고 소홀히 했던 것 같다.

 

미니쿠퍼 오너들은 잘 알겠지만..비쥬얼부스터 화면에서 별도로 터치를 해서 M박스 모드로 진입을 해야만 내비나 음악, DMB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보통 대부분의 자동차는 차 시동이 걸리면 자동으로 내비게이션이 실행되지만.. 미니쿠퍼의 경우는 그렇지 않다...고 바보같은 착각을 했다. 이 부분도 '설정'에서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더라.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1

미니쿠퍼의 비쥬얼부스터 화면이다.

 

시동을 건 상태에서 이 화면이 나오면 제일 밑부분에 비어있는 공간에 손가락을 대고 왼쪽으로 슬라이드를 하면.. 별도의 M박스 모드로 진입하게 되는데 약간의 딜레이가 있다.

 

(무조건 화면이 한번 정도 살짝 깜빡여야 진입할 수 있다는..어떻게 보면 허접하다.)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2

이게 바로 미니쿠퍼의 M박스 모드 화면이다. 여기에 음악, 영화, DMB..그리고 내비게이션 모드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내비게이션을 실행하려면 저 부분을 터치!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3

그러면 아이나비 3D 내비게이션이 실행되기 시작한다.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4

문제는 지금껏 이렇게 수동으로 내비게이션이 작동되도록 설정해왔다는 사실이다~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5

내비게이션의 자동시작과 관련된 설정도 미니쿠퍼 M박스의 '설정'속에 들어있다.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6

이건 '소리설정'화면... 다른 설정으로 이동하려면 우측에 보이는 화살표를 누르면 된다.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7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은 M박스의 '화면설정'에 있다. '내비 자동 시작'이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었기에 지금까지 수동으로만 실행되었다는 사실 ㅠㅠ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8

이 부분을 '사용함'으로 변경해주면 되는데.. 실제로 자동시작이 되는지 확인해보려면 재시동을 걸어봐야 한다.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9

그런데 아쉽게도 분명히 내비게이션의 실행 음향이 나오긴 하는데..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바로 진입하지는 않더라. M박스 모드로의 진입은 무조건 수동이다.

 

미니쿠퍼 내비게이션 '자동시작' 설정하는 방법10

자동시작으로 설정해두니.. 부팅은 조금 빨라졌지만, 체감속도는 별 차이가 없다. 직접 '내비게이션 모드'를 눌러서 실행해도 그렇고~어차피 M박스로 진입하려면 터치 슬라이드를 반드시 해야 하니까..

 

✅미니쿠퍼 M박스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미니쿠퍼 M박스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대부분의 미니쿠퍼 모델들에는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그런데 업데이트 등의 관리를 전혀 하지 않고 장기간 사용하다보면 이상한 오류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gong6587.tistory.com

✅BMW 생산일자 조회방법(차대번호만 있으면 가능)

 

BMW 생산일자 조회방법(차대번호만 있으면 가능)

국산차는 생산되자마자 소비자가 인수하기까지 시간이 짧은 편이지만 외제차는 그렇지가 않다. 외국에서 생산된 차들은 바로 생산해서 바로 국내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서 그 시간이 더 길어

gong6587.tistory.com

✅미니 컨트리맨 전조등 셀프 교체방법

 

미니 컨트리맨 전조등 셀프 교체방법

2016년 초에 구입했던 미니 컨트리맨이 슬슬 맛이 가기 시작했다. 엔진 떨림으로 인한 진동과 내장재 소음은 기본이고~내비게이션이 고장 나더니 이제는 '전조등'까지 수명이 다 되었는지 양쪽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