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의 늦은 오후쯤 경남 고성쪽으로 드라이브를 다녀왔다. 고성을 떠올리면 늘.. '공룡'이미지가 먼저 생각나는데 나름대로 해안도로 주변을 예쁘게 꾸며둔 곳들이 많더라.

 

국도로만 갔었는데.. 여행갔다가 창원쪽으로 넘어가는 차량들은 정체가 극심~ 그 반대로 가는 우리는 여유만만 했다는~


 

인스타그램에서 찾은 어느 전통 찻집에 들렸다가 배가 고파서.. 일찍 저녁식사를 해결하기로 했다. 이 날의 저녁 메뉴는 '가리비'찜!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1

고성 가리비 맛집을 검색해보니.. 생각보다 유명한 곳은 크게 많지 않더라. 사진속에 보이는 '계림새우나라'가 그나마 제일 유명하다고 하던데.. 크게 고민하지 않고 이 집을 선택하고 찾아갔다.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2

주차장에서 가게 입구로 이어지는 통로 양쪽으로 가리비와 새우들이 손님들을 반기고 있다. 가리비는 조개구이를 먹으러 갔을 때만 먹어봤는데.. 찜으로 가리비만 먹어보는 건 처음이었던 것 같다.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3

내부에 있던 계림새우나라의 메뉴~ 뭔가...이것 저것 너무 많은 느낌이랄까? 우리의 목적은 '가리비'였기에 '가리비찜' 혹은 '새우 가리비 코스' 두 가지 중에서 코스를 선택했다. 1인분에 30,000원~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4

오후 5시쯤이라서 아직까지 손님들이 많이 없더라. 블로그 리뷰가 워낙 많고 방송에도 소개되었던 곳이라.. 내심 큰 기대를 했던건 사실이다^^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5

테이블 마다 트레이가 덮혀있던데.. 밑반찬을 미리 준비해서 트레이로 덮어두는 모양이더라. 가리비 '찜'이라고 해서.. 가스레인지를 켜고 테이블에서 바로 익혀서 먹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6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의 코스 메뉴에서 제일 먼저 서빙된 '가리비 찜'이다.

 

미리 찜통에서 조리된 상태였다. 그래서 그냥 곧바로 먹어도 되니까 오히려 좋았다는^^ (알고보니 경남 고성지역에서 해마다 '가리비 축제'도 열린다고 하더라)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7

가리비 껍데기 자체가 커서 양이 많아보지만.. 실제로 알맹이는 작아서 그다지 많지 않더라.

 

간도 충분히 되어 있어서 따로 양념장은 필요없음. (오히려 양념장에 찍어먹으면 짤 수도 있음) 전혀 비린 맛도 없고.. 굿!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8

가리비 찜을 맛있게 먹고 있던 와중에.. 또 다른 메뉴들이 한꺼번에 서빙되었다. 왼쪽은 숙주나물 볶음, 오른쪽은 칠리 소스 볶음이다. 가리비와 새우, 피망, 버섯, 양파 등이 적절히 버무려져 있었다.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9

이건 비빔 국수 같음~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10

새우죽... 원래 이게 제일 먼저 나왔어야 하는데 ㅎㅎ 맛이 참 괜찮더라.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11

새우튀김도 포함되어 있다. 완전히 튀겼어도 새우 눈부분 아래쪽으로만 먹는 것이 좋다. 그런데 튀김옷이 너무 많다는 단점 ㅠㅠ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12

야채 샐러드도 포함되어 있던 계림새우나라의 '새우 가리비 코스' 메뉴~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13

이건 견과류가 올려진 단호박이다. 많이 달지 않아서 좋더라~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14

그런데 코스 메뉴를 조금 바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와 같이 숙주나물, 칠리소스 두 가지로 구분하지 말고..손님에게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 다음.. 얼큰한 매운탕 등을 추가했으면 더 나았을지도~(후식도 없다 ㅠ)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생각보다는..15

경남 고성 가리비 맛집 '계림새우나라' 내부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은 정말 예뻤다. 일몰을 보러 일부러 이쪽 해안가를 찾는 사람들도 많은 모양^^

 

✅계림새우 나라 위치 정보 확인(폐업함)

 

계림새우나라 · 고성군

★★★☆☆ · 해산물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kr

✅10년만에 찾은 고성 '문수암'과 '보현암 약사전'

 

10년만에 찾은 고성 '문수암'과 '보현암 약사전'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속해있는 회사업무가 풀풀 잘 풀리기를 바라고 미래가 밝기를 기원한다. 그래서 연초만 되면 '절'에 가서 불공을 드리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편^^ 내가 다니는 회

gong6587.tistory.com

✅조용한 유어예~경남 고성 카페

 

조용한 유어예~경남 고성 카페

사람들이 북적북적거리고 애들 소음, 아줌마들 수다떠는 소음이 싫다면 조용하고 한적한 카페에 일부러 찾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주말이면 괜찮은 카페를 찾아다니는 우리 부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