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구글 크롬'~ 알다시피, 크롬에는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사용하다가 더 이상 필요가 없어진 프로그램 또는 구글 크롬의 로딩 속도 등에 악영향을 끼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과감하게 삭제를 하는 것이 인터넷 서핑을 보다 쾌적하게 해줄 수 있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방법은 2가지인데.. 그 위치만 알면 금방이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1

구글 크롬의 실행화면이다. 확장프로그램 중에서 주소표시창 옆에 도구 표시가 되도록 설정된 프로그램의 경우는 저렇게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을 것이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2

만약 내가 지우려고 하는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을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려보면 해당 프로그램의 명칭과 옵션이 보여진다. 여기서 곧바로 '크롬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3

위와 같이 '삭제 확인' 여부를 묻는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정말 필요없는 프로그램이라면 '삭제'버튼을 살짝 누르면 끝!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4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또 다른 방법은 '확장프로그램 목록'에서 선택적으로 지워주는 방법이다. 목록은 크롬 설정 버튼 메뉴의 '도구 더보기'안에 있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5

물론, 주소창 옆에 표시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의 아이콘을 통해서도 '확장 프로그램 관리'로 진입할 수 있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6

크롬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의 목록의 화면이 나타나면, 각 프로그램별로 오른쪽 끝에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이 보인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7

필요없는 확장프로그램이라면 과감하게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고 삭제 확인 메시지창이 뜨면 곧바로 '삭제'버튼을 누르면 된다는~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

갑자기 호기심이 생겨서.. 예전에 자주 사용하던 크롬 확장프로그램 페이지로 접속했다. 이런 프로그램들이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도 여전히 많은데.. 찾아보면 정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것들

gong6587.tistory.com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Awesome Screenshot' 화면캡쳐,편집의 최강!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Awesome Screenshot' 화면캡쳐,편집의 최강!

예전에도 화면캡쳐를 하는 방법들에 관한 글을 몇차례 올렸지만, 그 만족도는 사용자에 따라서 많이 다른 것 같다. 나는 스내그잇이라는 프로그램이 정말 편해서 꾸준히 사용하지만..어떤 사람

gong6587.tistory.com

✅웹사이트 속도 측정용 크롬 확장프로그램 'pagespeed insights'

 

웹사이트 속도 측정용 크롬 확장프로그램 'pagespeed insights'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는 분들이 흔하게 하는 실수가 바로..이것 저것 잡다한 것들을 블로그에 덕지덕지 붙이면서 '화려하고'.'예쁘게' 꾸밀려고 한다는 사실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할 초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