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이나 지금이나 컴퓨터로 영화나 드라마 등을 감상할 때, 곰플레이어 같은 동영상 전용 프로그램을 받아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다수다.

 

하지만 윈도우 OS사용자가 월등히 많은 만큼..윈도우 자체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 있는데...'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바로 그거다.


 

예전부터 이 플레이어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다른 플레이어와는 다르게 통합 코덱을 반드시 설치해야만 했는데.. 지금도 여전하더라~

 

확장자가 mkv인 어떤 동영상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12로 재생하려고 했더니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더라. (인식할 수 없지만 파일을 재생할 수는 있다는건 대체?) 아무튼 '예'를 클릭하면...

 

'파일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코덱이 없어서 그렇다는 이야기~

 

곰플레이어 같은 프로그램은 자체적으로 코덱이 함께 설치되는데.. 이건 따로 검색하고 찾아내서 설치를 해야한다는 의미같다.

 

처음에는 '스타 코덱'이라는 유명한 통합코덱을 설치했더니.. 동영상 자체가 재생이 불가능하더라~ 그래서 위와 같은 윈도우7 코덱팩을 찾아냈다.

 

mkv파일의 지원여부를 확인하고 코덱 설치까지 마무리 했지만..(내심 기대했건만..)

 

mkv파일이 재생되기는 했으나.. '자막'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12 자막이 안나올때 해결방법

 

 

희한하게도 곰플레이어나 팟플레이어에서는 자동으로 자막이 나온다는 사실~ 자막 파일을 열어봐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12 자체의 문제일 확률이 높다.

 

흔히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12 자막이 나오지 않으면 '옵션'에서 따로 설정을 해준다면 해결된다고들 하는데...과연 그럴까? 이 방법은 반드시 그런건 아니더라.

 

동영상 재생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메뉴로 들어가면 '가사, 캡션 및 자막 - 사용 가능한 경우 설정'을 체크!

 

그리고 미디어 플레이어의 옵션창에서 '보안'탭중 '콘텐츠 - 로컬 캡션이 있는 경우 해당 캡션 표시'를 체크하고 적용! 이 두가지가 흔히 쓰는 방법이긴 하다.

 

하지만.. 그렇게 해도 자막이 나오지 않으면 코덱이 잘못 설치되었기 때문일 수도 있다. 윈도우7 코덱팩을 모두 삭제한 다음..

 

자막까지 완벽 지원해준다는 'K-Lite' 코덱팩을 새롭게 설치해보았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12 자막이 안나올때 해결방법10

헐.. 그랬더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멀쩡하게 표시되는 동영상 자막 ㅠㅠ

 

여러 블로그에서 알려주는 그런 방법이 항상 100% 정답은 아니라는 사실을 증명한 셈.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12 자막이 안나오는 고민에 빠져있다면 시도해보시길^^

 

✅아이패드 동영상 넣는법(다이렉트 플레이어,km플레이어)

 

아이패드 동영상 넣는법(다이렉트 플레이어,km플레이어)

몇달전쯤에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어주는 방법에 관련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그때는 아이패드로 넣고 싶은 동영상을 직접 인코딩의 과정을 거치게 한 다음.. 아이튠즈를 통해서 넣어주는 방

gong6587.tistory.com

✅컴퓨터 동영상 TV로 보기~소다 플레이어 호환성 대박!

 

 

컴퓨터 동영상 TV로 보기~소다 플레이어 호환성 대박!

tv가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USB로 지원하는 동영상 코덱 형식의 호환성이 점점 낮아집니다. 저희 집 TV도 이제 10년 차에 접어들었는데요. 요즘 다운로드한 동영상을 재생해보면 안 될 확률이 예전

gong6587.tistory.com

✅특정 동영상이 곰플레이어로 재생안될때 해결방법

 

특정 동영상이 곰플레이어로 재생안될때 해결방법

오래전에는 거의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들이 'mpeg' 혹은 'avi' 확장자를 사용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mkv'나 'mp4' 확장자의 동영상 파일도 상당히 흔하다. 원래 이런 종류의 동영상은 곰플레이어같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