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엑셀 문서를 열어보면, 숫자는 상당히 많은데.. 그냥 봐서는 이게 수식인지 그냥 손으로 입력한 숫자인지 알기 어렵다.

 

엑셀 '찾기'기능을 이용하면 정말 간단하게.. 한 시트속에 있는 수식 전체를 한꺼번에 셀자체에 색깔로 표시해준다.


 

예전에는 셀에 어떤 수식이 있는지 없는 확인해보려고 특정 단축키(엑셀 '수식'과 '링크' 한번에 보기 )를 사용하곤 했는데..'찾기'기능은 셀에 수식이 있는지 없는지 표시만 해주기 때문에 오히려 더 유용하다.

 

엑셀 수식이 입력된 셀 한꺼번에 표시하기1

예를 들기 위해서, 위와 같은 임의의 표에 숫자와 수식 데이터를 입력해두었다. 엑셀의 '찾기'기능은 상단 메뉴의 '홈 - 편집'안에 있다.

 

엑셀 수식이 입력된 셀 한꺼번에 표시하기2

편집의 '망원경' 아이콘이 바로 '찾기'기능이다. 클릭해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기능들이 숨겨져 있다. 역시 엑셀의 활용도는 무궁무진~

 

엑셀 수식이 입력된 셀 한꺼번에 표시하기3

찾기 메뉴에서 중간에 '수식'이 보인다. 이 기능은 말그대로 수식이 적용된 셀만 찾아서 표시만 해준다.

 

엑셀 수식이 입력된 셀 한꺼번에 표시하기

 

 

엑셀 수식이 입력된 셀 한꺼번에 표시하기4

실제로 '수식'을 클릭했더니 위와 같이 숫자들 가운데.. '수식'이 적용된 셀만 하늘색으로 표시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셀의 색깔 자체가 바뀐게 아니라 임시로 표시됨)

 

엑셀 수식이 입력된 셀 한꺼번에 표시하기5

그렇게 해두 큰 상관은 없지만, 조금 더 상세한 옵션을 적용할 수도 있다. 엑셀 '찾기'기능 메뉴에서 '이동 옵션'을 선택하면..

 

엑셀 수식이 입력된 셀 한꺼번에 표시하기6

위와 같이 종류별로 적용가능한 옵션 목록이 나타난다. 여기서 '수식'을 선택하고.. 4가지(숫자, 텍스트, 논리값, 오류)중에서 내가 원하는 부분만 체크해주면 된다.

 

엑셀 수식이 입력된 셀 한꺼번에 표시하기7

엑셀 수식이 입력된 셀이 한꺼번에 표시가 되었다면 그 셀들만 따로 다른 색깔로 바꿔서 표시해두면 나중에 편집할 때도 편하다.

 

수식 표시가 임시적으로 활성화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서 셀서식에서 색깔변경 적용!

 

✅엑셀 수식오류 #DIV0! 표시 없애는 방법

 

엑셀 수식오류 #DIV0! 표시 없애는 방법

엑셀을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특정셀에 계산식을 입력했더니.. 셀에 표시되는 결과값에 '#DIV0!'라고 표시되는 경우를 많이 접해봤을 것이다. 그 셀이 하나정도라면 애교로 넘어

gong6587.tistory.com

✅엑셀 수식 복사 값이 변경안될때 해결방법

 

엑셀 수식 복사 값이 변경안될때 해결방법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문서작업을 많이 하다보면 '황당한'일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분명히 다른 수식이 걸려있는데도 값이 그대로 고정되어 보이는 경우죠. 수식을 복사해

gong6587.tistory.com

✅엑셀 수식 '절대값'선택 고정 설정하기

 

엑셀 수식 '절대값'선택 고정 설정하기

전세계 대부분의 회사 직원들이라면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을 쓰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알다시피..엑셀속에 있는 기능들을 정말 셀 수가 없을 정도로 끝이 보이지 않죠. 그래서 실제로 그 모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