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도 여전히 인터넷을 사용시, MS 익스플로러에만 익숙해서 그것만 고집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하지만 수년전부터 '속도' 만큼은 월등히 뛰어난 '구글 크롬' 사용자도 엄청 많아졌다.

 

물론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상...인터넷 뱅킹 및 기타 호환성 문제는 완벽하게 해결되지 않고 있긴하다.


 

그런데 MS 익스플로러만 쓰다가 구글 크롬을 쓸 경우에..익스플로러에 저장했던 수많은 '북마크(즐겨찾기)'를 크롬으로 어떻게 가져올까? 하는 고민을 할 수도 있다.

 

구글 크롬 외부 '북마크' 가져오는 방법1

먼저 구글 크롬으로 웹페이지를 열어둔 다음, 오른쪽 최상단구석에 보이는 메뉴창으로 들어 가보면 '북마크' 메뉴를 찾을 수 있다.

 

그런데 참 이상한 점은.. 반대로 구글 크롬에 있는 북마크 목록들을 MS익스플로러로 가져가는 방법이 아직까지도 없는것 같더라. (확실하진 않고 테스트 해보니 '사파리'만 적용된다.)

 

어쨌거나 MS익스플로러에 있는 북마크는 구글 크롬으로 가져갈 수가 있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사용자의 편의상, 양방향 이동이 가능했다면 좋았을텐데ㅎㅎ

 

구글 크롬 외부 '북마크' 가져오는 방법2

그 '북마크'메뉴로 들어가면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선택!

 

구글 크롬 외부 '북마크' 가져오는 방법

 

 

구글 크롬 외부 '북마크' 가져오는 방법3

그러면 이렇게 '북마크 및 설정가져오기'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서 북마크를 가져올 다른 웹브라우저를 선택할수가 있다.

 

익스플로러에 있는 북마크를 가져오는거니까, 익스플로러를 선택하면 되고~가져올 항목만을 체크해서 따로 가져올 수 있더라.

 

구글 크롬 외부 '북마크' 가져오는 방법4

북마크를 가져오면, 구글 크롬 상단에 익스플로러에서 가져온 북마크 폴더가 따로 생성된다.

 

구글 크롬 외부 '북마크' 가져오는 방법5

제대로 북마크를 가져왔는지 확인하려면, 직접 폴더로 들어가보면 제일 정확하다. 위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아주 제대로 옮겨진다. 외부 북마크(즐겨찾기)를 가져오고 싶다면 꼭 이 방법을 참고하시길~

 

✅크롬 다크모드 설정과 해제 2가지 방법

 

크롬 다크모드 설정과 해제 2가지 방법

다크모드는 말 그대로 배경색이 검은색입니다. 즉, 화면을 어둡게 설정해서 조도를 낮게 해주는 모드죠. 실제로, 구글 크롬에서 적용하면 깔금해 보이는데.. 전기 절약의 효과(스마트폰의 경우

gong6587.tistory.com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

지금은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구글 크롬'~ 알다시피, 크롬에는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사용하다가 더 이상 필요가 없어진 프로그램 또는 구글 크롬

gong6587.tistory.com

✅크롬 닫은탭 복구하기(실수로 닫은 인터넷창 복구)

 

크롬 닫은탭 복구하기(실수로 닫은 인터넷창 복구)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MS 익스플로러라는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지만, 확실히 로딩 속도면에서는 구글 크롬이 여전히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크롬을 자주 사용하다보면 인터넷창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