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웹브라우저에 비해(특히, MS 익스플로러) 월등히 체감 속도가 빠른 브라우저로 널리 알려진 '구글 크롬'을 쓴지도 정말 오랜 세월이 지났다.

 

평소에 검색 등의 웹서핑만 주로 하다보니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한게 사실이다. 특히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정말 상상하지도 못할만큼 다양하고 유용하다.


 

그런데, 여전히 걸음마 단계라고 할만큼 구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서 일까? 아직도 이해가 전혀 가지 않는 부분이 몇가지 있더라.

 

분명히 '크롬 웹스토어'에 있는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검색으로는 찾을 수 없는 그런 것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검색이 안되는데 사람들은 어떻게 검색해서 링크주소를 알아냈을까?

 

구글 크롬 '웹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해결하기1

구글 크롬을 실행한 다음 '크롬 웹스토어'로 들어가서 특정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했다.

 

위 화면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런 프로그램들은 아무렇지 않게 정상적으로 검색이 된다는 사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이렇게 검색만 잘된다면, 초보자들도 단순 검색으로 확장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하지만...검색이 당연히 되겠지하고 검색을 했는데 아무런 결과가 없다면 정말 황당 그 자체!.

 

구글 크롬 '웹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해결하기2

한 예로.. 인터넷 우회 프로그램중 하나인 'zenmate'라는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했다.

 

상당히 사용자가 많은 프로그램이라서 당연히 검색이 될꺼라 생각했는데..크롬 웹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보면 전혀 나오지 않는다.

 

구글 크롬 '웹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해결하기

 

 

혹시 '한글'이라서 그런가 해서 크롬 웹스토어 설정을 한국어에서 '영어'로 변경해봐도 같은 상황.. 그렇다면 해결방법은 딱 한가지다. '구글'검색창의 활용!^^

 

특별한 해결방법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이런 방법이 최선이다. 신기한 사실은 네이버나 다음같은 국내 포털사이트에서는 전혀~ 검색이 되지 않지만 구글에서만 검색된다는 사실!

 

구글 크롬 '웹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해결하기3

구글 홈페이지로 접속한 다음 검색창에서 'zenmate'라고 검색을 해보면, 웹문서에 '크롬 웹스토어'의 주소가 바로 검색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명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크롬 웹스토어에서 검색도 안되는 것이 구글에서는 그 경로가 이렇게 검색이 되고 있다는 사실에 놀랬다.

 

구글이 전세계 최대 검색사이트라고는 하지만 같은 구글인데도.. 왜 구글 크롬 웹스토어내에서는 검색이 제한(?)되어 있는지 이해하기 힘들다.

 

구글 크롬 '웹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해결하기4

구글에서 검색된 웹문서를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해서..해당 확장프로그램으로 바로 연결되더라.

 

검색안되는 것들은 이렇게 구글 홈페이지에서 검색으로 찾아낼 수 있지만, 그렇게 해도 검색이 안되는 것들도 분명히 존재한다.

 

한번 알아낸 링크를 블로그에 올리는 분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혹시라도 못찾는 경우라면, 해당 프로그램 관련 블로그 포스팅들을 참고하는 것도 좋다.

 

구글 크롬 웹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그 해결방법은 결국 구글 홈페이지에서 단순히 검색을 해보는 것이 오히려 훨씬 빠를 수도 있다는~

 

✅크롬 다크모드 설정과 해제 2가지 방법

 

크롬 다크모드 설정과 해제 2가지 방법

다크모드는 말 그대로 배경색이 검은색입니다. 즉, 화면을 어둡게 설정해서 조도를 낮게 해주는 모드죠. 실제로, 구글 크롬에서 적용하면 깔금해 보이는데.. 전기 절약의 효과(스마트폰의 경우

gong6587.tistory.com

✅크롬 로딩 속도 높이는 방법 2가지

 

크롬 로딩 속도 높이는 방법 2가지

여전히 웹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가 불편해서, 구글 크롬만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크롬을 처음 설치하거나 오래 사용하다 보면.. 이상하게 로딩 속도가 현저하게 저하되는 경향이 있더라고

gong6587.tistory.com

✅크롬 보안프로그램(KSignCase) 설치 반복 해결방법

 

크롬 보안프로그램(KSignCase) 설치 반복 해결방법

개인적으로, 크롬이 익스플로러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고 호환성이 최고라고 생각했었는데.. 설마.. 구글 크롬의 문제일 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KSignCase라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