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간 세면대나 샤워기에서 나오는 물을 아무렇지도 않게 사용해왔지만..우리 눈에 잘보이지 않는 각종 오염물질이 많이 포함되어있다.

 

특히.. 오래된 건물의 배관시설은 '녹'이 생기기 쉽상이다. 그래서 신축 주택으로 이사가거나 배관 교체 공사를 따로 하는 곳도 많더라.


 

하지만, 아파트에선 '필터'를 이용해서 내 몸에 닿는 수질을 최대한 좋게 만드는 방법이 최선이다. 평소에 그런 걱정이 많았던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이 있다.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1

우리 집 화장실 세면대에 있는 수도꼭지의 모습이다. 평소에는 못느끼지만.. 수도꼭지 밑부분을 보면 몸체와 똑같은 재질의 필터가 달려있다. (물론 제품마다 다르다)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2

지난 6년간 한번도 저 필터를 분해했던 적이 없는데(그럴 필요성을 못느꼈다고 해야할까^^) 최근에서야 녹물이나 각종 지저물한 것들이 물에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바디럽 퓨어썸'이라는 세면대용 필터로 교체하기로 했다. 수도꼭지에 달린 기존 필터는 스패너만 있으면 쉽게 분리 조립할 수 있더라.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3

수도꼭지에서 분리시킨 필터의 모습이다. 정말~ 더럽고 지저분하다.. 이런 상태서 수년간 물을 내리고 사용해왔다니 ㅠㅠ 어쩌면 아파트 배관이 상당히 노후화 되었다는 증거일 수도 있겠다.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4

세면대용 필터 '바디럽 퓨어썸' 포장용기를 개봉한 모습~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5

말그대로 녹물과 기타 이물질을 깨끗하게 걸려주는 역할을 한다. 이 퓨어필터는 원래 정수기용으로 사용되는 '섬유'재질이다. 필터 하나로 약 2개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본체보다 필터가 더 비싼 느낌 ㅠㅠ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6

바디럽 퓨어썸 세면대용 필터의 구성품이다.

 

본체를 비롯해서 기존의 필터를 분리할 수 있는 미니 스패너도 포함되어 있는데.. 크기가 안맞을 수도 있으니 별도로 스패너를 준비하는 것이 낫다. 그 옆에 있는건 수도꼭지와 연결되는 어댑터 4개~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7

6개가 1세트로 들어있는 퓨어필터도 별도로 구매했다. 세면대용 퓨어썸이 연결된 상태에서 밑부분의 캡만 돌려서 빼내고 다시 끼우는 식이라 간편하다.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8

손바닥에 올려본 세면대용 필터(바디럽 퓨어썸)~ 어댑터를 먼저 수도꼭지 밑부분에 연결하고 그 위에 이 본체를 연결하면 된다.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9

본체의 밑부분이다. 꼭 샤워기 머리처럼 생겼다. 별도의 물세기 조절이나 모드 조절기능은 전혀 없다.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10

그런데 어댑터 연결에 관련된 명확한 설명이 없어서 조금 아쉽더라. 설명서를 봐도 대충 짐작만할 뿐.. 4가지 타입의 어댑터를 하나씩 하나씩 끼워서 수도꼭지와 딱 맞는 어댑터 사이즈를 찾아야 한다.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11

그리고 어댑터를 수도꼭지에 연결시 물샘방지 고무를 끼우는 것이 좋다. 그런데 그 방향이 중요하다. (위 사진과 똑같이 끼워야 함!) 만약 뒤집어서 끼우면 100% 물이 샌다 ㅠㅠ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12

세면대용 필터 '바디럽 퓨어썸'을 정상적으로 연결한 모습이다. 수도꼭지 밑부분이 수평이면 연결이 쉬운데.. 약간 경사가 있다보니, 돌려서 연결되는 부위를 한번에 자리잡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더라.

 

세면대용 필터를 '바디럽 퓨어썸'으로 교체했더니13

거실과 안방에 각각 하나씩 설치한 세면대용 필터~ 실제로 물을 틀어보면 위와 같이 쏟아진다.

 

일단, 녹물이나 각종 유해물이 물에 섞여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찝찝'함과 걱정은 완전히 사라짐^^ 내 눈에 보이는 '필터'가 불안감을 해소시켜준다고나 할까? ㅎㅎ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헤드~기분좋은 교체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헤드~기분좋은 교체

우리 집 샤워기 헤드 교체는 벌써 이번이 3번째다. 홈쇼핑에서도 사봤고 백화점에서도 사봤는데 '수압' 때문에 호기심에 충돌 구매했지만 사용하기가 나쁘진 않더라.^^ 그렇지만, 세월이 흐르다

gong6587.tistory.com

✅퓨어썸 비밀필터 샤워기 수전 설치 후기

 

퓨어썸 비밀필터 샤워기 수전 설치 후기

세면대나 샤워기 해드에 '필터'를 끼워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이제는 정말 흔한 것 같습니다^^ 그만큼 좋은 제품들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으니까요. 저희 집은 오래전에 '퓨어썸'이라는 필터를

gong6587.tistory.com

✅망가진 샤워기 슬라이드바 교체 방법(아메리칸 스탠다드)

 

망가진 샤워기 슬라이드바 교체 방법(아메리칸 스탠다드)

입주후 7~8년이상 생활하다보면, 예상하지 못한 일들이 생기기 시작한다. 가령, 각종 인테리어 내장재나 화장실 용품 등이 제일 먼저 반응이 오더라. 한번은 샤워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샤워기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