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즐겨있던 추리닝을 세탁기에 돌려서 '탈수'를 하다보면 허리조임용 끈이 한쪽으로 빠지는 경우가 흔히 발생한다. (애초에 끈의 양쪽 끝에 매듭을 만들어두면 그럴 가능성이 거의 없음)

 

이럴 때, 다시 그 끈을 옷에 집어넣어야 하는데.. 말이야 쉽지..참 번거로운 작업이다.


 

특별한 장비가 없다면 한쪽 끝을 집어넣고 조금씩 조금씩 손가락으로 밀어넣는 방법이 필요한데..경험상 정말 까다롭더라.

 

끈빠진 추리닝 끈 쉽게 끼우는 방법1

집에왔더니 거실바닥에 추리닝이 있길래 보니까.. 허리끈이 빠진 상태였다. 이걸 또 어떻게 집어넣을까 고민했는데, 로렌의 말로는..집에 끈끼우기용 장비가 있다고 하더라.

 

끈빠진 추리닝 끈 쉽게 끼우는 방법2

완전히 빠진 상태의 추리닝 끈.. 두 개의 구멍중 어느 쪽으로 넣어도 전혀 상관없다.

 

끈빠진 추리닝 끈 쉽게 끼우는 방법3

어디서 많이 본듯한 물건인데.. 재봉 재료들과 늘 함께 있던 이 녀석이 바로 '끈끼우개'다. 저기 보이는 구멍에 끈을 끼운 다음, 묶어서 추리닝의 구멍으로 넣어서 빼면 되는 원리~

 

끈빠진 추리닝 끈 쉽게 끼우는 방법4

이런 모습으로 추리닝 끈을 끼워주고..

 

끈빠진 추리닝 끈 쉽게 끼우는 방법

 

 

끈빠진 추리닝 끈 쉽게 끼우는 방법5

추리닝의 구멍을 벌려서...

 

끈빠진 추리닝 끈 쉽게 끼우는 방법6

한쪽 구멍으로 끈끼우개를 밀어 넣고..

 

끈빠진 추리닝 끈 쉽게 끼우는 방법7

끼우개를 반대쪽 구멍까지 이동시킨다는 생각으로 조금씩 조금씩 밀고 빼주면 진짜 금방 끈을 다시 끼울 수 있다. 그냥 손으로 하는 것보다 훨씬 시간이 단축된다. 1분도 안걸림 ㅋㅋ

 

끈빠진 추리닝 끈 쉽게 끼우는 방법8

추리닝의 반대쪽 구멍으로 빠져나온 끈끼우개의 모습이다.

 

끈빠진 추리닝 끈 쉽게 끼우는 방법9

짜안~ 허리에서 빠졌던 추리닝 끈이 정상적으로 들어간 상태다. 또 다시 이런 일을 겪지 않으려면 양쪽에 매듭을 만들어주는 것이 최선!

 

✅바지허리 고무줄 넣는 방법! 셀프로 해보자

 

바지허리 고무줄 넣는 방법! 셀프로 해보자

다이어트 등의 이유로 평소 즐겨입던 바지가 너무 헐렁해졌거나, 제일 작은 사이즈의 바지를 구매했는데..조금 커서 줄이고 싶은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가까운 수선 가게에 맡길 수도 있지만..

gong6587.tistory.com

✅커튼봉 달기와 커튼만들기(거실용 린넨커튼)

 

커튼봉 달기와 커튼만들기(거실용 린넨커튼)

며칠전에 저희집 거실 분위기를 바꿔보자는 차원에서 린넨커튼을 직접 만들어서 커튼봉에 달아보기로 했었답니다. 원래는 겨울이라서 조금 따뜻한 실내온도를 유지하려는 의도로 만들려고 했

gong6587.tistory.com

✅주부들의 로망~ '싱거 재봉틀' 개봉기

 

주부들의 로망~ '싱거 재봉틀' 개봉기

로렌은 결혼하기 전부터 재봉틀에 관심이 많았지요. ㅎㅎ그런데 그땐 시간이 없어 이제야 재봉틀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싱거 미싱'을 할까 '부라더 미싱'을 할까 엄청 고민했었는데... 요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