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특정 지역을 여행하다보면 꼭 '맛집'을 검색하고 찾아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맛집관련 글과 사진을 올리는 블로그들도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을지 모르겠는데.. 맛집이나 카페관련글은 지향하는게 좋을 듯 싶다.


 

초반에 확~ 뜨고 길면 몇년간..짧으면 몇개월 정도 유지되다가 어느 순간 문을 닫는 곳도 상당수다.

 

특정 가게에 방문해서 나름대로 신경써서 사진찍고 글도 꼼꼼히 작성했는데.. 나중에 찾아갔더니 없어졌으면 내 블로그를 보고 방문했던 사람들은 어떤 마음일지..(우리도 그런 경우를 몇번 겪었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맛집이나 카페 등의 가게가 절대 영원하진 않다는 사실이다. 맛집이라고 해서 실컷 찾아갔는데.. 전혀 엉뚱한 가게가 그 자리에 있다면 기분 좋을 사람이 있을까?

 

물론 그런 곳들만 찾아다니며 전문성을 띄는 블로그도 꽤 많지만.. 그런 것보다는 수년이 지나도 지속적으로 사람들이 검색하는 그런 블로그가 되는게 훨씬 낫다는 생각이 든다.

 

자기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하건 어디까지나 그 본인의 영역이자 판단이겠지만^^

 

✅카카오뷰 개설 발행 방법! 과연 유입이 될까

 

카카오뷰 개설 발행 방법! 과연 유입이 될까

지난 2021년 8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뷰'의 존재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카카오톡으로만 볼 수 있는 서비스임에도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잘 모르니까요. 카카오

gong6587.tistory.com

✅이제 저품질 블로그에서 벗어나는걸까?

 

이제 저품질 블로그에서 벗어나는걸까?

티스토리 블로거 된지도 올해(2018년)로 벌써 8년째다. 제목을 보면 아실테지만, 이 블로그는 지난 2017년 11월부터 네이버,다음에서는 검색되지 않는 저품질에 빠졌다. (여전히 저품질은 존재 여부

gong6587.tistory.com

✅짜증나는 스팸성 홍보 댓글들은 차단뿐!

 

짜증나는 스팸성 홍보 댓글들은 차단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스트레스 받게 되는 부분중 하나가 바로..수많은 스팸성 '댓글'과 '트랙백'이다. 물론 한 두번 그런 홍보를 할 수는 있다고 생각한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쓰는 것이 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