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몇번째인지는 기억이 잘 나질 않는다. 거실 샹들리에 전구 몇개가 또 꺼지다니.. 사다리가 없었다면 손도 대지 못했을텐데~ 그나마 다행이다.

 

전구 교체를 하려면 우선 기존 전구를 소켓에서 분리한 다음.. 거기 적힌 스펙을 살펴보면 된다.

 

 

이렇게 생긴 전구.. 30W, 220V용이다. 집에 교체해야할 전구가 있다면 이런 부분을 잘 참고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

 

전구는 듣보잡 브랜드보다 이름있는 브랜드 제품이 수명도 길고 내구성이 띄어나다. 물론 가격은 조금 비싸겠지만^^

 

그리고 소켓과 연결되는 부위의 사이즈도 대략 측정(손가락으로 감싸쥐는 방법)해서 가면 선택하기도 편하다.

 

✅베란다 전등교체(스테인드 글라스)분위기 반전!

 

베란다 전등교체(스테인드 글라스)분위기 반전!

예전에도 거실 실내등을 몇번 교체했던 적이 있는데.. 베란다쪽 전등교체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2개의 베란다중에서 빨래건조대가 있는 공간말고, 얼마전에 홈카페로 꾸몄던 바로 그 공간이다.

gong6587.tistory.com

✅샹들리에 전구 셀프 교체하기

 

샹들리에 전구 셀프 교체하기

벌써 5년째 살고 있는 우리집은 아파트 '복층'이다. 그래서 다른 집에 비해서 천장이 높은편인데..정확하진 않지만 대충 4~5m정도되는 것 같다. 입주하기전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거실 중앙의

gong6587.tistory.com

✅셀프 벽전등만들기(인더스트리얼 파이프)

 

셀프 벽전등만들기(인더스트리얼 파이프)

지금까지 셀프로 다양한 가구들을 만들면서 거의 '나무'를 재료로 사용했었지만, 이번에는 철로 만들어진 파이프와 전구,전선 등을 사용해서 벽전등만들기를 시도해 보았다. 일명 '인더스트리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