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1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에 몸담고 있지만, 이해할 수 없는 네이버와 다음의 '저품질(?)' 공세로 한순간에 거의 밑바닥으로 추락한 '로렌과 오뚜막' ㅠㅠ

 

방문자 수의 급감으로 애드센스 수익도 10분의 1 수준으로 폭락했다. 사실 이 블로그 하나로 나름 괜찮은 수익을 얻기도 했는데.. 현재로선 복구 가능성이 희박하다.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티스토리를 운영하려는 분들도 많은데..내 경험상 몇 가지 조언을 드리고 싶다. 뻔한 이야길 수도 있겠지만, 왜 수익이 안 나는지 고민하는 분들도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다.

 

1. 블로그 스킨의 단순화

 

실제로 애드센스를 클릭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검색'해서 들어오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다.

 

내 입장이 아니라 그 사람들 입장에서 생각해보자. 쓸데없이 이것저것 정신없고 너저분한 것보다는 깔끔하고 내용에만 집중된 콘텐츠가 훨씬 도움이 된다.

 

1단형 반응형 스킨 사용을 추천! 그게 아니라면 사이드바를 과감히 없애는게 좋다.

 

굳이 사이드바를 사용하고 싶다면 그 부분에 애드센스 하나만 남겨두거나 최근 포스팅 목록, 애드센스가 두 가지만 남겨두는 것이 낫다.

 

실제로 모바일 페이지에서 본문 내용이 끝났는데도 밑으로 내려보면 줄기차게 이어지는 사람들이 대다수다. 그걸 과연 누가 보겠나? 특히 카테고리가 수십 개라면 더더욱...

 

그 외에도 상단 메뉴바, 본문속의 카테고리, 태그 등도 마찬가지다. 검색해서 방문하는 사람들의 마인드를 곰곰히 생각해보자.

 

2. 한가지 광고 플랫폼에 집중

 

어떤 블로그를 보면 한 가지가 아닌 다른 종류의 광고도 함께 올려둔 경우가 있더라.

 

예를 들어서 텐핑, 애드센스, 리얼클릭 등등.. 종류가 많다고 해서 절대 좋은 것도 아니고, 블로그에 특정 플랫폼의 광고 수가 많다고 좋은 건 아니다.

 

제발 딱 한 가지에만 집중하라고 권하고 싶다. 특히 애드센스라면 더더욱~ 특정 플랫폼의 수익을 원하면 거기에만 집중하는 건 당연한 일 아닐까?

 

'광고 배치'는 블로그 운영자의 몫이다. 누군가를 무작정 따라한다고 해서 수익도 따라가진 않으니까~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5가지 조언

 


3. 페이지 로딩속도의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그저 예쁘게 꾸밀 생각만 하고 페이지 로딩 속도에 전혀 신경 안 쓰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스킨의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는 것은 물론이고(실제로 상당한 영향이 있다) html, css 압축, 이미지 최적화 및 플러그인 최소화에도 신경 써야 한다.

 

로딩 속도의 최적화는 이탈율을 최소화하고 유효 방문자를 늘리는 비결이다. 느려 터진 블로그? 나라도 답답해서 그냥 떠나겠다.

 

특히 우리나라는 성격이 급한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사진이나 글이 지나치게 많으면 그냥 대충 보고 나가는 경우도 상당하다. 그래서 글과 사진 수의 적절히 조정도 중요하다.

 

4. 검색이 잘되는 키워드로 콘텐츠 작성

 

이것 저것 잡다하게 쓰는 것이 특정 주제의 글을 쓰는 것보다는 마음이 훨씬 편하긴 하다.

 

하지만 불특정 다수가 검색을 많이 하는 키워드를 이용해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트래픽 향상에 큰 영향을 준다. 비슷한 내용의 글이라도 키워드 조회수가 다르면 방문자 수가 차이나기 마련이다.

 

만약, 블로그 지수가 낮은 신생 블로그라면 세부 키워드로 접근해서 포스팅을 늘리는 것이 핵심이다!

 

5. 꾸준한 포스팅으로 블로그 지수높이기

 

블로그 운영을 시작했다면, 이건 당연한 일이다. 1일 1 포스팅을 강조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꼭 그러지 않아도 된다. 물론 몇 개월 몇 년 방치하면 난감~

 

블로그를 버려두지 말고 그냥 '꾸준히' 장기적으로 포스팅을 하라는 의미다. 자주 하더라도 1일 3~4개 포스팅은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다.

 

포스팅 하나 하나가 쌓이면 블로그 지수는 자연스럽게 올라가며 검색 사이트에서 최적화가 된다. 애드센스도 마찬가지~초심을 잃지 말고, 단기간에 뭔가 하겠다는 조급함은 버려야 한다.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라면 하나의 블로그보다는 2~3개 이상의 블로그 운영을 추천한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포스팅 누락이 되거나 저품질이 되면 복구될 가능성이 정말 희박하다.

 

여기까지...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려는 분들에게 몇 가지 조언을 드렸는데..어디까지나 내 경험에서 나온 이야기다. 이게 정답은 절대 아니라는^^

 

✅구글 애드센스 처음 환전했던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처음 환전했던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거의 99.9%정도가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두신 듯합니다.. 애드센스같은 광고 수익을 주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와 같은 일상 잡블로거

gong6587.tistory.com

✅애드센스에 결제방법(은행 계좌로 송금)이 추가되었네요^^

 

애드센스에 결제방법(은행 계좌로 송금)이 추가되었네요^^

드디어 애드센스 결제방법에 '전자송금'이 추가 되었습니다^^ 지난 설연휴쯤에 추가된 모양인데요...원래 은행 계좌로 송금해주는 결제방법은 전세계 나라들중 일부만 적용되었죠. 이전까지 우

gong6587.tistory.com

✅애드센스 송금 계좌를 카카오뱅크로 바꿨더니

 

애드센스 송금 계좌를 카카오뱅크로 바꿨더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장기간 동안 운영해온 만큼 애드센스와 함께 한지도 상당히 시간이 흘렀다. 지금처럼 계좌송금을 받기전까지만 (약 4년전) 하더라도 번거롭게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서류작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