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장기간 동안 운영해온 만큼 애드센스와 함께 한지도 상당히 시간이 흘렀다.

 

지금처럼 계좌송금을 받기전까지만 (약 4년전) 하더라도 번거롭게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서류작성후 송금액 수령해야만 했다. ※ 관련글 : 애드센스에 결제방법(은행 계좌로 송금)이 추가

 

 

웨스트 유니온 시절부터 기업은행과 거래 했고, 계좌 입금제로 바뀌고도 계속 이용했는데.. 얼마전에 송금 계좌를 '카카오뱅크'로 바꾸기로 했다. (특별한 이유는 없고 그냥 내 마음)

 

애드센스 기본 결제 수단 변경 완료 메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계좌를 등록하고 기본 결제 수단으로 선택하게 되면 위와 같은 메일을 받게된다. (계좌 변경 적용은 반드시 매월 20일 이전에 신청해야만 송금 받기전에 적용이 됨)

 

애드센스 최근 지급 내역 확인 메일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금은 매월 21일경에 송금처리된다. (개인마다 조금씩 다를 수도 있음) 나같은 경우는 지난 2월 21일에 '최근 지급 내역 확인' 관련 메일을 받았다.

 

송금받는 은행 계좌를 변경했기에 무사히 송금이 되었는지 걱정이 되어서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에 일단 문의를 하기로 했다.

 

애드센스 송금 계좌를 카카오뱅크로 바꿨더니

 

 

애드센스 관련 카카오 뱅크 고객센터 상담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으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카카오톡임에도 불구하고 상담처리가 상당히 빨라서 좋았다^^

 

일단, 해외에서 송금이 되면 지급 처리까지 최소 2~3일(영업일 기준) 소요된다고 한다. (특히 매월 중순부터 월말까지 구글 애드센스 송금 건수가 많아서 순차적으로 처리될 수 있다고 함)

 

만약 28일까지 지급못받으면 별도의 상담이 필요하다.

 

카카오뱅크 애드센스 송금액 확인

송금 수수료는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다. 금액이 미화 기준 100달러 미만이라면 수수료가 면제되는데.. 그 이상이라면 수취수수료 5,000원이 차감된다.

 

그리고 지급 처리를 하는 시점의 환율이 적용되어 원화로 입금됨~ 

 

사실.. 이전에 입금받던 기업은행의 경우는 입금일이 정말 들쭉날쭉하더라.

내가 전화해서 확인요청안하면 제대로 입금처리도 안해준 경우도 많았고.. 매번 어디서 송금한 돈이냐고 되물어서 짜증날 때가 많았다. (특히, 담당자가 바뀔 경우)

 

그런데 고객센터와 상담했던 날 오후에 뭔가가 입금되었길래 확인해봤더니 애드센스 수익금이더라.

 

고객센터와의 상담 내용을 보면 목적확인을 위해 카카오뱅크 송금 지급 담당팀(02-2124-xxxx)에서 연락을 준다고 했고 전혀 연락도 없었는데.. 이렇게 빨리 입금해줄꺼라고 예상 못했다.

 

(아마도.. 송금 금액도 적고 애드센스 수익받는 블로거가 워낙 많아서 그랬을지도)

 

카카오뱅크 송금 받은 내역 조회

카카오뱅크에서 애드센스 송금내역을 조회해보려면 아래에 있는 '전체' 메뉴로 들어가서 '해외 송금내역조회'를 선택하면 된다.

 

조회 페이지에서 '보낸내역'이 아니라 '받은내역'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송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 스마트폰에서 편하게 확인하기

 

구글 애드센스 '공식앱'! 스마트폰에서 편하게 확인하기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로 생긴 수익 확인을 위해서 컴퓨터로 직접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으로 구글 애드센스 관련 '앱'을 이용해서 확인하는 것으로 알

gong6587.tistory.com

✅애드센스..원인을 알수 없던'공익광고'

 

애드센스..원인을 알수 없던'공익광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내기"란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바라는 것이겠지만^^ 사실 그게 "주"가 되어선 안되겠지요..즉 "수익을 위한 블로그" 보다는 그 반대인 "블로그를 위한 수익"이 정답인것

gong6587.tistory.com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5가지 조언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5가지 조언

지난 2011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에 몸담고 있지만, 이해할 수 없는 네이버와 다음의 '저품질(?)' 공세로 한순간에 거의 밑바닥으로 추락한 '로렌과 오뚜막' ㅠㅠ 방문자 수의 급감으로 애드센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