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티스토리 기본 기능인 '인용구' 넣기는 거의 사용해보지 않았던 것 같다.

 

fastboot 스킨으로 갈아탄 후, 조금 다른 스타일로 글쓰기를 해보려고 인용구를 넣어봤는데.. 미리보기로 봤더니 심플하지만, 글자 맨 앞부분에 있는 색깔이나 글씨체,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


 

인용구는 스킨 css에서 'blockquote'라는 부분만 찾으면 쉽게 수정할 수 있다^^

 

티스토리 인용구 삽입 버튼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에 있는 '인용구' 버튼의 위치다. '추가'적인 설명이나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유용한 기능인데, 가독성에도 나름대로 영향을 주는 것 같다.

 

본문내 인용구 삽입화면

인용구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맨앞쪽에 회색 막대가 보이는데.. 그 다음에 내가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fastboot 스킨 '인용구' 색깔, 글씨 변경하기

 

 

fastboot 스킨 인용구 미리보기 화면

그런데.. 미리보기 화면으로 보니까 맨 앞부분이 주황색인데다가.. 글씨도 작게 표시된다. 왠지..본문과 조금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 들더라.

 

인용구는 본문 안에서만 가능한 기능이기 때문에.. 블로그 스킨 html의 'article'안에 있는 구성요소라는 판단이 들었다.

 

fastboot 스킨 인용구 css 수정 위치

html은 전혀 수정할 필요는 없고, css에서 'article blockquote'라는 항목을 찾으면 된다. 'font'에서 글자 크기와 글씨체를 변경하면 되고.. 'border-left'의 색상 코드를 다른 코드로 바꾸고 저장하면 끝이다.

 

수정 적용된 fastboot 스킨 인용구

실제로 변경을 해보니 위와 같이 색깔과 글씨 크기가 바뀌더라~

 

fastboot 스킨 '인용구' 색깔, 글씨 등을 변경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fastboot 스킨 고정된 상단바 해제 방법

 

fastboot 스킨 고정된 상단바 해제 방법

대부분의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보면, 데스크탑, 모바일 페이지 모두 블로그 이름, 메뉴와 검색창이 포함된 상단바가 스킨 제일 윗부분에 무조건 고정되어 있다. 'fastboot' 스킨도 마찬가지다.

gong6587.tistory.com

✅fastboot 스킨 푸터 '블로그 링크' 없애기

 

fastboot 스킨 푸터 '블로그 링크' 없애기

html 편집에 대해 잘모르더라도 크롬의 요소 검사 기능을 적극 활용하면 정확히 어느 부위를 지워야할지 추가해야할지 충분히 알 수 있다. 아마도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중에 'fastboot'를 사용 중

gong6587.tistory.com

✅내 맘대로 심플하게 바꾼 'fastboot'스킨

 

내 맘대로 심플하게 바꾼 'fastboot'스킨

티스토리에도 웹반응형 스킨이 등장했던 초창기에 fastboot를 사용했던 적이 있다. 그 외에도 skeleton같은 스킨도 경험했었지만.. 결국 나한테 딱 맞는 스킨을 발견하고 엄청난 수정끝에 나만의 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