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 서점(부산 F1963) 새책같은 중고책 가게


부산 코스트코에 가게되면 꼭 들리게 되는 곳이.. 그 바로 옆에 있는 'F1963'이다. 


유명한 커피 전문점 '테라로사'도 있고.. 가끔 이곳에서 플리마켓이 열리기도 하더라. ※ 관련글 : 부산 F1963에서 열린 마켓움 



지난 2018년 3월 3일 토요일 오전.. 코스트코에 주차하고, F1963까지 이동했다. 아침 일찍 테라로사에서 맛있는 빵과 커피를 맛보면 정말 여유롭더라. 주말 오후의 시끌벅적함과는 완전 다른 분위기^^


YES24  중고서점 수영점 입구


주소를 보면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 위치하고 있는 F1963에는 YES24라는 대형 중고서점이 들어서 있다. 2017년 9월 24일에 오픈했다고 하더라~ 

오래전부터 인터넷 서점으로 유명했던 YES24의 오프라인 중고서점은 서울에 3곳, 부산에 3곳뿐이라고 한다.

F1963 중고서점


법정 스님의 '무소유'의 한구절이 커다란 원고지 모양의 조명에 삽입되어 손님들을 반겨준다. 이렇게 큰 중고서점은 생전 처음이다.


부산 망미동 YES24 중고서점 내부


이 서점은 약 600평의 규모이며, 절판된 도서뿐만 아니라..외국 빈티지북 등 중고 도서가 약 20여만권~음반, DVD, 도서 관련 굿즈도 판매중이다.

책장에 꽂힌 수많은 중고서적


일반 서점처럼 내가 찾고 싶은 책을 모니터에서 검색후 그 위치를 찾을 수 있는데.. 실제로 검색되더라도 막상 그 위치에 가보면 없는 경우도 있다. 


아무래도 일일히 사람이 하는 업무다 보니.. 그럴 수 밖에 없을 듯.. 하지만 큰 단점이라서 보완할 필요가 있다. 


서점에 들어온 사람이 이미 그 책을 읽고 있을 수도 있고, 읽고 나서 다시 그 자리에 갖다 놓지 않고 아무데나 꽂아둘 가능성도 있을테니까~ (책마다 작은 전자태그를 삽입하는 건 어떨런지 ㅎㅎ)


아동을 위한 아이템


아동을 위한 동화나 위인전, 문구류도 꽤 많더라. 아마 이곳에서 아동 코너가 제일 크지 않을까?


YES24 서점(부산 F1963) 새책같은 중고책 가게



책장과 수많은 책들


YES24 부산 F1963 1층 거의 끝부분이다. 계단식 관람석 처럼 꾸며져 있는 책장인데.. 주말 오후가 되면 앉을 자리도 없을지도 모른다.


방향제와 각종 물건들


단순히 책만 판매하는 건 아니고 방향제와 게임, 퍼즐 등도 팔고 있더라. 


2층에는 DVD와 전자제품 악세사리류도 모여있다. 웹툰과 만화의 위치를 검색해보니 2층이라서 올라갔는데.. 생각보다 중고책이 별로 없어서 아쉽더라는~


YES24 중고서점 F1963내부


내부를 살펴보니 테라로사의 인테리어와 많이 비슷하더라. 


오래된 장비들이 군데군데 전시되어 있고, 활자 인쇄 프로세스, 최신 기술의 전자책까지 책과 출판 정보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테라로사 커피가 있는 중고서점


이 중고서점에 오기 전에 바로 옆에 있던 테라로사에서 빵과 커피를 먹고 왔는데.. 서점 내부에 테라로사가 별도로 있는지 전혀 몰랐다 ㅎㅎ (화장실은 테라로사 왼쪽에 있음)


중고서점에서 구매한 기사단장 죽이기


로렌이 구매한,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2권이다. 중고책이라서 무조건 할인률이 높거나 모두 동일하진 않다. 책상태, 출판일에 따라서 제각각이다. 


YES24 부산 F1963의 계산대


중고서적을 매입하는 '바이백'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는 YES24 중고서점~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반~ 밤 8시반까지, 설날(음력,) 추석 당일만 휴무다. 이곳에서 중고책을 구매할 경우, F1963 전용주차장은 3시간 무료~


Posted by 로렌씨
2018.03.08 08:09 국내여행기&TIP/경상도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