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


최근에, 먹으면서 몸속 지방을 빼주는 특별한 '우유'가 있다고 tv에서 방송하더라. 매일 아침에 그걸 마시고 10일만에 5kg를 감량했다는 사람도 있다. 


바로 '귀리(oats)'라는 곡물이다. 이 귀리속에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몸속 지방을 흡수해서 배변으로 배출시킨다.



중앙아시아 또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라고 알려진 귀리는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이다. 쌀 등에 비해 탄수화물 성분이 많이 낮은 편이고~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1


귀리를 멀리서 얼핏 보면 보리와 생김새가 비슷하다. 쌀처럼 대량 생산되진 않는 곡물이라서 가격이 조금 비싼 편에 속한다. 특히 국산이라면 더더욱~


귀리를 매일 3g씩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줄고, 심장 질환 위험의 23%이하로 낮아지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예방에도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2


귀리 우유를 만들려면 우선, 차가운 물에 귀리를 30분~50분정보 불린다. 그 이상(3시간 정도) 불리게[ 되면, 귀리가 조금 더 부드러워 진다고 하더라.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3


물에 불려진 상태의 귀리.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4


귀리를 프라이팬으로 옮겨 담고..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5


귀리 표면의 수분이 사라질 때까지 중불에서 10분 정도 계속 볶아야 한다.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6


귀리의 1일 권장량은 17g, 2 스푼 정도다. 과하게 먹으면 소화 불량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 (아무리 몸에 좋아도 과유불급!)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7


이렇게 볶은 귀리는 냉장실에 보관해서 2~3일 이내 먹는 것이 권장 사항이라고 하던데, 볶을 때 많은 양의 귀리를 한번에 볶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그렇진 않은 듯^^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8


볶은 귀리를 유리컵에 숟가락으로 1큰술 정도 옮겨 담고..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9


우유도 100ml 정도 부어주면 귀리 우유가 완성된다^^ 귀리를 물에 불리고 볶는 과정이 조금 오래 걸릴 뿐이지.. 우유과 섞는 과정은 정말 단순 그 자체!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10


'우유'와 귀리의 '베타글루칸'이 만나면 끈적거리는 상태로 변하고 약 25배정도 불어나 뱃속에서 포만감을 유발한다.


볶은 귀리를 우유에 넣어 먹어봤더니, 귀리의 씹히는 맛은 마른 쌀이나 보리를 씹는 느낌 그대로더라. 물에 불리긴 했지만 약간 딱딱한 느낌도 크게 다르지 않고~


그래서 우유와 섞자마자 바로 먹는 것보다는 조금 방치했다가 먹는 것이 더 나을 듯 싶다. 아무래도 포만감이 큰 덕분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Posted by 로렌씨
2018.04.13 15:31 러블리102/로렌표 레시피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