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집 근처에 산책을 나갔다가 돌아오던 길에.. '딸기'를 왕창 할인해서 팔고 계시던 트럭 아저씨의 유혹에 넘어가 1kg 딸기를 무려 5박스나 구매했다.


원래 딸기는 구매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빨리 먹어야 하는데~ 이렇게 한꺼번에 많이 샀던 이유는 '딸기청'을 만들기 위한 목적이었다는..



이번 포스팅은 집에서 딸기청을 달콤하고 맛있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글이다.


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1


스티로폼 박스에 담겨있던 먹음직스러운 딸기들~ 가격 대비 상태를 보니까 크기가 조금 작다는 단점말고는 썩 나쁘진 않았다.


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2


먼저, 전혀 먹지 않는 딸기의 녹색 머리 부분은 모두 칼로 제거했다.


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3


위 사진은 그릇에 옮기고, 흐르는 물에 담고 깨끗하게 씻어주는 모습이다. 딸기 표면에 남은 농약 성분이나 불순물을 제거하는 과정이라 생각하면 쉽다.


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4


딸기를 깨끗히 씻은 다음에는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기 위해서, 채 위에 '키친 타올'을 깔고 그 위에 딸기를 올려 두었다.


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5


딸기를 큰 용기에 담은 다음에는 포크로 하나씩 하나씩 으깨야 한다. 사실, 이제 조금 귀찮은 과정이다 ㅎㅎ 


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딸기청'이라고 해서 그냥 딸기를 설탕과 섞기만 하면 되는 건 아니고, 이렇게 으깬 상태에서 섞어야만 진짜 제대로 된 딸기청이 완성된다는~


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6


그런데, 딸기를 모두 으깨면 상당히 물이 많은 상태로 변한다. 이 상태에서 곧바로 조금 작은 용기로 옮겨 담아야 하는데.. 그 이유는 저울로 무게를 측정하기 위함이다.


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7


딸기 용량이 900g정도라면 설탕은 600g정도 넣어주면 된다.


사실 이 부분은 기호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일반 설탕보다 조금 덜 단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딸기와 설탕의 비율은 대략 3:2 정도라고 보심 충분함!


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8


설탕과 으깨진 딸기를 꼼꼼히 섞어주는 과정이다. 단내가 엄청 진동을 한다는...


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9


보관용 용기에 딸기청을 담아야 하는데.. 이때 사진속에 보이는 저 커다란 깔때기가 있으면 넣기가 편하다. 물론 바닥에 흐를 수도 있으니까~ 조심조심..


딸기청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10


완성된 딸기청의 숙성 기간은 설탕이 녹는 1~2일 정도면 되고,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하며.. 약 3~5일 이후에 우유나 탄산수 등에 타 먹으면 좋다고 하더라.


여기까지, 딸기청을 달콤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경험적인 내용이었으니 집에서 만들 계획이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Posted by 로렌씨
2018.04.16 09:01 러블리102/로렌표 레시피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