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


두 번째로 찾은 일본 교토~ 호텔 조식을 먹자마자 곧바로 찾아가기로 한 곳은 '와이프앤허즈밴드(wife&husband)'라는 피크닉 카페였다. 


원래 젊은 부부가 운영하는 소규모 카페인데 인스타그램을 통해 널리 알려져서 지금은 꼭 가봐야 할 인기 카페가 되었더라. 



평소에 로렌이 워낙 좋아하는 스타일이라서 무조건 여기는 가야한다고 생각했는데..운이 좋았는지 우리가 여행갔던 기간에 영업하더라는~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1


만약 교토역에서 출발한다면, 교토 지하철 '가라스마선'을 타고 '기타오지역'까지 이동해야 한다. (소요시간 13분, 요금 260엔) 


기타오지역에 도착해서 개찰구를 빠져나오면 어느 출구로 나가야할지 헷갈리는데.. 3번출구로 가면 된다. 모르겠다면 주위를 오가는 일본인에게 물어보면 친절히 알려준다 ㅎㅎ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2


기타오지 지하쳘 3번출구에서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까지는 도보로 약 350~400미터의 거리다. (약 5분걸림) 


위 구글지도에서 보듯이 이 카페는 '카모가와강' 바로 근처에 있다. 피크닉 장소도 강옆에 있는 공원이다.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3


길건너편에서 바라본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골목.. 저 골목으로 약 20m~30m만 걸어가면 도착한다.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4


우리 부부가 이곳에 도착했던 시간은 2018년 5월 11일(금요일) 오전 9시 35분이다. 


오전 10시부터 영업한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그 전부터 대기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일부러 빨리 갔었다. 그런데 아무도 없더라 ㅋㅋ 아무래도 평일 아침이라서 그랬을지도 모르겠다.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5


와이프앤허즈밴드 문옆에 표시된 'CLOSED'~ 이 카페는 볶은 원두도 판매하는 카페인 동시에 피크닉, 앤틱 카페이기도 하다.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6


반대쪽에서 바라본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오른쪽 대기줄에 걸려있는 저 모자들도 대여할 수 있다. 그런데 개인적으론 비추천하고 싶다. 왠지 농부 모자 같은 느낌이 들어서 ㅠㅠ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7


대기줄 위에는 개 한마리가 분주하고 왔다리 갔다리~ 집에서 나오고 싶은 모양. 그런데 우습게도 밑에서 기다리는 손님들한테는 전혀 짖지않고.. 이 동네에 사는 일본인들이 지나가면 짖더라.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8


외부에 걸린 카페 메뉴판이다. 피크닉을 할 계획이라면, 기다리는 동안 미리 메뉴 선택을 하는 것이 나중에 훨씬 편하다. (마지막 주문 가능 시간은 오후 3시)


1시간 30분동안 즐길 수 있는 피크닉 도구(스툴, 테이블 등)은 각각 100엔~400엔 정도, 피크닉 바스켓과 커피는 1인당 1,000엔이다. 


'컵'은 따뜻한 커피용이고 '글래스'는 아이스 커피용인데.. 아이스는 100엔씩 추가된다. 생각해보면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니다~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9


혹시나 해서 문을 두드리고 오픈시간을 일부러 다시 물어봤다. 정각 오전 10시가 되면 어김없이 오픈한다고 한다.


계속 기다리다보니 한국인 커플들과 서양인 커플들이 우리 뒤로 줄을 서기 시작하던데.. 서양인의 일본어 실력이 샘오취리가 한국어를 하는 수준과 비슷해서 깜놀했다.ㅋㅋ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10


오전 10시가 되자 문이 열리고 '허즈밴드'로 보이는 직원이 들어오라고 안내를 시작~ 


카페 내부가 좁기 때문에 들어오는 손님들을 순서대로 자리에 앉게 했다. 앉은 좌석이 없으면 외부 대기줄에서 줄을 서야하고 ㅎㅎ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11


카페 천장에 걸려있던 예쁜 드라이 플라워~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12


손으로 그린 오래된 비행기 설계도 같은데.. 정확히 뭔지 모르겠다~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13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촌스럽지 않은 올드함이 가득했던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14


마치 어린아이가 낙서를 한것 같은 그림도 액자속에 자리를 잡고 있다.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15


출입문 옆에 있던 미니 풍금과 화병..


교토 와이프앤허즈밴드 카페 찾아가기,이용 방법16


오전 10시 8분경... 밖에서 메뉴를 미리 선택했었기에 계산도 빨리 끝냈다.


우리가 주문한 피크닉 메뉴는 스툴 2개(300엔), 폴딩 테이블S(200엔), 커피인더써모스 2인(2,000엔)+아이스(200엔)... 모두 합치면 2,700엔이었는데.. 소비세 8%가 추가되어서 2,916엔이 결제되었다.


교토 카오가와 공원에서 보낸 피크닉 여행은 다음 포스팅에 계속~


Posted by 로렌씨
2018.05.25 09:02 해외여행기&TIP/일본 교토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