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광명점에 가보면 여전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분위기다. 그만큼 셀프 가구만들기를 즐기는 인구가 많다는 뜻이기도 하다.

 

우리 집에도 이케아에서 구매한 소품이나 조립 가구들이 몇가지 있는데..얼마전에도 이케아에 방문했을 때는 '커피테이블'을 구매했었다.


 

단순히 생김새만 보면, 테이블이 아니라 식탁용 의자처럼 보이기도 하더라. 이 제품의 이름은 스톡홀름(STOCKHOLM 2017)이다.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1

이케아 쇼룸에서 로렌이 예전에 봐두었던 아이템인데~ 꼭 이걸 구매하겠다는 의지로 이케아를 찾게되었다.

 

그런데 쇼룸에 있는 건, '품절' 태그가 붙어있더라. 하지만 컴퓨터로 검색을 해보면 재고가 분명히 있더라. '직원에게 문의'하라고..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2

포장 박스에 부착된 제품 코드와 제품 종류, 이름이 보인다.

 

무게는 9~10kg정도. 테이블 가로 길이가 1m, 바닥에서 높이는 40cm, 세로 길이는 40cm~ 주재료는 소나무 원목, 라탄, 물푸레 무늬목 등을 사용했다.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3

이케아의 모든 조립 가구에는 이렇게 생긴 셀프 조립 설명서가 들어있다. 저렇게 생긴 것이 커피테이블이다~ 앉아도 될것처럼 보이지만.. 절대 사람의 하중을 견디지 못할 듯 ㅎㅎ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4

설명서를 펼쳐보니.. 정말 단순하다 ㅎㅎ 테이블 다리부터 연결하고 함께 들어있던 육각 나사를 조여주면 끝!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5

테이블을 받쳐주는 2개의 다리..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6

다리 밑부분에는 투명 아크릴 래커가 부착되어 있다. 그래서 바닥이 긁힐 염려가 적다.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7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의 상판이다. 중간에 있는 격자 때문일까? 오히려 꺼꾸로 뒤집힌 모습이 더 괜찮아 보이기도...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8

테이블 조립에는 별도의 장비가 필요없다. 부품으로 들어있던 6개의 육각나사와 8개의 목다보.. 그리고 육각렌치만 있으면 되니까..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9

제일 먼저, 다리 부분에 있는 6개의 구멍중, 가장 자리에 있는 4개의 구멍에 목다보를 끼워주었다.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10

만약에 목다보가 끝까지 잘 들어가지 않으면 고무망치로 살짝 쳐서 쉽게 넣을 수 있다.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11

양쪽 다리에 8개의 목다보를 모두 끼웠다면, 다리와 다리 사이에 2개의 긴 나무 판재를 끼워준다. 구멍에 맞추서 손으로 툭툭~ 치면 금방이다.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12

테이블 받침대를 똑바로 세우고, 다리와 판재가 연결된 반대쪽에서 육각렌치 4개를 조여주는 모습이다.

 

피스를 하나씩 하나씩 돌리다보니..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린다. (다리부분 두께가 서로 달라서 렌치가 돌아가면서 나중에 간섭이 생김) 전동 드라이버로 돌리면 진짜 금방일텐데..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13

이케아 커피테이블의 받침대 조립이 끝났다면, 마무리로 상판과 연결할 차례다. 상판을 꺼꾸로 뒤집은 상태에서 받침대도 뒤집어서 정확한 위치에 올려둔다.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14

남아있는 4개의 육각 피스를 구멍에 끼우고 또 열심히 렌치로 조여주면 되는데.. 역시 간섭이 있어서 빨리 조이기 힘들다. ㅎㅎ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15

조립이 끝나고 똑바로 세운 상태의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

 

이 테이블의 특징은.. 저렇게 윗부분이 라판으로 덮혀있다는 점이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이건 의자가 아니라 테이블이다. 함부로 위에 올라간다거나 무거운 물건을 올라두면 난감하다.

 

이케아 커피테이블(STOCKHOLM 2017)조립하기16

이케아 광명점에서 직접 구매했던 이 제품은 계산대에서 결제를 끝내고 '제품찾는 곳'에서 따로 수령을 해야 하더라. (만약 온라인 쇼핑몰로 주문하면 배송료가 30,000원이나 추가됨)

 

✅이케아 '라스코그' 이동식 수납대 조립하기

 

이케아 '라스코그' 이동식 수납대 조립하기

광명 이케아에 갔던 날, 예전부터 로렌이 갖고 싶어하던 트롤리형 수납대를 주문했다. 아니.. 애초에 이 제품을 구매하려고 일부러 찾아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 소개하려는 이 수납대

gong6587.tistory.com

✅이케아 무선 충전기(노르드메르케) 장단점

 

이케아 무선 충전기(노르드메르케) 장단점

얼마 전에 아이폰 11 프로를 구매한 이후, 무선 충전기의 필요성을 느껴서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긴 했었다. 아이폰 케이스 때문에 충전이 제대로 안되는 불편함이 조금 있긴 하더라. 그래서 또

gong6587.tistory.com

✅거실과 너무 잘어울리는 '이케아'의자 조립기

 

거실과 너무 잘어울리는 '이케아'의자 조립기

신혼 살림을 장만하면서 거실이 좀 휑한듯 해서 암체어를 하나 알아보다가 '이케아'에 아주 괜찮은 녀석이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일단 '이케아 암체어'로 검색을 하게 되면 그 종류가 3가지로 구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